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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아제라(그랜저) 저렴합니다!!

앙큼상큼보이

13.05.31 22:19:16추천 5조회 7,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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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 k7(콘덴샤?) 올리셧는데, 지금 미쿡기아 홈피가 안들어가져서 확인은 안되지만,,

 

미국에서는 그랜저 3.3, 3.8로 나왔었어요~~ 한국이랑 엔진 배기량 자체가 고배기량으로 들어갑니다.

 

그랜저 지금 3.3gdi로 단일로 나오는거 같은데 3만2천불부터 시작하네요~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2,3년전만 해도 캐쉬박 많이해줘서 할인 혜택이 컸습니다. 공식 홈피의 캐쉬백 이외에도~ 차 딜러한테 가면 딜러가 캐쉬백 많이 해줬었어요~~

 

그래서 아제라나 제네시스 같은 경우에는 한국보다 많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했고, 엔진도 고 배기량이 들어가니 뭐 힘은 남아돌겠군요~! 에어백은 뭐 말할것도 없고 언더 코팅이나 녹도 안 슬고, 한국이랑은 판이하게 다른 차예요.

 

k7도 아마 3.0 또는 3.3엔진 부터 들어갈텐데.. 한국이랑은 다른 배기량인데 그렇게 비교 하시면 안될 듯 싶습니다.

 

참고로 아제라 거의 풀옵으로 나오네요... 저 가격에 텍스만 붙이면 살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네시스 3만 4천불부터 시작인데.. 3.8에진과 5.0 엔진으로 출시 됩니다 .

 

한국보다 많이 저렴한거 맞습니다.

노원병 13.05.31 22:32:31

한때 유학생들 TG사서 2~3년타고 가지고 들어오는거 유행했었는디..

정우성 13.05.31 22:47:04

중동에 계신분이였나 재고떨이로 오피러스 1700만원에 샀다는 분 있으셨는데 ㅎㅎ

유니콘16 13.06.01 00:43:29

혹시 미국 사시나요??? 전 현재 미국 거주중입니다.. 조만간 귀국하려고 하고 괜찮으면 한대 사가지고 들어가려고 고민중입니다.. 그러다보니, 차에 대해서 조금 더 신경을 쓰게 되네요..

솔직히 TG는 인기 없었습니다. 차 가격은 높았지만 인기가 없어서 할인도 많았고, 중고차 가격도 엄처나게 저렴했죠.. 하지만 YF시대로 넘어오면서 많이 바뀌었습니다.. HG 그랜져도 가격이 많이 올랐구요..

우선, 딜이 많이 안된다는 것 말씀드리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천불 이천불입니다.. 그정도 이상 안나옵니다
경험담입니다..

현재 진행되는 할인은, 할부로 차 구입시 500불인가 1000불 할인, 가족이 현대차 소유시 750불, 대학교 졸업시
450불 정도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하나도 해당이 안되니 할인 받기가 어렵죠..

이제 본격적으로 비교를 해보자면,
위에 올려놓으신 것은 아제라 구매 첫 화면입니다.. 기본 옵션도 훌륭하긴 합니다.. 네비게이션이 들어가 있으니.. 그러나 그걸로 끝입니다.. 기본 옵션이 아무리 좋다해도, 많이 옵션들이 빠져있고, 더욱이 한국처럼 단품으로 옵션을 넣을 수 있는게 아니라, 무조건 패키지로 넣어야 합니다..
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테크팩인가 럭셔리팩인가? 두개중에 하나 들어갑니다.. 4000불입니다. 그래야만
비로소 파노라마 선뤂 달 수 있고, 옵션 괜찮게 나옵니다..

비교를 하시려면 기본과 비교하지 마시고 풀옵대 풀옵으로 비교해야죠.. 한국에서 3.3 풀옵 약 4200만원 정도 하더군요.. 미국에서는 저기에 4천불 더해서 3700만원.. 환율 계산하면 약 4100만원입니다..

