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현기차 구매고객을 위한 글

로봇수사대

12.10.30 19:37:53추천 10조회 8,651

?은 출고16일 만에 등속조인트 불량 싼타페DM


135159343556746.jpg

 파란손 입고 후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 9시 입고하여 주재원(동부 서비스센터 송 모씨였습니다.) 과 2시간여 만에 만나 11시부터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13시경 끝났구요..우선 2시간이나 기달린 것 부터 화가 났습니다.

 

내용을 요약해 보면

 

결론은 신차 교환은 안된다라며...

 

그 이유는 중대한 결함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드라이브 샤프트(등속조인트)는 엔진 동력계통인데 중요한 부품아닌가요?? 라고 물었습니다.

 

주재원 : 중요한 부품이죠...

 

원인은 무엇 인가요? 라고 말하자.

 

주재원 : '조금한 구멍에서 새어 나와 회전에 의해 분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는 드라이브 샤프트에 당장에 중대한 문제가 생기기는 희박합니다.'라고 합니다.(그럼 나중에라도 부품이 다부서져야 오라는 이야기를 하는건지...ㅉㅉㅉ)

 

그래서 제가 말했죠...'고객이 스스로 점검하여 중대한 문제가 생기기 전에 엔진 동력계통의 중요한 부품의 문제를 발견하였는데, 중대한 결함이 아닌게 말이되냐구요.'

 

또 다시 주재원은 말합니다.....'그러게 따지면 타이어 볼트 하나도 중요한 부품입니다'라고요..'중요한 부품은 맞으나 중대한 결함은 아닙니다'라구요.

 

그래서 제가 결함은 인정하시나요?라고 묻자, 초반에는 인정한다고 했으나 막판에 제가 녹취를 하고 어떤 문서상 기입을 요구하였으나 수리내역서에는 기입을 못 해준다고 하네요..녹취 내용은 제가 임으로 한 것이라 지금은 공개해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람니다.

 

그럼 불량은 인정하나요??라고 하자 불량으로 사료된다고 수리 내역서에 쓴다고 하네요.

 

지금 쯤 중요한건 차량이 출고 된지 불과 16일째 되는 날이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차량을 수리 요청하고 렌트카를 타고 저도 약속이 있어 밖으로 나왔습니다. 당일 오후 6시경에 출고를 받는다는 약속을 하구요.

하지만 7시가 다 되도록 연락이 없어 다시 주재원에게 제가 먼저 연락 하였습니다.

연락을 하니 주재원은 혼자만의 생각으로 내일 출고 하는게 아니냐고 하면서 퇴근을 했더군요....또 열이 확 받아서 왜 약속이 틀리나고 뭐라뭐라 했지요.

 

그러니 주재원께서 : 내일 시운전과 본사 입장도 설명해 드리고 제거한 차량 부품도 보여드리고(사진 찰영 예정) 하려고 했답니다.

 

그리고는 모비스에서 나오는 언더코팅을 해준다는 것 입니다. 중요한 건 이 또한 제가 연락해서 불만을 조금 표출하니깐 전화로 본사 방침 및 노력을 하고있다 하며 제 느낌상 달래 주면서 이야기를 하더군요...

 

오전에 이야기 할때는 제가 '그럼 현대 측 잘못인데, 중요 부품 교환 차량에 대한 저의 정신적,물질적 손해(중고가격 하락 및 재 고장 유려 등등)는 어떻게 하실 건가요??'라고 했는데 무상교환 말고는 아무이야기도 없었습니다. 나중에라도 소송을 거신더지 라고요 오전엔 이렇게 대화했습니다.

 

그래서 또 전화로 했던 이야기 또 할까화  일단 위와 같이 진행 되어 내일 모레 공장으로 차량을 인수 하러 갑니다.

 

 

저는 원래 신차교환도 생각도 없었지만(2달 반만에 차량 인수 받고 차량 초기 설치 물품 및 애뜻한 마음에 조심히 운행한 차량인데,,,,ㅠㅠ 하지만 차량 출고 16일만에 이런 증상이면 정말 너무 한 것 같고 오히려 제가 첫 케이스인거 같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설마 신차교환이 당연한게 아닌지 생각이 들어 소통을 시도해 보았지만 전혀 먹히지 않았습니다.

회원님들도 차량 하부 쪽 점검을 운행 중 주기적으로 꼭 하여야 할 듯 합니다.

명 부품 불량이라 했습니다. 추후에 아마도 리콜이 된다면 제 글이 빛을 보길 바람니다.

 

출처 - 네이버 클럽DM 카페 게시글


?호갱님 중요한 부품은 맞으나 중대한 결함은 아님미다.

호갱님 술을 마시고 운전을 했지만 음주운전은 아님미다.

 

ONGJICK 12.10.30 19:40:24

ㅊㅊ먹고 힘내세요.....

로봇수사대 12.10.30 19:44:55

ㅊㅊ먹고 힘냅시다.....

최회장님 12.10.30 19:45:59

나라와 대기업이 판을 짜고 전국민을 호갱화해서 야무지게 찜쪄먹는 현실ㅋ

느낌이좋은나 12.10.30 20:26:50

가장 큰 잘못을 했네요. 현기차를 산거죠.

_Alice_ 12.10.30 20:29:46

가장 큰 잘못을 했네요. 현기차를 산거죠.

