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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자동차 불만 접수 건수

아랑전사

14.02.04 01:34:09추천 4조회 4,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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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1/07/2013110702063.html

  

밥값은하냐 14.02.04 09:03:21

무슨말 하려는지 알거는 같은대,,쌍용이든 지엠이든 르노든 현기든,,
접수건이 저거밖에 안된다는게 쫌말이 안됨,,
말안해도 신형 산파테 하나만으로,,
끝..!

부산동래구 14.02.04 09:16:10

신고를 안해서 그런거아닐까요??
현대는 퍼렁손 센터가면 3년안에는 왠만한건 다교체해주더라고요.

아랑전사 14.02.04 17:48:08

밥값은하냐//자료출처가 한국소비자원 자료인데, 그게 말이 안된다면 도데체 어떤 데이터를 갖다대야 신빙성이 가나요?
부산동래구//쌍용, 르삼, 쉐보레는 보증기간안에 안고쳐줘서 저리 불만 접수가 많은거에요? 그렇다면
그게 더 문제점 아닌가요?
최소한 인정한 건 인정해야지, 정말 자료를 갔다대도 이상한 논리를 펼치는 댁들...정말 대단하십니다...

보라탱자 14.02.04 18:14:12

저게 왜그러냐하면 자기가 어떻게 하는지 모르거나 할줄알지만 결과나 귀차나서 안하는 분류가 태반이라 그래요 제 주변에 차 가진친구들 한테 물어보면 모르는 애들이 태반(자동차 공고나온 놈 정비 손땐지 좀된 공고기능생도 모름) 거기다 제가 정비일 하면서 이런거 모르는 어르신들도 태반... 젊은이들도 태반임...
참 이걸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파벌나누는거 좋아하는거 같아요. 발전이 없네요 ㅋㅋㅋ

아랑전사 14.02.04 18:25:27

보라탱자// 참 이상한게요, 정말 이상한게요, 특정업체 까는 글 올라오면 여기저기 개떼처럼 몰려와서 물어뜯거든요. 특히 특정 자동차완성업체 지지자들이요. 그런데, 이런 팩트를 들이대면 정작 그들은 글도 잘 남기지 않고, 글을 남겨도 말이 안되는 논리를 펼쳐요. 그리고 하나더,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라...특정 업체 오너들만 모르는 걸까요? 또, 차에 결함이 발생했는데, 그걸 제대로 수리해주지 않는다면 그에 대해 항의를 하고 시정을 요구해야죠. 차에 문제가 있다? 차주가 수리해달라면 수리해줘야죠. 근데 수리 안해준다? 소보원이든 헌법재판소든간에 본인이 최대한 공부해서 합리적 해결방법을 모색해야지요. 이렇게 안하는 사람 있을까요? 생명이 직결되는 차와 관련된건데요? 물론 무대포, 될대로되라, 배째라 같은 부류처럼 그렇게 안하는 게 정말 호구 고객, 소위 호갱아닌가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파벌나누자는 것이 아닙니다. 짱공유에서 만연화되어있는 특정업체 까고, 특정업체 찬양 이것 좀 하지 말자는 겁니다. 더하자면 특정업체 까는 글에 이런 식으로 파벌나누기 하지 말자고 글 올려보세요. 님은 단순에 특정업체빠 내지는 특정업체 알바로 탈바꿈되는 경험 하실 겁니다.

보라탱자 14.02.04 20:45:02

아랑전사// 아랑전사님이 말씀하신 특정업체 무턱때고 까는건 저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만 문 문제는 님같은 주장을 펼치시는분들이 대부부분은 공정성이 없더라구요. 거기다 이런자료는 잘가지고 오면서 오너정비급의 질문들이 들오면 아는선에서 이야기 하는것도 없구요 거기다 자동차에 구조에 지식도 정말 없으시구요. 또한 팩트부분에서 이야기하시는건 제가 보기엔 판매율이 많으니 그만큼 불량률도 많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으신건데 불량율도 많은만큼 불만도 많아지는거죠 그걸 보는사람과 미래의 구매자들에게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물론 일부러 까는사람들도 있습니다 그게 뭐 자동차만 있는것도 아니고 다른 분야쪽도 많습니다. 그런사람은 말도 안되는걸로 개소리하지말라고 그냥 댓글 단다거나 자가 신고나 게시판 운영자분에게 신고해서 삭제해달라는글을 올리시는게 더빠릅니다. 솔찍히 말해서 까이는 특정차 탔다고 자차올려놓으면 짱공유 말고 타자동차 사이트 게시판 보다는 청정지역급 아닌게 싶네요.
아랑전사님이 소비자랑 왜 자동차업계 쪽이랑 문제가 왜 생기는지도 제대로 파악을 못하시고 있는데 수리거부 문제가 아니라 수리를 해놨는데 동일증상이 계속 일어나서 문제가 된겁니다. 특히 원천적인 문제쪽이 크죠 거기다 메이커차량의 개선의 피드백이 빨랐다면 그나마 불만은 줄겠지만 문제가 생겼는데 쉬쉬 해버리고 그 점유율많은 특정기업이 조치나 뭔가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길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는것도 크고 거기다 요즘 인터넷이라 금방소문이 퍼지기때문에 이런일이 있어났죠 뭐 대기업은 콧방귀 뀌겠지만...
또한 소비자가 그걸 최대한 공부해서 합리적 해결방법을 찾아봐야한다고 하시는데 일반 서민의 현실적인 합리적 해결방법은 그냥 OR 욕한바가지 하고 타거나 팔고 다른차를 타거나 소보원에 무상수리 권고를 기다리거나 회사에서 개선된 제품나올때 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다입니다.
그리고 3자가 보기엔 이런글은 파벌나누는 글로 보이고 아니라고하셔도 그렇게 되게 보입니다.

