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시승기] 포르테 쿱 (펌)

복수할것이다

09.06.19 22:14:21추천 6조회 5,840

 

124541702166985.jpg
124541702559088.jpg
124541702894867.jpg
124541703137273.jpg

 

런칭때도 봤지만
탄력있게 생겼고 상당히 이쁘고 매력적입니다
적절한 볼륨 감에 너무 작지도 또 너무 크지 않은 돌격형 포스 !!
참 재미 있고 신나게 탈수 있는 기분을 만들어 주는 디자인입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리어부분이 참 마음에 듭니다 
테일램프 반사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또 듀얼 머플러와 에프터 마켓에서 만들법한 스타일리쉬한 디퓨져 
또 사진 상에서는 확인키 어렵지만 트렁크 라인에 굴곡이 있습니다 (살짝 살짝 꺽여 있죠) 

프런트도 블랙 그릴과 실버 헤드라이트 .. 세단과는 약간씩 다른 스타일이 멋스러움을 가미 시켜 줍니다

사이드 라인에서 많은 분들이 "심심하다" "너무 휭한거 아닌가?" 말슴 하시는데 
실물을 보시면 빵빵한 오버휀다  도어 하단 라인서 뒷쪽으로 꺽여 올라간 라인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 옵니다 

너무 칭찬 일색이였나요?

내부 디자인의 경우 
세단과는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제질의 변화가 조금씩 보이더군요 
아마 세단 2010식과 같을껍니다 ^^
레드 팩의 내장이 싼티난다 하시는 분들으 많으신데요 
글세요 제눈엔 그리 나빠만 보이진 않았습니다 ^^ 


제일 걱정 되고 꼭 확인해 보고 싶었단 뒷자리 공간 ...
어제 그냥 앉아만 봤지만 오늘은 뒷자리에 앉아 시승 했죠 ^^

 

제키 177cm 조수석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한후에 뒷자리에 앉았습니다 
185 이상이신 분들은 조금 불편 할수도 있겠지만 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무릅 공간도 적당했고 헤드 공간도 여유롭더군요 ^^
쿠페란 차는 뒷자리는 버린다는 생각으로 탄다 하는데 포르테 쿱은 충분히 가족과 함께하여도 문제 없습니다 ^^
그냥 문한짝으로 내리는 불편함 뿐이죠 ^^



(시승 사진 입니다)

정장 남성분      175cm 몸무개 70 kg
캐주얼 남성분   182cm 몸무개 98 kg

 

124541706049567.jpg
124541706299386.jpg

 

(공간은 작지 않습니다)


이제 가속력이나 기타 롤링 시승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본 운영자는 전문 드라이버가 아니니 
참고만해 주세요 ^^

승차감은 개개인의 차이가 많으니 그냥 참고만 ^^



핸들링 

어떻게 확인해 드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동급 차종의 아반떼hd 보단 살짝 더 무겁습니다^^



승차감 

역시 쿠페죠 ^^ 하드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하드는 순정 상태에서의 하드 함을 말씀 드리는 겁니다
(에프터 마켓 제품들의 하드함과는 거리가 있죠^^)
딱딱해서 못탈 정도가 아님을 다시한번 말씀 드립니다 세단을 기준으로 했을때 좀더 단단한겁니다
이부분은 어찌보면 당연 한겁니다 

쿠페는 달리는 차 입니다 스포티한 드라이빙이 되어야 하기때문에 물렁 물렁 하면 안됩니다 
고속에서도 적당히 단단하게 잡아 줘야 차가 안정적이 됩니다 
 
딱딱한게 아닙니다 
적당히 단단 합니다 ^^ 

롤링..
돌려 봤습니다
상당히 많이 잡아 돌려 봤습니다^^ 심할 정도로 잡아 돌려 봤습니다  
(타이어에서 끽~끽~소리가 날 정도로 ...^^근데 동영상에선 참 느리군요 ㅋㅋㅋ)
훌륭하게 잘 잡아 줍니다 
차제가 빠르게 복귀가 됩니다 양 옆으로 출렁 출렁 거리지 않더군요 ^^

