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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5 에 대한 나의 견해.....

큰행님

13.05.24 11:49:22추천 9조회 7,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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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GDI터보 닛산 엔진에 게트락 사의 DCT 미션 이라는 파워트레인을 구축했는데요...대단하지 않나요>???

대부분 .2.0 이 굼떠서....1.6은 더굼뜰꺼라사람들.......

2.0 모델은....설계 자체가 달리기용이 아닙니다.....CVT를 장착해놓은거 보면 모르시나요???

전적으로...편의성과 주행감 승차감을 위해서 태어난 모델입니다....나이먹을수록 이런차를 선호하게 됩니다..

근대 CVT용도도 모르고..무조건 굼뜨다....이런 소리를 많이 하시는데....빠르다고 다 좋은차 아닙니다....

용도에 적합한차로서 설계가 빈틈없이 된차가 좋은차 아닌가요??

르노는요....프랑스 최고의 회사면서..닛산을 자회사로두고....F1도 출전하는 회사인데....기술이 없어서...굼뜨게 만드는것일까요????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CVT목적과 용도에 마춰 잘 만들어진 차입니다.....굼뜨다고 깔볼차가 아닙니다...

 

그래서...인제 굼뜨는게 싫다해서....GDI터보도 올리고 게트릭사(독일 3대 미션회사) 듀얼클러치 미션..DCT미션을 꼽아

놓고 달려보겠다 하는데도..굼뜨다겠다는 편견을 가진사람은 조금의 지식도 없이 CC만 보고 까는 거 같습니다...

남을 까기위해선 우선 그에대한 정확한 지식부터 습득이 중요한거 같아요....창피당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문제라 하시죠.....차가요...준중형차가 아닙니다....중형차입니다...파워트레인만 다운사이징한거지..

그리고 2700만원에 합당한 옵션들이 꽉차 있습니다......편견만 버림 멋진차를 편견으로 매장시키려 하지맙시다...

 

좋은 엔진 좋은 미션 달고 나오니....타보시고 평가합니다.....

확실한건....2.0은 편의성+정숙성 목적인차 이고...1.6은 달리기용 이라는것을 확실히 인지합시다........

대통령허경영 13.05.24 12:05:25

그렇죠. 배기량 19cc 때문에 29만원정도 낼 돈을 42만원돈을 내게 되니까요.
근데 몇만원짜리 물건을 사도 이리저리 알아보고 사는데 수천만원짜리 자동차를 사는데
그정도도 알아보zl 않고 산다는건 뭔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어차피 그런분들에게는 일일이 설명해줘도 이해하기 힘든부분이라 시승이 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ㅎ

큰행님 13.05.24 19:57:19

42만원 아니죠..약..32만원이죠..ㅋ

공유최강짱 13.05.24 21:32:39

1600미만이 29만원정도나와요 ㅎ 1600이상이니 40만원넘습니다
배기량기준으로 세금을 내니 조금 아쉽네요

대통령허경영 13.05.24 21:44:00

cc별 세금은 1600미만은 140원이규요. 1600이상은 200원입니다. 거기에 1.3 곱하구요.
1618cc는 420680원이고, 1598cc는 290836원입니다. 19cc 차이로 10여만원 더내는게 아쉽다는거구요.

대통령허경영 13.05.24 21:52:02

편의상 이상 이하의 한계점은 생략하였습니다.

추억애 13.05.26 19:12:01

허경영// 올..그렇게 계산하는 거였군요 ㅊㅊ

바다 13.05.24 12:03:56

ㅊㅊㅊ

쌍봉타조 13.05.24 12:12:46

철저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위에 나열한 저부분들 충분히 소비자가 쉽게 이해 및 비교할 수 있도록 명시해줬어야 합니다.그리고, 현기차 대비 가격경쟁력이 없는 부분에 관해서도, 무엇무엇의 차이인지에 관한 충분한 홍보가 이뤄졌어야 하구요..장사꾼이라면 기본적으로 해야 할 부분인데..좀 미흡하죠.또한 국내소비자들의 인식은 중형=2000cc부터 라고 박혀있습니다.이런 국내 현실들만 따져봐도 사람들이 sm까는거나, 님이 그사람들 이렇게 무시하는거나 서로 바람직한 행동은 아닙니다...
그러므로ㅊㅊㅊ

블러디러스트 13.05.24 12:45:44

좋은차 안좋은차 따지는게아니라 팔리고 안팔리고가 중요한듯한데요 중형차 실구매층들에게 1.6이지만 좋은엔진 좋은 미션홍보해도 먹힐까싶네요 그점에서 사람들이 비판하는거 같구요