뭐... 100만원 싸지 않냐?? 그러시면 할말은 없습니다. 100만원 싸네요.. 100만원...
한국에서는 세금이 얼마인지 모르나, 여기에서 (텍사스) 세금 붙이면 6.5% + 알파.. 그럼 약 4500-600만원
입니다.. 저 같은 경우 한국 가지고 들어갈 생각을 했으니 200만원 더 붙이면 4800만원정도 나오네요..

쉴드치는거 아닙니다.. 제네시스나 에쿠스는 확실히 쌉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무조건 싸게 받는 현대차??? 최소한 아제라 (그랜져) 밑으로는 아닌것 같습니다..
'카더라'통신이 아니라, 제가 딜 해보고 말씀드리는 것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거짓말장이 되긴 싫으니까요.^^

아라라라루루 13.06.01 04:16:28

한국 기아 홈페이지에서 3.3풀옵 보니 4500만원 조금 넘네요. 풀옵대 풀옵으로 봐도 북미 k7풀옵이 옵션이 더 들었고 한국보다 많이 싼거 맞습니다. 그리고 아제라 밑으로 아반떼 북미버전 엘란트라죠 가격비교하기 애매한게 사양자체가 다르게 나왔습니다. 한국에선 1.6cc로 출시했고 북미는 1.8cc 입니다. 아직까진 현대,기아 차가 북미에서 싸게 팔고있는게 맞긴합니다.

유니콘16 13.06.01 14:07:45

아라라라루루님, 이쪽에 안 계셔보셨죠?? 옵션 이야기하시는 것을 보니..^^;;

어쨌든, 옵션 말씀하시는데, 엔진 말고는 옵션은 미국에 수출하는 차들이 국내차들에 비해서 상당히 밀립니다..
거두절미하고, 한국내 차량하고 미국내 수출용 차량하고 두개 기본 옵션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미국 소나타는 그냥 깡통차입니다.. 휠도 그냥 철 휠이고, 안개등도 없구요, 시트도 그냥 천 시트입니다
그냥 생각하시는 깡통차입니다.. 그리고 2만불이 조금 넘게 나옵니다.. 한화로 2300만원 정도??
아제라 같은 경우는 기본옵션에 말씀드린 것처럼 네비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끝!
한국에서 최고급에 기본으로 들어간 제논이나 19인치 휠 같은 것도 없습니다..
풀옵대 풀옵... 미국이 옵션이 더 딸리는게 맞습니다..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제라 밑으로는 소나타입니다..
엔진만 가지고 비교하신다면..뭐 할말 없습니다.. 미국은 1.8이고 한국은 1.6이다 이렇게만 말씀하신다면야,
뭐라고 하겠습니까??? 엔진 저거 넣어줬으니가 더 비싼거 싸게 파는거 아니냐??? 이렇게 하신다면야.. 뭐..
할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풀옵대 풀옵으로 비교한겁니다. 3.3대 3.3
그리고, 엘란트라 가격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르친 학생 1년전에 19000불, 한화로 2200만원 주고
사려다 못샀으니까요.. 엘란트라도 가격 쎕니다..

앙큼상큼보이 13.06.01 09:46:22

일단 시작가만 비교한거죠~ 한국에서도 3.3그랜저 기본에는 파노라마 선루트 선택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한국에 3.3 그랜저 4093만원부터 시작이네요.. 차 가격만 놓고 봐도 미국 그랜저가 더 저렴한것 같습니다만.. 저기에 네비도 들어가있죠. 에어백도 다를테구요? 4세대랑 2세대. 그럼 미국이 더 저렴한 것 아닐까요?? 그리고 아라라라루루 님도 말씀하셨듯이. 북미랑 한국이랑 엔진 자체가 다른 라인으로 들어가서 비교가 힘들긴 하죠. 제가 3년전까지 미국 샌프란에 거주하다가 왔습니다. 그때 당시 기아 포르테(미국명 기억이 안나네요.)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엔진이 2.0, 2.4 라인업이었죠. 그 당시 한국에서는 1.6이었는데 말이죠. 가격은 미국 2.0이랑 한국 1.6이랑 거의 비슷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거기에 캐쉬백 2~3000천불 거의 기본이었던 시절이었습니다. 배기량도 더 큰게 캐쉬백도 많고, 한국보다 저렴하죠. 대체로. 물론 기아가 그 당시에 인기 없었긴 했지만요.. 지금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도 한국보다 미국이 많이 저렴할껍니다.
왜냐하면 현대 분기별 이익 보시면, 미국에서 많이 팔릴때보다 한국에서 많이 팔릴때가 회사 전체 이익이 훨씬 많구요.. 미국에서는 거의 마진 안 남기고 한국에서 마진 많이 남겨서 쌤쌤이 치는거예요~ 보증도 미국이 훨씬 길잖아요.

