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쉐보레나 현기나 도긴개긴

아놈친미발씨

15.07.02 09:35:51추천 9조회 6,822

 

안녕하십니까 저는 쉐보레 크루즈를 약 9개월간 운행하다가 촉매가 완전 파손되어 현재 쉐보레 측과 보상문제로 극한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한사람입니다.

차량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조회사 : 쉐보레

차종 : 크루즈 1.8DOHC

출고일 : 20141016

운행거리 : 201571일 현재 20800km

튜닝내역 : 서스펜션 일체형, 18사제휠타이어, 머플러팁 끝.

차량 소개는 위와같습니다.

차량 운행은 ‘14.10.16. 출고 후 ’14.12.15. 까지 2000km미만 운행 ‘14.12.15 ~ 운행거리 급증가.

주변환경으로는 해안가 지역으로 동해고속도로 운행이 잦아 시내보다는 고속주행 위주(100~180km사이)

차량출고 후 현재까지 정비내역

‘14.12.08. : 계기판 리프로그램

‘15.04.18 : 테일램프 습기차는 현상으로 인한 교환

‘15.05.04 : 운행 중 스티어링휠 점검요망으로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15.05.30 :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잡음이 올라와 점검요청 -> 이상없음 판정 별도의 점검없이 출고

‘15.06.13 : 엔진 실화 오류코드 판정 -> 점화코일 교환

‘15.06.17 : 엔진 실화 및 촉매장치 효율저하 -> 산소센서 교환

신차 구매 후 몇 달간

143579696478367.jpg

겪은 증상들이 위와 같습니다.

일단 문제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15.06.13. 휴가를 맞이하여 차량으로 이동 중 갑자기 아래와 같은 경고등이 점등됩니다. (당시속도 120km)

143579697447674.jpg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당시 주행거리가 18902km입니다.

저는 몹시 당황해서 삼O 바로정비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그쪽 기사분이 하는말이 바로정비에서 정비가능한 사항이 아닌 것 같다 생각보다 상태가 심각하니 쉐보레서비스 센터로 이동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래서 휴가인 당일 쉐보레 쉐보레 서비스센터로 이동해서 받은 정비는 점화코일 교체입니다.

저는 당연히 점화코일이 문제였구나 하고 다행이다는 생각으로 다시 이동 중 1시간도 안되서 위와같은 경고등이 재점등 됩니다.

부랴부랴 다시 동O 바로정비로 이동, 그쪽 정비사가 하는말이 이거 산소센서 이상이다, 부품이 없으니까 주문을 하면 이틀뒤에 온다 그때가지 이상없으니까 그냥운행해라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럼 쉐보레서비스센터에서 정비를 받았으니 그쪽에가서 정비를 받겠다라고 했습니다

사실 촌구석에 혼자하시는분보다는 정식 서비스센터가 믿음이가서 그쪽에서 정비를 받았습니다.

‘15.06.17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산소센서 교환 후 이제 진짜 문제가 없을줄 알았습니다.

근데 다시 집으로 출발해서 가던도중 30분후 다시 경고등 재점등.

이때부터는 거의 이성을 잃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저희집에서 쉐보레 서비스센터까지 거리가 100km정도됩니다.

1회 왕복 기름값만 평균연비 10잡아도 톨비포함 2만원정도됩니다.

점등되는 즉시 다시 쉐보레 서비스센터로 전화해서 산소센서 교체 후에도 경고등이 계속뜬다 어떡해야하나?”

라고 질문했고, 서비스센터에서 다음날 한번더 방문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서비스센터로 다시 갔는데 하는말이 이건 아무래도 불량 휘발유를 넣어서 엔진에서 연료가 불완전 연소된 것 같다. 고급휘발유를 넣어봐라라고 말함.

하지만 이미 그때저는 알아차렸습니다. “...이거 쉽게 못고치겠구나.. 긴싸움이 되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사분에게 기사분은 스캐너만 손에들고 오류코드만 찍으니깐 모르겠지만 직접 운전을 하는 제 입장에선 아무래도 촉매쪽에 이상이 생긴것같다.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인 기어봉 아래쪽에 촉매가 있는데 그쪽에서 자꾸 달그락 소리가 들리고 배기음 소음이 굉장히 커졌다. 한번 확인좀 해보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정비사분께서 촉매부터 중통으로 이어지는 구간만 분해를 해보고는 촉매장치 이상없다 연료문제다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래도 그분들이 전문가라 생각하고 믿었기에 알겠다, 현재연료를 다소모하고 고급휘발유로 2회 주유해보겠다라고 답변하고 서비스센터를 나와서 정신없이 돌아다니며 연료를 소모했습니다.

하지만 그후에 주유를 3회정도 했는데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어 전화를 했습니다.

그때서야 사업소에서 아무래도 촉매장치가 이상인 것 같으니 부품을 주문하겠다, 부품재고가 없어 5일정도 걸린다. 기다려달라라고 말함

그래도 저는 아무튼 차를 고칠수있단 안도감에 알겠다 부품이오면 연락달라고 한후 5일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나서 오늘인 ‘15.07.01. 사업소를 방문해서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일단 08:30분 서비스센터 개장과 동시에 제 크루즈는 촉매가 분해되기 시작했고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43579698737433.jpg
143579699361289.jpg 

정말 황당한일이 벌어졌습니다.

촉매는 이미 박살이난 채로 운행이 계속되었었고, 서비스센터에서는 촉매장치 이상이 아니라고 뻑뻑우기더니 갑자기 촉매가 박살난걸 보고는 1시간여 동안 정비사끼리 이야기를 하고서는 정비는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돌아온 답변은 이렇습니다

고객님 혹시 연료첨가제 넣으신적있으신가요?”

