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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러스 차 어떤가요

언변의마술사

14.09.03 00:42:06추천 1조회 4,343

 내년초에 아기 생겨서 중고 토러스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

 

중고사도 무료 소모품 교환 받을 수있나요.?

 

차는 어떤지 모르겠내요 좋다 나쁘다 다들 얻갈린 의견이 많아서요. ㅠㅠ 고민이에요

 

suv취향이 아니라서 일단 배재 하고있습니다. 140967252378455.jpg

한놈만턴다 14.09.03 12:00:02 바로가기

모닝-sm5-모하비 거쳐 현재 14년식 토러스 2.0에코부스트 타고있습니다. 아버지 차량이 hg이고 장인 차량이 뉴k7이라 국산 경차부터 중형, 준대형, 대형suv까지 고루 몰아봐서 비교적 신뢰하셔도 좋은 몇말씀 드립니다. 차는 참 좋습니다. 상당한 체구인 만큼 외관 상 든든하고 내부 탑승시에도 차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 드네요. 실내공간은 그랜져hg보다 조금 좁거나 비슷하고, 옵션은 제가 타는 리밋 기준으로 현재 나오는 국산 중형급 풀옵션 생각하심 됩니다. 트렁크 공간이 정말 광대하고 여차하면 뒷좌석까지 폴딩되니 적재공간 불편은 없습니다. acc크루즈, 자동주차, 추돌경고장치, 차선이탈경고, 뒷유리 전동커튼 등등,,,,제가 타는 2.0은 현재 평균연비 8.5정도 나오고 고속주행 시 규정속도 준수하면 15정도는 나옵니다. 에쿠스 사이즈에 달린 2.0다운사이징 엔진 치고는 괜찮다고 자평합니다. 저는 딸래미 하나 있는 29세 젋은 아빠인데 업무상 고속 탈일이 종종 있어 도로 한가하면 쏠때는 시원하게 쏘는데요, 이전 모하비보다 풀악셀시 출력은 조금 더 나은느낌입니다. 자세제어장치off하면 이 2.0달린 커다란놈이 약간의 휠스핀 내면서 치고나가는데 리밋인 180까지는 시원시원하게 달려줍니다. 브레이크 제동력도 국산차에 비하면 아주 훌륭하구요, 리밋이 좀 아쉽지만 패밀리 세단이라는 점 생각하면 그리 밟을 일도 없으니,,,,2.0엔진 이라는 점 생각하면 아주 훌륭하죠. 포드의 에코부스트 엔진은 정말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미국시장에서 이 엔진은 이미 검증이 끝났고 대표적인 다운사이징 엔진의 성공사례로 평가받죠. 기타 소니 사운드시스템도 그럭저럭 나쁘지 않고 여러가지 안전을 배려한 기능들이나 포드 번호키 시스템도 가끔 아주 유용합니다.??시트 착좌감도 나쁘지 않고 가죽 재질도 두툼한 느낌으로 좋네요. 뒷좌석 시트 느낌은 독일 차량처럼 몸을 잡아주는 느낌보다는 약간 헐렁한 소파같은 느낌입니다. 제가 느끼기에 이차량의 최대 장점은 무난함 입니다. 고성능이나 럭셔리카는 아니지만 미국에서 포드라는 브랜드의 포지션에 맞게 실용적이고 가족용으로 무난히 오래탈 수 있는 차량인듯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차량의 강점은 가성비입니다. 제가타는 2.0리밋 기준 공식 프로모션이 5~600기본 들어갑니다. 차값이 4,500이니 4천 미만에 구매할 수 있는겁니다. 보증기간 5년10만이라 든든하고 저는 구매할 때 프로모션으로 소모품 교체까지 가능했습니다. 엔진오일+필터, 와이퍼, 에어컨필터, 브레이크패드 등등, 지금도 연료비 말고는 안들어갑니다. 물론 보증기간 끝나면 소모품 교체는 자비로 해야겠지만요. 국산차 소나타 풀옵션 살 바에야 가격저렴한 2.0 sel이 낫다고 봅니다. 옵션 많이사용하시거나 자금 여유되시면 리밋 추천합니다. 덩치큰 수입차인 만큼 중고가격은 포기하고 오래타셔야 하구요. 반대로 중고구입 하신다면 저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호회에도 가끔 매물 올라오니 참고하시면 될듯, 이전 차량인 모하비를 거의 5천주고 신차구입해 고속시 불안해 하체보강하고 좀 쏘니 제동력이 너무너무 병맛이라 브레이크 4p튠 해서 탔고,??약 2년간 소소한 정비부터 미션 문제까지, 기아 사업소 수십차례 전전하며 고치고 고치며 탔던거 생각하면 국산차 꼴도보기 싫습니다. 모하비 타면서 차를 거의 재조립 하다시피 하며 거짓말 좀 보태면 자동차 박사가 될뻔 했습니다. 차에 문제가 자꾸 생기니 지식이 늘더군요,,물론 수입차도 뽑기 중요하지만 최소한 국산보다는 뽑기확률 높다고 생각합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아참,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보증수리(사업소) 부분이었는데 각 지역마다 최소 한군데씩은 있고 전혀 불편함 없더군요. 국내시장에서 지나치게 비싼 독일차량들 보다는 향후 포드차량이 가격대가 좋아서 저변이 확대될거 같고, 실제 저희동네에도 요즘들어 토러스,익스,이스케이프 등등 상당히 많더라구요. 정비 실력이나 친절 부분은 지역마다 편차가 있긴 하지만 제가사는 지역은 만족스럽습니다. 질문하신 보증서비스 이어가는 것은 보증이라는게 차에 따라오는 부분이니 가능할거같은데,,정확한건 사업소에 문의하심이 좋겠습니다.

