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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합니다

유어웰컴

13.08.17 17:07:37추천 0조회 3,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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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끊임없이 이어지는 급경사의 내리막에서 

오토차량이 기어를 d에 넣고 악셀을 밟지 않은 저단 상태에서 그대로 주행을 한다고 가정하면,

악셀을 밟지 않으니까 일정 속도 이상 올라가지 않을테고

급경사의 가속을 기어로만 버티고 있는 상황이니까 기어에 부담이 가겠죠?

 

2. 80킬로 속도 제한 구간에서 1차로는 고속도로처럼 추월차로인가요?

추월차로 개념은 고속도로에서만 적용되는 건가요?

죤슨 13.08.17 17:33:59

제차는 경사로에서 속도가 점점 늘어나다가 어느순간 기어변속이 일어나던것 같은데요.

(ㅡㅅㅡ)a 13.08.17 18:16:49

자동변속기는 탄력주행시 토크컨버터에서 데미지를 분산되는걸로알고있음돠. 아마 고장난다해도 링기어 감속비조절해주는 솔레노이드가 고장나는데 머 이거 고장나도 대부분 미션 교체로하죠.
80키로 산업도로에서 전 1차선 추월차선으로하고 있어요. 정확히는 몰라두 그렇게 하는게 좋을거같아서요.^^

샬렘한까치 13.08.17 18:25:56

1.오토차량일경우 자동으로 RPM이 상승을 하더라도 변속구간에서 변속이 이루어집니다 오토차량의 경우 엔진브레이크의 개념이 없으니 저단으로 변속후 내려가심 되고요 변속 기어에 무리가 가는 정도는 아닙니다
2.2차선 80키로 구간이라도 흰색 실선이 없는 차로의 경우 추얼해서는 안되고요 상황에 따라서 추월하는게 상의 할듯 한데요?????

레밍또 13.08.17 19:51:56

내리막이라고 해봤자 한시간 가는것도 아닌데 걍 브레이크 밟고 가세요 밟았다 내려갔다 하는식

임금님점심 13.08.17 21:29:24

기어에 부담 안갑니다. 물리적인 기어가 아니고 유체로 구동하는거라서요.
중장비의 토크 콘버터는 속력이 줄면 우력이 상승됩니다.
기계식 기어라면 시동이 꺼질 상황에서 무단 변속기의 역할을 하는겁니다

응샤 13.08.19 01:27:14

엔진이 아니고 기어에 부담되나요? 어찌되었든...지루하게 내려가진 않을테니 중간중간에 탄력 받은거만 죽여주면 될듯. 간혹 별거 아닌 내리막에서도 브레이크 발 안떼고 내려가는 운전자도 있는데..그건 좀..

혼켈베로스 13.08.21 03:03:53

저같은경우는 급경사 도로일땐 무조건 엔진브레이크 겁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살짝씩 밟아주고요. 급경사를 많이 탈일도없지만 이렇게 타서 15년동안 문제된적은 없는것 같습니다. 글고 반대로 급경사 오르막길일때 2단또는 1단넣고 계속 악셀밟으면 기어에 무리가 갈까요 안갈까요... 제생각은 어느쪽이든 무리가 안간다 싶네요.
그정도 부담도 못버텨내면 차를 탈수가없겠죠..ㅎ 그리고 급경사내리막일때 브레이크로만 제동을 한다면 브레이크 파열될수도 있다 들었습니다. 황천행이죠 ㄷㄷㄷ
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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