쏘쩍새 13.05.24 12:59:25

SM5 RE 타고 나니는데 CVT는 우리나라 환경에서는 좀 안 맞는듯.
양보 다해 줘야 되고, 고개길 올라갈때 뒤에서 잡아 끄는 느낌.
스타트 할때 옆에서 막 끼고.. 실내 삑삑 거리는 잡소리도 많고, 운전 문짝 잡소리는 해결 안되는 난제고
한마디로 어르신차

뻥소라 13.05.25 04:08:08

CVT 특성이 아니라 엔진 세팅이 연비 위주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무리 악셀을 밟아도 한템포 늦게 따라오고 밟는 양의 3/2 밖에 안되서 힘들어하는건 엔진 힘이 없다거나 미션의 문제가 아니라 연료 분사를 최대한 억제하는 세팅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SM5의 연비가 높게 나온 겁니다
CVT를 써서 높은 것도 있지만 연료 소비량을 최대한 억제하기 때문에 그 연비가 나오는거죠

아편쟁이 13.05.24 15:33:33

사실 1.6터보 나온다고 했을 때, 미션이 관건이겠구나 했는데
모터쇼에 나온 거 보고 깜놀! 게트락 dct!!!! 이건 신의 한수임.
정말 경험해보고 싶은데... 개인적으로 디자인때문에 사기는 싫은 이율배반적인 상황입니다.

수색 13.05.24 16:07:17

어쨌든 분명히 한계가 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달리기용 이라는 말도 편견이라고 생각해요~ ^^

choyhp 13.05.24 16:28:58

대대적인 홍보가 답인데.......르노가 어떤식의 마케팅을 할려는지.....

보복공격 13.05.24 16:34:36

우리나라 환경 보다는 성향이 틀린거죠 빨리빨리가 되있는 나라에서 심적여유를 가지고 운전하기가 힘들지요 그래서 삼성차가 별로 안팔립니다 ^^
하지만 저처럼 목적을 가지고 타고다니신 분들은 그런말씀 않하시죠 전 안전성 정숙성 승차감 이 3개봅니다 그부분에서는 다른차보다 좋으면 좋았지 못하지는 않습니다
디자인? 구리죠 ㅋㅋ 사실인걸요 인테리어? 그것도 좀그렇죠 ㅋㅋ 하지만 전 위에 3가지 목적을 가지고 샀고 타면서 느껐던 장점은 내구성이지요 연비는 그다지 입니다 하지만 내구성이 좋아서 전 바꾼 부품이라곤 디스크로터 빼곤 없네요 고속에서는 의외로 꾸준히 밀어주는 힘이 있습니다 고속추월에는 남들하는 만큼 해줘요 저는 서민7호 6년째 잘타고 다닙니다 실내내장재끼리 부딪치는 소리 들어본적 없네요

늬야옹 13.05.24 17:27:08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요.
보통 잘 나간다 안 나간다 꿈뜨다 어쩌다 하잖아요.
그게 몇키로로 달렸을때를 기준으로 하는 건가요?
시내운전으로 40~80으로 달릴땐 별 상관없는건가요?

죤슨 13.05.24 18:16:16

보통 초반 스타트시 자동차의 반응을 보고 굼뜨다 어쩌다 하는거에요. 보통 현대차류는 악셀에 발을 얹으면 차가 바로 반응을 해서 앞으로 치고 나가는데요, 특히 쉐보레(대우)차들은 미션 특성이 한박자 느리거든요. 그래서 갸들은 첨에 밟아도 알피엠 올라가는 소리가 먼저 들리고 그 담에 차가 움직여요. 그래서 성격급한 한국사람들은 그거 싫어하거든요.

늬야옹 13.05.24 18:22:14

오호~

아크레시아 13.05.24 18:26:09

SM5 다 좋은데 연비랑 저 주둥아리 디자인만 좀 어떻게 안되겠니~!!