도대체모야 14.09.03 03:38:40

보증끝나면 미국차도 빡시지 않나

ryumin 14.09.03 04:33:11

미국차는 수리비가 지랄같다고... 링컨mk인가, 그건 중고차값은 바닥인게 수리비는 벤츠보다 비싸고, 그나마 지금 가격도 얼마전에 인하시킨 가격이 그거라던데.... 토러스는 어떨까요? 실제 오너분 의견 묻고 싶네요.

한놈만턴다 14.09.03 12:14:03

저는 아직 신차급이라 수리비 들어갈 일은 없는데요, 요즘 포드 동호회 보면 부품값이 많이 내렸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에는 정말 벤츠보다 비싸다는 말이 맞을 정도였는데 지금은 어지간한 수입차들 과는 비슷하게 내렸다고 합니다,,그래도 수입차라 비싼건 어쩔수 없겠지만, 중요한건 굉장히 많이 내렸고 지금도 내려가고 있다고 하네요. 제가 경험해 *는 못해서 카더라 통신입니다 ㅋ

언변의마술사 14.09.03 17:33:09

수리비 걱정은 대는데 제가 완전 노인네 운전이라..-_- 사고 걱정을 안합니다.
안전거리 확보 규정속도 지키는 -_- 답답한 운전해서...호시 모를 누가 와서 받을때 인데 이건 상대쪽에서 보험 처리 해주니까 그나마 걱정이 안대긴하는데 잔고장 음. .이게 문제긴 하내요 ㅠㅠ

사과맛딸기 14.09.03 08:58:22

수리비 비싼건 모르겠고 중고 가격 방어가 안돼는게 이놈들은 배기량이 깡패라서 거래가 잘 안되요.. 3.5 3.7이라서 세금이 넘 비싸.. 요번에 나온건 2.0이라 많이 팔리던데..

송권호 14.09.03 09:12:55

2.0은 좋아 보이던데요. 2016년에 풀체인지 되니깐 그 전에 폭풍할인 하면 구입하세요

이정후니 14.09.03 11:41:59

저는 sho노리고 있어서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토러스는 수리비 많이 다운됐다고 하던데..그리고 보증기간 끝나고 수리비용 부담 같은거야.뭔 차를 사도 다들 마찬가지 아닐까요.부품,공임비마다 제조사별로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억소리 날정도로 부담이 되고 하진 않는다고 하더군요.그리고 중거라도 당얀히 보증기간 남아있으면 적용됩니다.풀체인지전에 폭풍 할인 할수 있을테니 2.0으로 신차를 지르시는것도 괜찮을듯해요.