유니콘16 13.06.01 14:15:15

기본 3.3끼리 비교하시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왜냐면, 네비 이외에는 미국산 아제라가 옵션이 많이 딸립니다.. 흔하디 흔한 제논도 기본이 아닌 선택이구요.. 한국 3.3이 갖고 있는 많은 기본 옵션들이 빠져있습니다..
옵션만 따지면 제가 보긴 3.0이나 2.4정도 급밖에 안됩니다.. 그러다보니 3.3으로 두개를 풀옵으로 해서 비교하는 거죠.. 그리고 아제라에는 같은 에어백 아닌가요?? 한국이나 미국이나???
요즘은 리베잇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환율에 힘입어 일본차들이 딜이 더 잘됩니다..
저라도, 4만불 있으면 현대 기아차 안삽니다.. 토요타 아발론을 사버리지...

게다가, 현대 분기별 이익과 한국 판매댓수와의 관계를 말씀하셨는, 혹시 자료가??
제가 알기론, 한국 판매량보다 수출량, 즉 중국, 유럽, 미국에 판매되는 차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더욱이 유럽과 중국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아주 비싸게 팔리고 있구요...

앙큼상큼보이 13.06.01 20:42:09

제네시스 이후부터 3세대 이상 에어백 한국에서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랜져 한국에서 2세대 디파워드 에어백입니다.
자동차 관련 다큐멘터리 찾아보시면(kbs pd고발?이었나 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제가 나중에 찾아서 캡쳐 떠서 올려 드리죠.)

미국에서 판매량이 높았을 때보다 한국에서 판매량이 높았을때에, 현대의 순이익이 훨씬 높았다는 통계 자료입니다. 미국에서 판매 대수가 많을지 몰라도 그게 현대의 이익으로 돌아가는 것은 거의 없다는 말이죠. 국내에서 많이 판매될수록 현대의 이익이 엄청나죠. 원가 절감은 열심히 해놓고, 에어백도 싸구려 달아놓고 차값은 비싸게 받으니까 말이죠.
미국에서 그랜져 예전 모델 광고할때, 고객의 안전은 옵셥이 아니라 기본이라면서 에어백 10개 장착했다고 자랑했을 당시에 한국에서는 에어백 2개 였습니다.

가젯7 13.06.01 02:13:59

저는 미국에서 거래되는 가격을 조회할때 www.truecar.com을 이용합니다. 우편번호만 입력하면 대략 그 지역에서 거래 되는 가격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옵션등을 조정하셔서 한국과 비교해보시고, 세금을 검토해 보시면 가격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봅니다. 미국에서 기본차는 옵션이 떨어지긴 합니다.

잔디0 13.06.01 14:12:44

아제라와 카덴자가 속해 있는 라지 세그먼트 자체가 인기없는 세그먼트라 대부분 메이커가 비싸게 받고 있습니다

솔직히 32000불 짜리 아제라는 7인치 네비만 있다 뿐이지 내수용 그랜져 2.4깡통 수준입니다

북미에서 현대가 싸게 팔고 있지만 제네시스를 제외한 라지 세그먼트 차종은 내수용보다 싸지 않죠

문화차이인지 40000불 가까운 차량들이 족동식 파킹 브레이크죠

아라라라루루 13.06.01 14:19:42

유학생이라고 하신거보니 아직 어리신가본데 아마 님보다 미국에 더 오래있었을겁니다. 그리고 자동차쪽일하고있습니다. 소나타가 되었든 엘란트라가 되었든 모든 외국 다른 동급 차량에 비교하여 한국차는 싼게 맞습니다. 옵션빠지면 한국차나 북미출시차나 깡통인건 마찬가집니다.. 그리고 엔진이 한국출시차가 좋다고 말씀하시는건가요? 할말이 없네요..한국에서 차사보신적이 있기나 하신지요? 한국도 옵션빠진 썡기본으로사면 천시트에 깡통휠 마찬가집니다.

