짱공유 이슈 자유·수다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선물이 취미] 명절선물 꿀템

맥시멈카페인

19.10.03 21:02:37수정 21.10.14 16:08:54추천 6조회 1,357

 

 

안녕하세요 !!

 

저는 명절 때 선물을 생각보다 많이 하는 편입니다.

 

대부분 친구, 친구네 부모님, 부모님 등이지만 매번 반응은 좋아 10년 넘게 명절 때 마다 선물을 하고 있습니다.

 

명절에 뭘 사야할 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살포시 취미 공유 해 봅니다 :D

 

 

 

1. 떡

 

※ 남해중현떡집 쑥떡  http://www.남해중현떡집.com/shop/item.php?it_id=1495768214

 

157010054462111.JPG 

 

 

쑥떡으로 유명한 남해중현떡집 입니다.

 

쑥향이 풍부하고 인위적인 단맛이 없어서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하십니다.

 

다만 양이 매우 많아서 저는 두집으로 나눠 배달하기를 요청하는 편입니다.

 

떡을 즐겨드시거나, 손님이 많이 오는 집에 딱인 선물 입니다.

 

 

 

※ 아우어인절미 http://www.injeolmi.kr/

 

 

157010085294961.JPG 

 


157010087624546.JPG


인스타그램에도 종종올라오는 유명 떡인데, 인절미 안의 필링이 끝판왕인 인절미 입니다.
이건 주로 손님 접대용이나, 떡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보내주면 정말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아래는 민트초코인절미 인데, 웹에서 한동안 갈때까지 간 민트초코 상황이라며 짤로 유명했습니다.
다만 그저 웃기보단 정말 민트초코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호' 인 떡이에요.
민초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합니다 !! 살짝 덜 녹았을 때 먹으면 개운한 찰떡아이스 느낌이랍니다.
인기가 많아서 민트초코떡은 종종 품절 됩니다.
추천은 치즈케이크 인절미 + 티라미수 인절미인데 이것 외에도 많은 인절미(흑임자 호박 같은 평범한 인절미도 있어요)가 있으므로 추천 드립니다.



2. 수미담 참외유과 
 제가 알기론 마트에도 입점 되어 있는데요, 선물한 유과들 중 반응 원탑인 유과 였습니다.
적당히 달고 가격도 나쁘지 않은데다 한 박스에 4봉지가 들어가 있어서 손이 자주 갑니다.
보통 유과는 잘 안먹는 전통과자이기도 한데요,
수미담 유과는 먹어보면 알겠지만 기호성이 매우 좋습니다. (끈적임x, 기름냄새x)

157010150529727.JPG
157010151729864.jpg





3. 전복 & 전복장
가격대가 조금 나가지만 제 생각엔 전복은 정말 완벽한 명절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생전복을 주문하면 가족들과 함께 회를 떠먹을 수도 있고 어떤 요리에든 활용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그리고 장 종류를 좋아하는 집안의 경우 전복장, 대하장 같은것도 반응 좋았습니다.
밥도둑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전복을 어디서 고르든 상관 없지만 저는 주로 완도< 타이틀 붙은 곳에서 전복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자잘한 것 보단 커다란 것(보통 11~16만원대) 주문해서 보내는 게 받는 분들도 더 좋아하셨습니다.
157010182333303.jpg





4. 더덕 & 버섯
더덕은 약주제조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에게 선물 할 경우 좋습니다. (+ 하수오, 오미자 등 비싼 약재)
그리고 섬더덕보다는 내륙더덕을 추천드리며 (향이 다릅니다) 더덕을 먹기 전 손이 많이 가는 편이라 고민 해 보시고 구입 하심이 좋습니다.

버섯은 건조된 백화고가 좋습니다. 비타민D 함유량이 많고 일단 몸에 좋으므로 좋아하십니다.
다만 양이 많다보니, 버섯을 아주 좋아하시거나 가족이 여럿인 분들에게 드리는 걸로 합시당 :D


5. 어란
고급품 입니다.
술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께 선물하기에 너무 좋구요, 비리거나 해물류 잘 못드시는 분들께는 비추 드립니다.



6. 견과류
치아가 튼튼하실 경우 드리는 게 좋습니다. 
건조 과일이 함유된 것 보단 아몬드, 호두, 캐슈넛 함유량이 높은 제품 추천합니다. 
그리고 해썹< 마크만 믿지 마세요. 무조건 사진 및 실물 확인 후 괜찮다 싶은걸 선물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무난한 명절선물 ------------------------------------



명절선물 비추템 나열하고 갑니당.

1. 꿀  
많은 분들이 꿀 선물을 하시던데 꿀은 잘 알아보고 사셔야 합니다.  꿀은 생각보다 까다로운 아이템입니다.
꿀 마다 향다르고 맛 달라요. 사용하는 분의 취향도 알아야 하구요.
본인이 꿀을 잘 알고 잘 먹고 잘 사용하는 편이라면 꿀을 선택하는데 무리가 없겠지만
잘 모르는 경우 공부 후 구입, 또는 다른 아이템 구입하길 추천합니다.



2. 술
부모님이 좋아하셔서 사가는게 아닌 이상 술은 비추 드립니다.
특히 인사갈 때 술 사들고 간다면, 상대방 부모님이 술을 좋아하시는지- 기호는 어떤지, 주량은 어떠신지 확인 후 사는게 좋겠습니다.한국 고급주 샀는데 알고보니 와인매니아... 이런 경우 생각보다 많습니다 :D
한국 전통주를 사겠다면 솔송주 < 추천 드립니다.


3. 과일
과일이 왜 비추인지 의아하시죠... 인터넷으로 무작정 배송하지 말고, 맛을 보고 확인 후 사셔야 합니다.
여기엔 곶감도 포함되는 게 곶감은 대부분 달고 맛있지만 매년 당도가 똑같은 게 아니어서,, 맛있던 집도 맛이 덜 할수 있습니다.


4. 화과자
단 것을 많이 좋아하는 경우 화과자는 꿀템이 될 수도 있는데, 단것을 쉽게 질려하시거나 단 음식을 많이 먹을 사람이 없는 집엔 예쁜 쓰레기가 됩니다..





더 적고 싶은데 생각이 잘 안나네요;
또 추천하고픈, 혹은 비추하고픈 템이 생기면 글 적으러 올게요 :D
무난한 추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