한놈만턴다 14.09.03 12:00:02

모닝-sm5-모하비 거쳐 현재 14년식 토러스 2.0에코부스트 타고있습니다. 아버지 차량이 hg이고 장인 차량이 뉴k7이라 국산 경차부터 중형, 준대형, 대형suv까지 고루 몰아봐서 비교적 신뢰하셔도 좋은 몇말씀 드립니다. 차는 참 좋습니다. 상당한 체구인 만큼 외관 상 든든하고 내부 탑승시에도 차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 드네요. 실내공간은 그랜져hg보다 조금 좁거나 비슷하고, 옵션은 제가 타는 리밋 기준으로 현재 나오는 국산 중형급 풀옵션 생각하심 됩니다. 트렁크 공간이 정말 광대하고 여차하면 뒷좌석까지 폴딩되니 적재공간 불편은 없습니다. acc크루즈, 자동주차, 추돌경고장치, 차선이탈경고, 뒷유리 전동커튼 등등,,,,제가 타는 2.0은 현재 평균연비 8.5정도 나오고 고속주행 시 규정속도 준수하면 15정도는 나옵니다. 에쿠스 사이즈에 달린 2.0다운사이징 엔진 치고는 괜찮다고 자평합니다. 저는 딸래미 하나 있는 29세 젋은 아빠인데 업무상 고속 탈일이 종종 있어 도로 한가하면 쏠때는 시원하게 쏘는데요, 이전 모하비보다 풀악셀시 출력은 조금 더 나은느낌입니다. 자세제어장치off하면 이 2.0달린 커다란놈이 약간의 휠스핀 내면서 치고나가는데 리밋인 180까지는 시원시원하게 달려줍니다. 브레이크 제동력도 국산차에 비하면 아주 훌륭하구요, 리밋이 좀 아쉽지만 패밀리 세단이라는 점 생각하면 그리 밟을 일도 없으니,,,,2.0엔진 이라는 점 생각하면 아주 훌륭하죠. 포드의 에코부스트 엔진은 정말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미국시장에서 이 엔진은 이미 검증이 끝났고 대표적인 다운사이징 엔진의 성공사례로 평가받죠. 기타 소니 사운드시스템도 그럭저럭 나쁘지 않고 여러가지 안전을 배려한 기능들이나 포드 번호키 시스템도 가끔 아주 유용합니다.??시트 착좌감도 나쁘지 않고 가죽 재질도 두툼한 느낌으로 좋네요. 뒷좌석 시트 느낌은 독일 차량처럼 몸을 잡아주는 느낌보다는 약간 헐렁한 소파같은 느낌입니다. 제가 느끼기에 이차량의 최대 장점은 무난함 입니다. 고성능이나 럭셔리카는 아니지만 미국에서 포드라는 브랜드의 포지션에 맞게 실용적이고 가족용으로 무난히 오래탈 수 있는 차량인듯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차량의 강점은 가성비입니다. 제가타는 2.0리밋 기준 공식 프로모션이 5~600기본 들어갑니다. 차값이 4,500이니 4천 미만에 구매할 수 있는겁니다. 보증기간 5년10만이라 든든하고 저는 구매할 때 프로모션으로 소모품 교체까지 가능했습니다. 엔진오일+필터, 와이퍼, 에어컨필터, 브레이크패드 등등, 지금도 연료비 말고는 안들어갑니다. 물론 보증기간 끝나면 소모품 교체는 자비로 해야겠지만요. 국산차 소나타 풀옵션 살 바에야 가격저렴한 2.0 sel이 낫다고 봅니다. 옵션 많이사용하시거나 자금 여유되시면 리밋 추천합니다. 덩치큰 수입차인 만큼 중고가격은 포기하고 오래타셔야 하구요. 반대로 중고구입 하신다면 저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호회에도 가끔 매물 올라오니 참고하시면 될듯, 이전 차량인 모하비를 거의 5천주고 신차구입해 고속시 불안해 하체보강하고 좀 쏘니 제동력이 너무너무 병맛이라 브레이크 4p튠 해서 탔고,??약 2년간 소소한 정비부터 미션 문제까지, 기아 사업소 수십차례 전전하며 고치고 고치며 탔던거 생각하면 국산차 꼴도보기 싫습니다. 모하비 타면서 차를 거의 재조립 하다시피 하며 거짓말 좀 보태면 자동차 박사가 될뻔 했습니다. 차에 문제가 자꾸 생기니 지식이 늘더군요,,물론 수입차도 뽑기 중요하지만 최소한 국산보다는 뽑기확률 높다고 생각합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아참,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보증수리(사업소) 부분이었는데 각 지역마다 최소 한군데씩은 있고 전혀 불편함 없더군요. 국내시장에서 지나치게 비싼 독일차량들 보다는 향후 포드차량이 가격대가 좋아서 저변이 확대될거 같고, 실제 저희동네에도 요즘들어 토러스,익스,이스케이프 등등 상당히 많더라구요. 정비 실력이나 친절 부분은 지역마다 편차가 있긴 하지만 제가사는 지역은 만족스럽습니다. 질문하신 보증서비스 이어가는 것은 보증이라는게 차에 따라오는 부분이니 가능할거같은데,,정확한건 사업소에 문의하심이 좋겠습니다.

언변의마술사 14.09.03 17:31:00

긴글 감사합니다 실구매자 의견들으니 `_` 사도 무난 할거같군요~ 일단 중고1년 미만 차량 살라고하는데 사업소에 문의후 사야겠내요 의견 감사합니다~

지카냐 14.09.03 12:49:00

LF소나타인줄 알았네 헐 역시 현대 고유의 디자인은 기대하기 어렵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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