아라라라루루 13.06.01 14:33:34

그리고 계속 많은 옵션이 빠졋다고 하시는데 그 빠진 많은 옵션들이 뭔지 나열해주실수있나요? 전 풀옵대 풀옵으로 봐도 뭐가 빠진질 모르겠네요

앙큼상큼보이 13.06.01 20:46:37

옵션이 중요한게 아니라 차의 내구성이 다르다는게 핵심이죠. 북미 수출용 현대 차랴과 국내용 차량의 강판이 다르다는 것은 이미 방송에서 입증됐구요. 언더 코딩도 북미는 예전부터 했는데, 국내는 최근들어서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어백은 뭐 말할 것도 없죠. 소나타 북미 수출용 차량은 무릎에어백도 있었는데, 국내는 없었죠.(2000년 중반 이야기입니다.)
방송에서 현대한테 공식적으로 북미용 차량과 국내용 차량 옵션 다 비교해서 가격 공개해달로 하면 절대 안해주죠. 항상 이 한마디 합니다. 유명한 현대 부장님 계십니다. " 저희 현대의 영업비밀이라서 직접적인 공개는 어렵습니다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안전도나 차량의 품질에 대해서는 똑같습니다." 라고 말하죠..
강판도 다르고 코팅도 안해주고 에어백도 다른데, 미국은 비싸고 좋은거 해주는데, 비단 옵션만 따져서 차값이 비싸네 저렴하네 할수도 있지만, 눈에 안보이는 것들부터 시작하면 미국차가 한국차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유니콘16 13.06.02 05:26:45

나이가 30대 중반이 넘었으니, 어리다고 할 수는 없겠죠.. 저에게 어리다고 하실 분들은 최소한 마흔은 넘으셔야 할테니까요.. 아라님도, 저에게 어리다고 하실려면 최소한 40은 넘으셔야 합니다.. ㅎㅎ
한국에서 구매한 차도 두 대나 됩니다.. 마티즈도 끌어봤고, 티뷰론도 타봤고...
아마 님보다는 나이가 많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아라라라루루나 앙큼보이님께 말씀드리면,
뭔가, 희안하게 저를 몰고 가시는데... 제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이야기한 카덴자 이야기도..
저는 가격대 가격을 비교하고, 최고 등급대 최고등급을 비교하고 있을 뿐이죠..
제 처음글, '카덴자'에 관한 것도 어느것 하나 한국이 비싸네 미국이 비싸네 하진 않습니다.. 순수히,
카덴자 가격이 42000불이 넘네.. 이랬죠..
근데, 뜬금없이 옵션, 엔진 이야기 하며, '한국보다 싸네.. '이런건 제가 아닙니다.. 님들이시죠..
그거 일일히 하나나하나 언급하면 끝 없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엔진부터 시작하여, 보증기간, 도색, 도금,
부품 하나하나.. 끝이 있을까요?? 그랬기 때문에, 비교 자체를 하지 않았죠.. 그걸 아니까요..
근데, 뜬금없이... 카덴자 옵션을 이야기 하시더니, '그래도 싸네..' 그리고 뜬금없이 아제라 이야기 하시더니,
'이거 보세요.. 한국이 훨씬 비싸요..' 라고 몰고 가시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전 차 가격만을 말하고 있지, 비교는 하지 않습니다.. 비교는 여러분들 몫이죠..
옵션까지 다 가져다 붙이면 저도 할말 더 할 수 있습니다.. 비교할게 다양하니까요..

