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교통사고 문의..후방 충돌..

Hug_U

13.09.18 20:10:38추천 2조회 3,159

 137950254063162.jpg

 

안녕하세요..

 

처음 당하는 일이다보니 정신이없어서 멍 때리다가..그래도 정보는 알고있어야 할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친척 동생 데려다주고 귀가하는 길에 신호등에서 서있다가 뒤에서 포터가 들이 받았네요;;

 

제차는 레이였고..다행이 신호에 멈춰 있을 때  N으로 맞춰놔서 밀리면서 충격이 좀 덜했습니다.

 

서있는 중에 백밀러로 포터가 빠른 속도로 멈추지 않고 오고 있는 걸 보고

 

어어 하다가..2차선에는  아무 것도 없어서 핸드 돌리고 들이 받혀서 이중 충돌은 나지 않았네요..

 

쿵하면서 5미터 좀 넘게 밀려나갔는데..뒷 문이랑 범퍼가 들어가고..

 

목과 허리에 충격을 좀 받았습니다..

 

서로 보험 접수했고, 뒤에서 받은 차가 100% 과실 인정한다면서 대인,대물 다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내일 병원가서 진단 받으면 담당자가 연락 준다고하던데..

 

제 담당 보험직원이 그 때 원하는 합의금을 생각해뒀다가 부르라고 하더라구요..

 

하루 자고 일어나서 병원에 가봐야 알겠지만 허리랑 목이 살짝 뻐근한 것 외에는 크게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운전 한지는 이제 1년 5개월정 밖에 안되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아, 궁금한게 있는데요..

 

질문1> 만약 파킹을로 맞춰놓고 받쳤다면..상태가 지금보다 좀 더 심했을라나요??

질문2> 병원에시 엑스레이 및 진료 받는건 일단 제 카드로 다 결제하면 되나요?

 

   

Hug_U 13.09.18 20:17:10

아! 다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정신이 없어서 인사드리는 걸 깜박했네요..다들 건강히 연휴 보내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ㅠㅠ 제가 짱공유 가족분들 몫까지 사고 당했다 생각할게요 ㅎㅎ;

sghtbb 13.09.18 20:24:39

여기 어디 교통사고 합의보는 법 글이 있을 겁니다. 찾아보고 잘 대처하세요

갈굼쟁이2 13.09.18 20:36:32

저도 작년에 횡단보도 앞에 신호받고 정차해 있는데 뒤에서 프라이드가 와서 똥침을 퐉!!! 그래서 제차가 횡단보도 끝나는곳까지 튕겨나있었죠... 저도 그떄 당시에는 괜찮았는데 다음날 자고 일어나니 목, 어깨 아프고 목도 못 돌릴정도여서 병원에 입원했는데 날이 지날수록 그 다음날은 허리, 또 그다음날은 무릎... 이렇게 점점내려가면서 아프더라고요. 우선 내일아침에 일어났을때 몸이 아프시다면 병원에 가보시고요 상대쪽에서 대인, 대물 다 접수해놨다면 병원에 접수할때 교통사고로 왔다 그러면서 상대쪽에서 알려준 접수번호 알려주면 글쓴이님께서 따로 계산하거나 그럴일은 전혀 필요 없어요...그리고 합의기간이 2년인가 그러니깐 급히 합의* 마시고 치료하시면서 천천히 합의보세요...아마 60만원부터 합의 보자고 그럴껍니다...저도 60부터 시작했는데 동생이 손해사정인이니깐 장난치지 마시라 했더니 바로 합의금액 제대로 제시하더라고요...

OnlyOne 13.09.19 01:45:27

http://fun.jjang0u.com/chalkadak/view?db=1018&search_field=&search_value=&no=23249&page=1
(저도 혹시나 나중에 사고 났을때 볼려고 댓글 남겨놓은 글 ㅋ)

우울한토깽 13.09.19 01:46:49

돈 적게 지불하려고하는게 보이네요.
병원가서 진단받고 생각해둔 합의금 부르라니요 ㅋ

합의금은 치료 다받고나서 한두달 두고보면서 후유증없는지, 그때감춰져잇던게 긴장풀리면서 나타나는건없는지 등등 다 지켜본뒤에 합의보셔야합니다.

그리고 간혹가다가 합의 이후에 후유증이나 추가로 부상이발견되면 보장해주겟다 개드립치는경우잇는데

이런경우 본인이 그후유증또는 부상이 해당사고에 의한것이란걸 증명해야됩니다.
거의 불가능하죠.

그러니 치료받을꺼 다받고 그이후에 합의하세요.

그리고 후방추돌 100% 이니 대인,대물,렌트 다해줍니다.
동급차량으로 렌트를 받으시거나, 또는 랜트 안하신다면 교통비 받으시는것도 잊지마시구요

그리고 윗분말대로 최대한 합의금 후려치려고하니깐 잘알아보심이 좋습니다.

흠냐 13.09.19 16:11:34

합의는 2년동안 치료 할거 다하고 몸에 이상없다 할때 합의금으로 차량 감가상각분에 위로금으로 해서 받음 되지않을까싶네요

아랑전사 13.09.19 21:35:52

일단 병원가시기전에 상대보험사한테 접수번호 달라고하면 알려줍니다 치료받으시고 접수번호 불러주면 계산안하셔도 돼요. 그리고 몸 상태가 많이 안좋으시면 입원을 하셔도 되고요. 다행이 크게 아픈 곳이 없으면 통원치료도 할수 있어요. 그리고 몸좀 추스렸으면 자동차 수리 어떻게 되어가나 확인해보시고요. 공업사 가지 마시고 사업소에 가세요. 본인과실이 크다면 그리고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공업사도 괜찮겠지만, 웬만하면 사업소에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아이디로고인 13.09.20 00:19:10

후방추돌후 몸 별이상없길래 보름뒤 합의보고 끝냈는데
삼개월쯤 뒤에 디스크판정났어요
대학병원갔는데 의사가 교통사고가 절반정도 책임있고 절반은 나이때문이라고 하더군요
합의 빨리하지마시고 큰병원 가서 정밀검사하고 경과를 본후에 합의하세요
돈 몇푼에 몸 신경안쓰면 나중에 진짜고생입니다

건당 13.09.20 09:43:02

합의금은 보험사에서 먼저 제시할때(본인이 먼저 제시하면 거기까지가 리미트선임.)까지 기다리고 합당한지 판단은 본인이 하는게 좋음. 옆에서 이러쿵 저러쿵해도 결국 말만 많아짐. (내가 잘못 제시했나?? 하면서...) 적은 금액에 합의하자면 조금 올리는게 좋고 한두달가량 몸 상태보고 이상없을 시 빨리 마무리 지으시는게 편함. 병원퇴원후 근처에 한의원에 보험번호 말씀하시고 물리치료 받으면 보험사에서 해결해줌. 상대과실 100%일땐 사업소에 맡기고 수리후 렌트비와 감가비용 대물담당자에게 전화올때 말하면됨. 직장에 다니면 쉬는 동안에 생기는 손해비용 청구 가능 월급여의 일정부분 보상가능함.

안정환엄니 13.09.21 07:01:49

장공유에 위분 말씀처럼 '교통사고 합의 방법'이라는 글 올린분 있습니다.

그 글 정독하고나면 본인 담당 사고 처리반도 다 같은 놈이구나 할 겁입니다.

종합보험 시효는 3년, 그외 보험은 2년 이기에 서두러서 합의 안해도 됩니다.

~~암튼 자세한건 글 찾아보세요.
그곳에 해답이 있습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