발키기능 13.05.24 19:02:53

임프랑 뉴아트 같은 디자인으로 나오면 좋았을터인데.... ㅠㅠ

최회장님 13.05.24 22:03:19

.6 터보에 슴오 차체로 연비 13은 정말 개구라고 복합연비 10 라도 나오면 선방.
190마력도 뻥마력 날리면 실마력 160정도 나올테고..
슴오 .0 보단 확실히 잘 나가겠지만.. 국내소비자 인식에 트랙스처럼 완전 찬밥신세 될거 같은 느낌.
게다가 경쟁차종인 케텁이나 소텁이 .0에 터보 올려서 220 마력대의 성능을 뽑아내는데..물론 연비는 좆망ㅋ
국내 소비자 니즈에 안맞을수도 있음.. 게다가 .6인데 가격이 이천만원 후반대라는 것도 함정.
파워트레인이나 엔진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인식과 관심은 가격과 연비와 달리기성능
외관 내구성인데 자꾸 쉐보레나 르노나 영업방침이 산으로 가는거 같음.
특히 쉐보레 트랙스ㅋㅋㅋ

뻥소라 13.05.25 04:21:24

2.0 터보는 3.3 대체 엔진 포지션 (다운사이징) 인데 자꾸 2.0과 비교할려는게 에러
연료 효율은 3.3 보다 훨씬 좋은데 2.0과 비교하니깐 문제가 발생하는 겁니다
1.6 터보는 포지션 상 2.4을 대체하는 다운사이징 엔진인데 이걸 2.0 연비와 비교하려고 하는게 에러
배기량은 중요한게 아니라 유지비가 얼마인지가 중요합니다

연료 효율 높은 차량은 알아서 잘 팔리게 되어 있거든요
태반의 차량들은 르삼의 경우 PE, SE가 많이 팔립니다
렌터카 및 택시 같은 영업용 차량이 반, 리테일 시장이 반입니다
최상위 트림들은 별로 팔리지도 않는데 통계 뽑아서 보니깐 많이 안 팔린다... 시장 특성을 봐야죠
깡통 차량이 젤 많이 나갑니다

법인 택시들은 깡통 트림인데.. 요즘 개인 택시들은 하이브리드 타고 다니더군요

기존 2.0 대비 연료 효율 올리는 엔진 투입할려고 했으면 1.6 터보가 맞는거고..
현기차도 2.0 터보 도입 실패로 보고 1.6 터보 준비중입니다
애초에 2.0 터보는 3.3 대체 엔진인데 국내에는 중형급에서 3.3 엔진이 거의 팔리질 않았어요
그랜저급에 넣었어야 할 엔진을 소나타에 넣고 팔고 있으니 연비 문제로 잘 사질 않아요
소나타를 구입하는 계층은 기름값에 무지 무지 민감한 계층이니까요
GM도 오펠에서 신형 직분사 1.6 터보 엔진이 개발되었고, 수년 이내에 국내에 도입할꺼고 D 세그먼트에 올립니다
전세계 시장이 D 세그먼트는 1.6 터보가 올라갑니다
그 추세의 시작이지요

영업이 산으로 가는게 아니라 이제 다운사이징 엔진들이 국내에 도입되기 시작하는 과도기에 있습니다
문제는 터보 엔진으로써 따라오는 문제들인 소음과 진동 같은 NVH가 얼마나 좋은지가 관건입니다

2.0 터보는 3000cc 급 엔진과 비교했을 때 출력은 동등한데 연비가 좋은겁니다
1.6 터보는 2400cc 급 엔진과 비교했을 때 출력은 동등한데 연비가 좋지요
1.4 터보는 2000cc 급 엔진과 비교했을 때 출력은 동등한데 연비가 좋구요

아편쟁이 13.05.27 08:05:19

보편적으로는 1.6터보는 2L엔진을 대체하는 방안으로 제시된 제품인데 르삼에 적용된 닛산 엔진이
높은 출력을 내는 거 같습니다. 포드, 푸조 등을 보면 그런 전략인듯싶어요.
앞으로 양산차량메이커들은 1.6터보엔진과 듀얼클러치 혹은 다단미션이 대세가 될 거 같아요.
듀얼클러치의 무게와 메인터넌스비용이냐, 다단미션의 제조비용이냐의 선택이 되겠죠.