그리고 앙큼님,
한국 판매율이 높아져 기업 이익이 높아진다는 자료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네요.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현대는 미국이나 중국, 유럽쪽에 판매되는 숫자가 한국내 판매량보다 몇배가 많습니다
그리고 중국이나 유럽에서는 한국 판매 가격보다도 비싸구요..
그리고 기업 이익률을 이야기 할때, 뉴스에서는 대부분 '수출'을 많이 언급하죠.. 같이 언급되는게, 미국 내 점유율입니다.. 즉, 미국 내 점유율이 일정부분 줄어들면서, 기업 이득이 줄었다.. 라는 뉴스를 많이 접했죠..
작년 한해 현대차 내수 판매대수가 66만대였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건,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1월부터 7월까지 수출댓수만 170만대입니다.. 연말로 계산을 하면 최소 300만대가 넘죠..
66만대의 영업 이익률로 300만대의 이익률을 따라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님 논리대로라면, 차 한대당
약 5배 이상의 이익률을 내야 합니다.. 하지만 그럴까요?? 현재 판매되는 현기차의 가격을 보면 거의 불가능하죠.. 결코 싼가격이 아니니까요..

유니콘16 13.06.02 05:30:06

아라라루루님, 일본에서 판매되는 캠리나 어코드 가격이나 옵션 보셨나요???
아마 허걱 하실겁니다..

그리고, 서른 중반 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8년 있었구요.. 나이가 얼마이시고, 얼마나 오래 유학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섣부른 판단은 하시면 안되겠죠?? ^^;; 나이도 저보다 많고, 미국에서 저보다 오래계셨다면 드릴 말씀은 없지만요..

아라라라루루 13.06.02 02:32:16

아 저도 앙큼상쿰님이 쓰신거 적을라다 귀찮아서... 철판 두드려보면 국내 출시용과 외국용 소리랑 철판 느낌부터 다르더군요

유니콘16 13.06.02 12:55:39

정말 이런 카더라통신은 안 가져오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본인께서 쓰신 내용의 가치를 떨어뜨리니까요..
두께가 다르다?? 뭐 이런 이유로 쓰신건가요???
그냥, 구글링이나 네이버 검색에 찾아보세요.. 아연 도금 외에는 강판두께나 장력등 모든 것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두께가 다른 강판을 쓴다??? 이런 루머는 예전 루머죠.. 확실한건 모든게 같되, 도금의 차이입니다..

두께를 두껍게도 못합니다.. 차량의 무게가 무거워져서 연비가 나빠지기 때문이죠..

두드리니 소리가 다르다... 두께가 다르다.. 이런 이야기는 하지 않으시는게, 이 토론에서는 좋을것 같군요..

아라라라루루 13.06.02 15:09:13

자꾸 말의 논지를 이해못하시는것 같네요. 제가 언제 철판의 두께가 다르다 했습니까?? 그리고 이건 카더라통신이 아닙니다. 요즘 왠만한 사람은 이미 현기차들이 외수용 내수용 부품을 다르게 쓴다는걸 알고있습니다. 구글링과 네이버 검색을 잘 못 하시나보네요. 찾아보세요. 루머라구요? "불만제로" 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이내용을 다룬적이 있습니다. 정말 이렇게 본인 생각으로만 함부로 루머라고 판단하지 않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본인께서 쓰신 내용의 가치를 떨어뜨리니까요..

유니콘16 13.06.02 23:49:44

그렇다면, 철판 두드려보면 철판 느낌부터 다르다??? 는 것은 그냥 '느낌'이 다르다는 것을 말씀하시기 위한건가요??? 아... 내수용과 수출용은 그냥 .... '느낌'이 다르구나... 뭐.. 이걸 말씀하시기 위해서요????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것은 님이 '먼저' 언급하신 '철판'에 관한 내용뿐입니다.. 네이버나 구글링 해보라고 한 것도 '철판'에 관한 내용이구요.. 왜냐구요?? 님이 먼저 철판에 대해서 언급하셨잖아요??

