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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에어로파츠에 대한 궁금증...입니다

신나냐??

14.06.25 16:50:05추천 4조회 4,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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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은 플라스티딥으로 크롬죽이기한 제 차...ㅎㅎ

 

으음 본론은 모파워블로거 블로그를 보면 요즘 직접 카본파츠(에어댐,스포일러)을 제작하더라구요.

근데 궁금한건 에어댐같은건 에어플로우라던지 그런걸 공학적으로 계산해서 만들어야 되는거 아닌가 해서요...블로그에 직접 물어보고 싶은데 괜히 시비거는것도 같고...궁금하기도 하고...ㅠㅜ 블로그보면 제작자가 디자이너라 그런거 계산안하고 디자인만 하는 것 같애서...

일반승용차인만큼 주행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드레스업이라고 생각하면 상관없을 것 같기도 하고...이미 다 알아서 계산해서 만든건데 괜히 오지랖 떠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고보면 젠쿱은 에어댐 종류도 많던데 그런 것 들도 다 공기흐름을 계산하고 만든건지도 궁금하고...ㅠㅜ

혹시 관련 업계 종사자 계시면 궁금증 좀 풀어주세요 ^^;;

이노무종아리 14.06.25 18:05:56

444444 ㅎㄷㄷㄷ

신나냐?? 14.06.25 18:56:18

ㅎㅎ 그림판으로 조작한거에요 ㅋㅋ

황제변 14.06.25 18:24:31

사제 에어로파츠 부착하고 싶으신건가요? 약간의 기스와 흠집에 관대한 분이라면 부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단 사제 에어로파츠에 대한 공기역학 계산은 레이싱 카가 아니면 개뿔이고요, 순전히 디자인 때문에 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로 파츠나 댐 부착시 유의할 것은 고정 부분이 없기 때문에 차량에 구멍을 내거나 흠집을 내어서 부착합니다. 설사 부착한더라도 고속 주행 또는 여러가지 기타 문제로 인하여 고정하는 부분에 손상이 많이 갑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에어로 파츠 부착한 차량은 정기검사에서 대부분 불법으로 판단하며 미리 형식승인을 거쳐 부착해야 합니다. 그리고 에어로 파츠에 관한 A/S 도 만만치 않아서 여러모로 손이 많이 갑니다. 결국은 비추합니다. 있는 그대로 타시는게 돈 손해안보시고 차 흠집안내고 마음 편안하게 타세요. 그것뿐입니다. 튜닝은 결국 해봤자 튜닝의 끝은 순정품이라는 걸 명심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나냐?? 14.06.25 18:58:39

아뇨아뇨 진짜 그냥 궁금해서요 ㅎㅎ
모블로그 주인장이 에어로파츠 만들던데 유체역학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되는건지 궁금해서 질문한거에요 ㅎㅎ 사제 에어로파츠는 생각도 안하고있구요 여유 좀 생기면 센터들어가서 정식JCW파츠 장착하려구요 ㅎㅎ

C_komi 14.06.27 01:27:38

에어로파츠 자체는 구변대상이 아닌걸로 아는데요..
단지 차고 12센티 였던가.. 그거에 걸린걸겁니다..

르샤뿌지끄 14.06.25 18:57:20

예전에 국내 업자가 자동차 잡자에서 인터뷰 한 걸 본 적이있는데, 국내 업체중에 공기역학이나 충돌시 보행자 안전 같은 걸 고려한 업체는 있지도 않을 뿐더러 그런 걸 바탕으로 설계할 실력있는 업체는 없다고 하더군요...

그냥 대충 보기 좋으면 팔리니까 모양만 만들어 판다고...

신나냐?? 14.06.25 19:00:30

으음...역시...그렇군요...
하긴 대부분 영세업체일텐데 풍동테스트라던지 그런거 할 예산이 안되겠죠??

내이름내이름 14.06.25 20:55:45

풍동 테스트가....대기업에서도 장난 아니게 돈들어가는데 영세 업체가 가능할까요

신나냐?? 14.06.25 22:03:23

ㅋㅋ 그렇겠죠

우울한토깽 14.06.25 22:03:43

선풍기틀어놓고 할지도요..ㅋㅋ

신나냐?? 14.06.26 09:46:01

ㅋㅋ 선풍기 틀어놓고 모기향 불붙여놓고 공기흐름 확인??ㅋㅋ

내이름내이름 14.06.25 20:57:18

솔직히 경주용차가 아니고선 쿨링(인테이크 통풍)만 방해 안된다면 일반 차량에는 공기역학 그다지 소용없다 봅니다..뭐 저항이 심하면 풍압에 좀 더밟아야 하긴 하겠지만요

신나냐?? 14.06.25 22:02:33

그렇긴 하겠죠?? 근데 만의 하나 디자인만 이쁘게 만든 에어댐이 양력을 발생시킨다던가해서 접지력을 낮출 가능성도 있지 않나해서요 ㅎㅎ 사제 에어로파츠 제작하는 것 보고 갑자기 궁금증이 생겼네요 ㅎㅎ

woemrd 14.06.26 02:51:25

개X줌 거기 파워블로그에서 보셨나 보군요
저두 거기가서 봤는데 그냥 보기에도 디자인만 고려한거 한거 같습니다.

신나냐?? 14.06.26 09:42:35

즐겨보는 블로그인데 갑자기 궁금해서요 ㅎㅎ

최회장님 14.06.26 07:27:38

국산 에어로파츠 중에 제대로 공기역학 자동차공학에 근거해서 제작되는 제품 절대 없습니다.
그냥 오로지 디자인이에요ㅎㅎ

신나냐?? 14.06.26 09:43:11

역시나...수퍼카가 아닌 이상 크게 상관없어서 그런거겠죠??ㅎㅎ

C_komi 14.06.26 09:02:31

레이싱용이 아닌이상 상관 없지 않나요?? 국내제품이든 해외제품이든 일반차량 에어로파츠 대부분이 드레스업 용이죠.
그리고 에어댐의 용도는 일단 차량 아래로 들어오는 공기를 막아서 양력을 줄이는게 목표죠. 그렇게 따지면 에어댐을 붙이는것만으로 어느정도 목표는 이뤘다고 봅니다. 단지 공기저항을 얼마나 줄이느냐 차이겠죠..

신나냐?? 14.06.26 09:45:09

그렇군용 ㅎㅎ 저는 혹시나 디자인에만 너무 치중한 나머지 차를 띄울 수 있는 경우도 있지않나 해서요 ㅎㅎ
우와 멋진데??하면서 날개처럼 디자인...하는 경우는 없겠죠??ㅎㅎ

내이름내이름 14.06.27 17:51:27

프론트 범퍼는 대부분 F1처럼 거대한 날개가 장착되지 않는한 대부분 공기 정리용(빗처럼)이에요
공기 흐름을 깔끔하게 정렬시켜서 뒷쪽 스포일러나 디퓨저로 날려주는 역할이죠
대부분의 차량 다운포스는 언더바디와 어퍼바디의 공기 흐름이 뒤쪽 디퓨저 + 스포일러 연동 되어 발생하니
범퍼 자체는 그다지 다운포스나 리프트 자체를 논하긴 좀 그런거 같아요
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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