미스터펍킨 12.10.30 21:25:25

주재원의 어떤시키인지 모르겠지만 머리 속에 똥만 가득차 있는 양반인 건 확실해보이네.
자동차가 굴러가는데 필요한 부품 중에 하나라도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중대결함이지 그럼 뭐란 말인가ㅡㅡ
중대결함이 아니다? 저딴 말이 어떻게 나올 수가 있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게 이건 뭐 그냥 미친 놈이네;;;
파워윈도우 버튼이 고장나면 중대결함이 아니지. 창문이 고장나도 차만 잘 움직이면 되니까.
근데 자동차가 움직일 때 필요한 모든 부품은 중대결함대상이란 거 조금만 생각해도 딱 나오지 않나?
편리함 때문에 자동차를 타지만 그와 동시에 사람 목숨도 걸고 타는 게 자동차인데 저시키는 자전거 타고 다니나보네.

그리고 '그렇게 따지면 타이어 볼트 하나도 중요한 부품입니다.'? 당연하지 미친시키야. 지 스스로 무덤을 파고 자빠졌네.
고객이 지네 회사에서 구입한 자동차에 문제가 생겨 찾아왔는데 저딴 말장난이나 하고 있고... 한심하다 진짜ㅉㅉ
끝가지 강력하게 밀어붙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단순한 대화라도 반드시 물증을 확보하세요.
진짜 나이먹을수록 우리나라가 후진국이라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쓰레기같은 국민성ㅆㅂ

어쨌든 좋은 방향으로 처리되었으면 합니다.

미스터펍킨 12.10.30 21:47:07

쓰고나서 확인해보니 퍼오신 글이군요ㅋ
어쨌든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애마크리퀴 12.10.30 22:39:16

이정도는 애교로 봐줄만하죠

맨유맨박지성 12.10.30 22:55:41

명불허전 흉기차... ㅅㅂ

보라탱자 12.10.31 03:14:59

으흠 속상한점은 이해합니다만 저도 주재원 마인드는 좀 그렇네요??지금 상태로는 신차로 바꾸질 못합니다 무조건 목소리 크게한다고해서 한다고 달라질께 없고??민사소송을 되지않을 확률이 높고 거신다고해도 고단한 여정의 길..자동차 환뷸규정에 보면 ▲차량 인도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주행 및 안전도 등과 관련한 중대한 결함(조향장치, 제동장치,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에 발생한 하자)이 2회 이상 발생했을 때 ▲주행 및 안전도 등과 관련한 중대한 결함(조향장치, 제동장치,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에 발생한 하자)으로 3회까지 수리를 했으나 재발(4회째)했을 때▲주행 및 안전도 등과 관련한 중대한 결함(조향장치, 제동장치,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에 발생한 하자)로 인한 수리기간이 30일을 초과했을 때이조건에 들어가야 환불을 하던지 신차로 교환을 해주던지 하는데요 즉 16일만에 고장한번났으니 14일만에 똑같은 동일고장이 일어나야 환불이나 교환이 가능할꺼라고 보여요 ㅎㅎ 조건에 들어도 흉기는 않해줄꺼 같은;;;위사항에 들어간다면 소보원과 연락을 하시고 민사로 들어가야 할꺼에요 안하고 할꺼면 고단한 여정의 길이죠..
여튼 건승하길 바래요

바다 12.10.31 10:05:42

ㅊㅊㅊ

mizuda 12.10.31 12:05:56

현기에서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본인은 혼다CBR954하고 EF소나타를 소유하고있지만 정말 일본바이크 보다 내구성이 떨어지는게 현기차입니다.일단 현기에서 돈이 아까와서 교환이나 환불을 안해주는게 아니라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게 되면 뒤에 이어지는 여파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기업 이미지도 그렇구요.한번 교환해주는 전래가 생기게 되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중요하자가 생기면 계속해서 교환또는 환불을 해주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태니까요.저역시 현기차 구형EF소나타를 몰지만 국산차 특히 현기차는 최소5년에서 10년정도 된 차를 구입합니다.그런 중고차를 구입할시에도 상당한 시간을 두고 꼼꼼히 뜯어보며 구입을 하죠.일단 연식이 어느정도 된모델은 리콜이라든가 잔고장등의 이력이 이미 웹상에서도 데이터베이스화 되었을 정도의 이력이 있게되죠.그 자료를 기초로 해서 중고구매를 합니다.차는 혼자타는것이 아니라 가족이 타는것이기 때문이죠.어제 시사프로그램에서도 현기차 급발진과 관련해 에에백 작동불능에 대해 나왔는데 민관?이 합쳐 아주 쌍으로 사기를 쳐대구 있더라구요.정말 욕이 절로나오더군요.EF를 끝으로 폭스바겐으로 갈려고 합니다.세계에서 가장 쓰래기차란걸 시사프로를 통해 다시한번 절실히 느꼈습니다.외수에서 빵구나거 내수에서 채우는 그지같은 기업.그이름 몽구모터스.국토관리부의 자동차급발진 전담조사부의 조사원 5명중에 4명이 현기차출신이라더군요.정말 기가막혀서 결국 결함이 생겨도 한국에서는 하자를 읍소할때가 없다는것이 참 어쳐구니없는 현실이더군요.<-이말은 프로에서 기자도 한말입니다..정말 한국은 삼성과 현대공화국이라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아편쟁이 12.10.31 14:20:13

문제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음...그리고 지금 현대정도면 품질문제 발생율이 높은 것도 아닌데...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저 주재원처럼 AS처리하는 기업방침과 마인드가 짜증나는 거죠. 이래서 국민을 호구만드는 거고...

부산광쇠 12.10.31 21:38:49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친구 나오자마자 샀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가서 비웃어줘야겠다..."옛다 니차사진."

창공의돼지 12.11.03 15:10:09

에효 현기차 사지 말라고 사람들이 글케 말할떄 들어쳐먹어야지..
사놓고 후회하면 뭐하나..

돈mani 12.11.08 05:15:34

갈수록 중국차보다 못한것 같음..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