소프트한 승차감을 원하시면 세단을 타셔야 겠죠 ^^
적당히 단단해서 쿱에 딱인것 같습니다 


 

124541707995681.jpg
124541712518058.jpg
124541712865814.jpg

 


가속력 

좀더 넓은 장소에서 했어야 했는데 그러질 못해 아쉽네요 
우선 초반 리스폰스는 조금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더군요  (제가 느끼기론요 ) 
중가속 후부터 잘 치고 나가더군요 (6~70km 이후부터)  130km 까지 밟아 본게 최고 입니다 ㅠㅠ
이때까지도 힘은 많이 남아 있었고 쭉쭉 치고 나갈것으로 여겨 집니다  (배기음 부앙~~!!!!!!!)
하지만 초반 스타트는 조금 아쉬움이 ....

(아직 길들여지지 않은 상태이니 이부분도 참고해 주세요 결론은 잘나간다 입니다)

 


 

 

브레이킹 

80km 정도에서 풀 브레이킹을 시도 했습니다
브레이킹은 잘 듣습니다.

 

오늘 준비된 시승기의 내용은 여기 까지 입니다

아마 가능 하면 다음주중에 직접 회원 분들을 모시고 시승 할수 있는 시간이 주어 질것 같습니다
(확정 되면 공지 하겠습니다^^)

위의 시승기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시승기이니 그냥 편안하게 참고만 하셨음 합니다
그리고 너무 칭찬 일색이였는데 사실 나쁜건 눈에도 들어 오지 않았네요(있었나?) 눈이 반짝 반짝 *..*!!
추후엔 좀더 객관적인 눈으로 시승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너무 좋았다는 표현밖에는...


여기까지 이구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중간 중간 오타가 있을지 모르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출처 www.koup.kr]

 

 

 

글/사진 펌 입니다.

미니달빛 09.06.19 23:34:37

기아에서 나오셨나~

복수할것이다 09.06.20 00:05:58

포르테 동호회서 퍼온 자료입니다.

갓파더83 09.06.20 02:13:36

달리기 성능 심하게 아쉬운 포르테쿱 ~!

무헬헬헬 09.06.20 03:22:03

음..의외로 뒷좌석을보니 호감이가는걸요 !
페이스리프트 되면 터보달고나오려나 ^^

시아z 09.06.20 12:14:40

흠~ 터보차량 나와봐야 진짜 성능을 알수 있겠네요~ 일단 지금나온 쿠페는 아직 세단이랑 크게는 차이가 날꺼같지는 않네요~ 디자인은 굿~!!! 이라고 보고요~ ^ㅡ^ 시승기가 어쩨 너무 주관적인 입장으로 쓴듯해요 ㅋ

정성주 09.06.21 08:48:57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분이 쓰신거라면 이정도는 충분히 훌륭하다고 봅니다.

이런 글 좋습니다~ ㅊㅊ

쥔_쥔 09.06.21 14:49:26

음;; 포르테 쿱.. 디자인은 정말 맘에드는데. ㅋ 갠찮은거 같은데> ? ㅎㅎ

없다니까 09.06.21 21:08:04

세단 보험으로 적용된다는 것도 끌리던데

GS430 09.06.23 14:52:26

복수님이 배나오신 분이신가여??ㅎㅎ
차 이쁘네여..ㅎㅎ

dwqi3 09.07.03 21:09:22

포르테 쿱말고 그냥 포르테도 서스펜션이 딱딱한편입니다
아반떼와 비교 했을때
0km 에서 120까지는 스트레스 없이 올라갑니다
130을넘는 순간부터 좀 딸리는 느낌이 있구요
그리고 제차에 이상있는건지
정상주행할때 1단에서 2단 올라갈때
차가 갑자기 맥아리가 없어지는
느낌이 좀 있구요
아무래도 연비 올리면서
기아에서 ECU건든것 같습니다
아반떼와 라프도 좋지만
좀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원하시면
포르테 강추 입니다
비록1600cc이지만요
잘나갑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