아랑전사 14.02.04 21:54:56

보라탱자//오너정비급이 어느 수준을 말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혼자서는 힘들고 옆에서 도와주면 범퍼 탈거하고 가벼운 립튠, 사이드스텝 장착, 전후방 블랙박스 상시로 장착 대략 이정도는 합니다. 물론 님같은 고수분에게는 새발의 피겠지만요. 그리고 혹여라도 그러한 자동차 지식이 없으면 이런 자료 가져오면 안되는건가요?
그리고 맥락을 잘못 짚으신듯한데, 현기 기준 판매율이 높으니 불량율도 높다가 아니라, 판매율은 높으나 불량율은 더 낮다 입니다. 보라탱자님이야 말로 제대로 파악을 못하고 계시는데, 보증기간내에 차량문제발생->수리->재발->수리->재발->어쩔수없다 오일교환권 좀 줄께 or 우리 기술로는 더 이상 고칠 수 없다 그냥타라 수리거부 이게 문제인겁니다. 예를 들면, 싼타페가 대표적인 케이스구요. 실리콘으로 개떡칠을 해놓고, 그렇게 해놨는데도 비가 새고 있는 현기의 작태가 문제가 된다는 겁니다. 욕한바가지하고 타거나, 소보원 무상수리권고 기다린다? 그게 진정한 호갱아닌가요? 특정차량 지지자처럼 깔건 까서 시정을 시켜야죠? 현기를 까는 사람들이 심심해서 심심풀이로 그런 경우도 있겠지만 분명 국내기업에 대한 관심이 아직은 있기에 그러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그리고 제3자라 하시는데 님이야말로 파벌을 제대로 나누는 걸로 보이네요.

보라탱자 14.02.05 09:41:17

제가 기사내용을 안들어가보고 자료를 제대로 안본것과 잘못판단한것 제가 쓴글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에 있어서 제가 설명이 잘못된점 사과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올리지 마라라고 글을 적은건 없습니다만 다만 제가보기엔 적는 분들치고 다른분들의 도움글에는 크게 도움이 되는 댓글을 적는게 없다거나 다른특정 자동차에 대한 공정성있는 글을 다는 모습을 본적이 없어서 말이죠 거기다 글부터 눈에눈 이에는이의 글을 이나 혼선이오게 적으시니 편나누기 하시는것 처럼 보일뿐 이라는점 과 제가 편나누는걸로 보이시면 할말없네요 인터넷에서 쩔어 봤자 뭐하겠습니까 에또 거기다 메이커 차량사업소에서 일할때 거의 고장으로 수리해달라고 했던 신차중에 많은건 진동 소음 부분이랑 엔진 출력이라던지 가속부족 부분에서 클레임이 많습니다만 대부분 해결미제 인건 간헐적 증상이 많은 문제때문에 생기는거라이건 까이는 특정차량회사뿐만이 아니라 종교처럼 모시는 특정회사도 마찬가지 상황이라서 말이죠 뭐 누수문제도 작년에 많이 생겼으니증가는 했겠지만 위문제보다 적을듯하네요 문제는 소보원에 해도 환불보다는 다른 합의점 찾아주는게 현실이고 고소를 한다고 해도 소비자가 증명을 해야하는게 현실이고 또한 증명하는데의 시간과 돈이 많이들어서 말이죠 거기다 역고소하는 회사도 있고 신차 사는 사람들중에 일씨불납 하시는 분들보다 일정금액 선납하고 나머지 금액 할부해서 사시는 분들이 더많아서 욕이랑 깽판쫌 치는거 빼고는 달리방법이 없고 아랑전사님 처럼 끈기를 가지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면 좋지만 현실은 여유가 있으신 분들 적다는게 현실이죠 추가적으로 까이는 특정기업 차주분께서 승소 했다가 까이는 특정기업이 항소했다고는 하는데 대법원까지가서 승소 했으면 하는 바램이거니와 누수되는 싼타페도 대법원까지 가서 소비자가 바램이긴 합니다 ㅎ