왜 철판이 중요하냐구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수와 수출용을 비교할 때 가장 먼저 테클 거는 것이 바로
철판 두께입니다.. 철판 두께부터 시작해서 자잘한 부품 이런 것 저런것 해서 내수가 훨씬 안 좋은 것을 쓴다..
이런식으로 몰고가죠.. 수출용은 무조건 좋은 것 쓰고.. 게다가, 가격은 더 저럼해!! 라는 논리로 갑니다..
즉, 철판 두께를 말씀하시는 것은 철판 외에도 모든 부품들이 다른 것을 가져다 쓴다라는 것을 말씀하시기 위해서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그런데 어쩝니까?? 저는 철판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한번 검색해보세요.. 두께가 틀린지..

그리고, 기타 부품에 관해서도.. 주요 부품에 관해서는 대부분 같은 것을 쓰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만제로?? 그건 잘 모르구요.. 한번 찾아서 올려주시죠??
하지만 차이가 있는 것은 에어백이나 안전에 관련된 것들은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백의 세대, 빔의 유무 등등.. 안전성에 관련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님이 생각하는것처럼, 무조건 완전히 처*터 끝까지 다른 부품을 사용한다?? 그런것은 아니죠..
제가 알기론 불만제로에서 다른 것도, 안전성과 도금?정도이지 부품은 아닌것으로 아는데요??
한번 찾아보시겠어요??? 완전히 다른 부품을 쓴다는게 '카더라'통신이 아니라는 증거를???

불연화 13.06.03 00:48:08

아라라라루루// 정말 쩌네요...그럼 철판 두드려서 느낌이 다른걸.... 도금된 재질이 다른것을 말하기 위함 인가요? 논쟁을 하려면 쿨하게 인정하고 넘어가야지..."언제 철판의 두께가 다르다 했습니까??" <----이게 말이야...소야? ㅋㅋㅋ 진짜 비굴 쩌네...

강아지십선비 13.06.02 09:28:20

지금 옵션이나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차의 내구성과 안전을 위한 신형 에어백의 설치 유무가 문제 아닌가요? 우리나라 국내차의 강판과 수출용의 강판도 다르다고 들었는데....

_냐암_ 13.06.02 17:21:24

유니콘16// 그냥 지나가다 적어보면.... 국내에서 폭스바겐 제타 타고 있습니다.
제차 타본 모든 사람의 공통된 의견은 문짝 왜 이렇게 무겁냐 입니다. 한국차 그 중에서도
현기는 그만큼 문짝 가볍습니다.

그리고 현기 옵션질로 내수와 수출 비교하시는데 하나만 알고 비교하세요. 내수에서 깡통은 옵션만 빠진게
아니라 안전장치도 빠졌습니다. 수출 차량 안정장치랑 내수차량 안전장치는 시작부터 틀립니다.
농담같아 보이죠? 설명서에 보면 달린 센서 개수부터 틀립니다.

_냐암_ 13.06.02 17:23:39

현기가 얼마나 엽기적인 짓을 하는 놈인지 알면 아마 뒤집어 질겁니다.

2009년 국내 차량 경기 활성화 한다고 취등록세 100만원 깍아줬을 때 현대 아반떼는
엔진 냉각수 온도계를 계기판에서 빼고 팔았습니다. ㅎㅎㅎㅎ

미국에서 이런거 상상이나 해보셨나요?

유니콘16 13.06.02 23:53:10

제타 좋죠.. 근데 구형제타가 좀 더 이쁜것 같다는... -.-;;

어쨌든, 이곳에서도 현기차의 문의 가벼움은 날라갑니다.. 다른 말리부나 차종에 비해서 가볍죠..
이는 한국에서만이 아니라 미국에서도 비슷한 상황인 것을 보여줍니다..
재미 있는 것은, 제가 타는 어코드는 앞뒤 문의 무게가 틀립니다.. 앞좌석을 보호하기 위해서인지 모르지만,
확실히 앞 문이 더 무거워요..

전 안전장치 빠진 것은 알고 있습니다.. 임팩트 빔의 유무도 알고 있구요.. 에어백의 세대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압니다.. 즉, 안전장치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이건 정부의 법규가 바뀌어야 합니다.. 미국처럼요..

바다 13.06.03 13:01:48

ㅊㅊㅊ

7765love 13.06.04 12:23:41

역수입차 보면 옵션이 거이 없던데;; 에어백만 들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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