뻥소라 13.05.25 04:27:42

현기차가 1.6 터보 엔진을 소나타나 k5에 도입해서 출시하면...
그때가 되서는 르삼이 너무 빨리 앞서 나갔다고 할지도 모르겠군요.
시장 주도권을 쥔 업체가 도입을 하면 시장 판도가 바뀌거든요

그리고 노인분들도 몇 cc 냐는 얘기 더 이상 안합니다
수입차들이 배기량 판도를 바꿔놓는 바람에 어떤 급인지가 중요하지 엔진이 몇 cc인지는 신경도 안 써요
얼마만큼 품위를 유지시켜줄 것인지, 편안한건지, 그런걸 따지는 소비자들입니다
그래서 디젤 수입차들이 엄청나게 팔리고 있는 중입니다
제 부모님이 농수관 관련 협회에 계시는데 협회 관계자들 다 그렇게 탑니다

가격이 비싸도, 품위는 지키되 차량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차량이 선호됩니다
그랜저도 태반이 2.4, 제네시스도 태반이 3.3 입니다
BMW 520D, E220D 같은 차량들이 태반이구요

실제 인터넷을 안하는 돈을 가진 소비자들은 생각이 바뀌고 있는데 인터넷에 보면 기존 틀에 박혀서 벗어나질 않습니다
그러니깐 국내 자동차 업체들이 싸구려 엔진 넣고 힘 딸리면 비싼 차 타면 되.. 하는 식입니다

부산동래구 13.05.25 06:05:18

현대가 영업 부동의 1위에는 이유가있는듯.

4소대부훈육 13.05.24 22:38:44

cvt 미션이라 함은 오토바이 미션 아닌가요? 이쪽을 잘 몰라서..
제가 예전에 탓던 차가 포르테 하이브리든데 이게 cvt 미션인데 승차감은 좋지만...
자주 작살나서 문제가 된 ㅠㅠ

ninza 13.05.25 00:56:29

달리기 전용이 아니고.. 그냥 다운사이징과 연비에 의미를 둔 모델... 2500cc 와 맞먹으니 cc가지고 까는 사람은 바보

무헬헬헬 13.05.25 02:16:08

아무리 칭찬을 하고 옵션대비 가격이좋다한들 판매율보면 답나오죠 뭐...
아직까진 한국사람들은 다운사이징보단 겉멋과 옵션이 주류를 이루는듯 해요

0509사랑 13.05.25 08:24:43

엔진성능등 옵션좋고를 떠나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가격, 외관, 실내, 연비만 어느정도 현대보다 좋으면
다 넘어갈텐데....다운사이징? 2.0과 성능이 비교불가? 그러니 더 비싼게 맞다? 2.0인 왜 서민차인지
모르나? 2.0보다 더 좋은차를 바라는게 아닌데....만약에 성능으로 따져서 차가 팔린다면 하이브리드는 없어서 못 팔아야함 정작 사람들이 원하는걸 모름 르노, 쉐보는...르노는 왜 구형sm5들이 잘 팔렸는지 파악하면 알텐데

대통령허경영 13.05.25 09:21:02

말처럼 그게 쉬우면, 현기보고 내수용을 수출용과 같게 해달라는게 더 쉬울 듯.

멀라요 13.05.25 11:18:54

그래봣자... 한국시장과 안맞음

최회장님 13.05.25 22:30:02

인터넷에서 쉐보레 르노차 아무리 찬양해봤자 현실은 현기찹니다.

도라에몽이얌 13.05.26 01:17:44

현실적으론 그돈으로 다른차 살듯

현피올때쌀좀 13.05.26 22:00:02

3,700cc타다 준중형 타니 죽을것 같던데 -_-;;;
다른건 모르겠고 100 -> 130 정도까지 가속이 좀 좋아야 고속도로에서 좀 안불편하더군요.
굳이 쏘고다니지 않더라도 말이죠.

폭주인생 13.05.27 10:29:50

솔직히 이건 터보의 성능을 논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아직까지 한국시장에서 터보차가 양산해서 크게 성공한 적이 없지요. 일부 튜닝 매냐들이 일반차량에 터보튜닝해서 다니긴 합니다만... 결국 현재의 터보차라는것은 다운사이징 추세에 맞추어 기존 배기량 차량을 더 적은 배기량의 엔진을 장착해서 운행하여 연비나 세금면에서 이득을 보는 정도일텐데요... 그렇다면 이런 터보차량들이 성공해서 진정한 의미의 터보차량으로 진화하려면 결국은 가격경쟁력입니다. 아직까지 일반 오너들은 터보가 뭔지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이런 시점에 1.6 엔진을 달고 나온 차가 2.0보다 가격이 비싸다고 하면 아무리 설명을 해도 안팔리죠.. 트랙스가 이미 증명하지 않았습니까.. 그저 의미있는 시도에 그친다면 모를까... 정말 차 팔 생각이 있다면 2700만원은 정말 아닌듯..

해바라기1 13.05.27 13:53:29

트랙스가 현대마크 달고나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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