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브레이크에 대한 질문~~

진창

12.04.16 08:21:35추천 1조회 4,974

 133453174022575.jpg


짤은 조공~~


자동차에 브레이크는 드럼식, 디스크 식 이렇게 있는 걸로 아는데..

승용차에는 예전에는 드럼식을 사용하였으나 요즘 디스크 식이 대부분이죠...

아님 전륜 디스크 후륜 드럼식으로 하기도 하는데....


디스크식보다 드럼식이 조금더 저렴한거 말고는... 제동성능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상용트럭들은 대부분 드럼식을 장착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디스크식과 드럼식의 가격차때문에

원가 절감 차원에서 그런건지?? 아님 


드럼식이 고용량 브레이크에 적합해서 그런건지?? 상용차 같으경우 화물 적재하면 브레이크 밟을때 브레이크에 걸리는 힘이 장난 아니겠죠... 무게가 장난 아니니..아님 안정성이 높아서? 패드 교환주기(드럼식이 디스크 식보다 오래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어요)때문에 정비가격 때문에?? 


혼자 이런 저런 생각 많이 해봤네요...

고수분들 가르쳐 주세용~~


정 재한 12.04.16 09:31:18

자서ㅣ히는모르지만 물리적이론으론 드럼식이 더 잘잡힙니다 패드면적이 압도적으로넓기때문이죠 그대신 폐쇠되어있어 열방출이 안되구요 또한 드럼식은 드럼통이 무거워 회전관성이 걸립니다 제동 가속 회전 연비 에 좋을게없죠 정비도 힘들구요

바다 12.04.16 10:26:25

ㅊㅊㅊㅊㅊ

정 재한 12.04.16 11:46:22

배기브레이크는 사실 보조라고하기에도 제동력자체는 부실합니다 기술좋다면 힐앤토로 엔진브크잡는쪽이 훨씬 잘서죠 또한 에어브레이크의 감이란 참 ... 허공에 삽질하면서 오직 감으로강약을 조절해야합니다 급제동시엔 조절힘들죠

정준호 12.04.16 16:55:45

힐앤토도 감속시에 행하긴하지만 엔진브레이크 용이 아닙니다.

걍 시프트 다운하면 되는거죠.
힐앤토는 항시 높은 회전수를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괜히 어렵게 힐앤토하다가 신발 끼면 골로 갑니다~

다이나믹게리 12.04.16 15:16:28

제동력은 디스크 타입 , 오래쓰는건 드럼식 타입 ~~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