죠라 14.02.05 21:33:32

특정메이커를 이용하는 사람은 유난이 뭘 어떻게 할줄 모르거나... 귀찮음이 많은 사람이라는 소리로 들리네요..
왜 이곳게시판에는 특정메이커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유난히 무시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내가 당신돈도 아니고... 내돈으로 내가 선택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거기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타 메이커에 비해서 큰폭에 불만이 나오는 것도 아닌데...
의외로 만족하는 사람이 많은데..
뭐 떨어지는거 있다고 그렇게 무시하는 식에 발언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네요..

거북이11 14.02.04 09:19:24

현기차는 고객들이 과실이라서 그래

아랑전사 14.02.04 20:02:09

이건 무슨말인지...?

깁스매니아 14.02.04 21:08:08

거북이님이 말한것은 '저...고갱님...고갱님 과실이라 처리를 어찌 해드릴 수가 없네요..ㅠㅠ' 라고 한다면 이건 불만'접수'가 아닌 접수->처리가 안된 불만'신고'일 뿐이라는 겁니다.저 자료는 리서치기관이 저렇게 차를 산사람들을 다 일일이 쫓아다니면서 불만접수 하신적 있나요?? 라고 하기에는 너무 개 무리인 오로지 회사를 상대로 불만이 '처리된'(즉 DB에 남아있어 리서치에 반영할수 있는) 결과만을 가지고 조사를 한것 같네요 반대로 생각해본다면 차량 판매대수는 현기에비해 턱없이 적은 브랜드지만 불만 신고가 들어오면 째깍째깍 접수받고 처리해주는 쌍용이 더 신뢰가 갑니다. 전국민을 상대로 물새도 상관없습니다라는 사기드립을 치는거보다는 훨 맘에 듭니다. 차라리 각 브랜드별 차량운전자 1000명정도를 대상으로 차량을 몰면서 불만사항이 생긴적이 있습니까? 그래서 처리는 잘해줬습니까? 라는 주제로 조사를 했다면 더 믿음이 갔을것 같네요

죠라 14.02.05 21:17:30

깁스매니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건수를 말하는 겁니다... 서비스센터 데이터가 아니구요.. 무슨 소리를 하시는 건지... 쌍용자동차에 서비스센터에 불만 접수한 사람이 200명밖에 안될거라고 생각합니까??? 서비스센터에 불만제기하고... 처리가 안되서 소비자보호원에 접수한 사람이 한해에 200명이라고 생각 안해봤어요??

죠라 14.02.05 21:13:18

이딴 소리는 하지 맙시다.. 밥값 아깝잖아요... 아프리카에 굶는애들 생각해서..

아랑전사 14.02.04 22:06:58

깁스매니아//리서치에서 실시한 설문조사가 아니라, '한국소비원'에 신고 및 접수된 자료입니다.상식적으로 생각해서 현대 르삼 쌍용 쉐보에서 불만접수건수를 제공할 리가 없잖습니까?한국소비원에 신고 접수한 사람들 저 2,000여명이 가짜라고 하신다면..저도 할말이 없네요;

ASE``` 14.02.04 22:41:00

자료를 드리대면 자료가 신빙성없다하고

뭘 어쩌란거지

슬램이글 14.02.05 18:18:55

결론은 그렇게 욕먹는 현대/기아지만 쌍용이나 르노삼성, GM은 더한놈들이라는거네

세라피스트 14.02.05 19:10:57

중요한사실은요...
아닙니다..
아직은 녹을 먹는 처지라 언급하기가 어렵네요
그래도 말씀드리자면 보이는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arioden 14.02.08 14:03:13

저번부터 글 보니 이분은 참 사고를 일차원적으로 하는 듯

아랑전사 17.07.18 05:55:51

고수님이 그러면 고차원적으로 위의 데이터에 대해서 말해보던가

일생토록 14.02.08 15:28:38

좀 모자란듯

아랑전사 16.02.07 01:55:55

난 좀 모자라지만, 많이 모자른듯?

arioden 14.02.08 18:53:26

뇌가 없는거같음

아랑전사 16.02.07 01:55:19

니 소개는 자소서에 하세요.

부이사관 14.02.08 20:38:20

이 분 현기차 대변인이심 ㅋㅋ

아랑전사 16.02.07 01:54:58

그래서 댁은 르삼 대변인인가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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