저는 당당하게 말했습니다.

, 차가 자꾸 말성을 피우고 밟아도 나가질않고 소음도 커져서 ‘15.06.18.에 연료첨가제를 한번 넣었다. 지금까지 한번도 넣은적없는데 차가너무 이상해서 조금이라도 개선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넣었다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다시 돌아오는 답변

본사 기술팀과 이야기한 결과 연료첨가제로 인한 촉매파손으로 보증이 불가능합니다

이말을 들은순간 저는 미쳐버리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불XX 넣은 차들은 다 이렇게 되는거에요?”라고 묻자

정비사가하는 말이 다그렇지는 않습니다만 쉐보레 차종들은 종종 이런문제가 발생합니다. 보증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차량 사용 설명서에 연료첨가제를 넣지말라는 경고문이 있나요? 아니면 주유구에 그런 경고문을 넣었나요? 그럼 차를 그렇게 만들지 말았어야지라고 화를냈습니다.

그랬더니 정비사가 차를 제가만듭니까? 저한테 화내셔도 바뀌는건 없습니다 본사에 애기하세요 그리고 고객님이 연료첨가제를 고장이 발생한 후에 넣은줄 아니면 그전에 넣은줄 저희가 어떡해 확인하나요? 대부분 이렇게 고장나서 오신분들 하는말이 고장난 후에 연료첨가제 넣었다라고 합니다라고 답변

그후 저는 더 이상 여기서 이야기해봤자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어 쉐보레 고객센터에 위와같은 사항을 접수 후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비비용? 솔직히 아깝습니다. 차가 무슨 장난감입니까? 핸드폰처럼 바꾸고싶으면 바꾸는건가요? 그거 아니자나요 평생에 몇 번있을까 말까하는 신차구매인데..

분명 저는 연료첨가제를 넣기 전에도 촉매가 이상하다는 어필을 서비스센터측에 지속적으로 했었고 서비스센터 측에서 일방적으로 묵인한겁니다.

그부분에 대해서는 아무런 잘못이 없는건가요?

설마 진짜 설마. 연료첨가제로 인해 촉매가 저지경이 됐다고 한들 딱 한번 넣었습니다. 그깟 한번 넣었다고 차가 저렇게 망가집니까? 이게 말이되나요?

제가 흥분을 가라 앉히고 차분하게 대응하려해도 욕이 입에서 절로 나옵니다.

누구를 차에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호X로 취급하면서 자기들 아는 용어들로 살살 구슬리는거 보면 열받아서 미칠지경입니다.

차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정말 아꼈었는데 이번일로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경험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와같은 2차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위해서라도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습니다.

적어도 자동차만은.. 사람이 생명이 왔다갔다하는 자동차만이라도.. 돈을위해 장난치는 이런일은 없어야겠습니다.

저는 정식적으로 이번사건에 대해서 끝까지 소송을 할예정이며 설사 제가 소송에 패한다고 한들 끝까지 고장에 대한 원인규명을 받아낼겁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자동차는 서비스센터가 갑이고 소비자가 을이라는 생각이 오늘도 가슴깊게 박힙니다.

쉐보레 사업소 논리대로라면 연료첨가제 한통에 엔진계통 훅가는 크루즈라.. 여러분 신중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의 피해자 발생 방지를 위해서라도 끝까지 진실을 찾아내겠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사실...

쉐보레에서 연료첨가제를 판매중이라는거..

 

143579700647094.jpg 

 

 출처 : 보배드림

죤슨 15.07.02 09:57:22

미국처럼 레몬법이 생기지 않고서는 대한민국 국민으로 산다는 것 자체가 호구되는 것같음. 씹극혐 헬조선...
.추가)??중국에는 자동차 관련해서 삼포법이라고 있다네요. 중국 같은곳도 저런 좋은 법이 있어서 자동차 구매자들을 보호하는데 우리나라는 뭐여. 법이 제대로 서야 자동차메이커가 소비자한테 불량난것을 '호갱님 탓입니다~'라고 덤탱이를 씌우지 못할텐데 말이죠.

죠라 15.07.02 10:17:54

현기차 게시물에는 현기욕.... 타메이커는 나라욕... 참 특이해...
이러니 법이 바뀔수가 있나... 현기차 게시물을 나라욕으로 도배해야지.... 법을 바꾸던가 말던가 시도라도 할텐데... 다들 정반대로 하고 있으니...

니방구최고 15.07.02 10:31:55

엥 크루즈 욕하는데 웬 나라욕?

zacks 15.07.02 10:43:26

이런 글은 소용이 없어요
그들은 이런글엔 관심이 없거든요

이정후니 15.07.02 11:15:36

흉기흉기 그러긴 하는데...쉐보레가 흉기처럼 많이 팔리면 저런 문제들이 얼마나 있을지가 궁금.물론 사라면 흉기보단 쉐슬람 사갰지만요.

느끼한짬뽕 15.07.02 13:37:47

쉐보레가 현기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는데
결국은 장사꾼이고, 거기서 거기임
뭐 튼튼하네 어쩌네 문짝 무게가 어쩌네 하는데, 별반 다를거 없어
물론 현기가 자국민 호구 취급하는건 짜증나지만

부산동래구 15.07.02 14:21:06

안팔리는데는 이유가 있지.

ASE``` 15.07.02 14:42:41

각 차들의 특성상 누구의 취향에 맞냐가 중요한거고 결국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 취향에는 현기가 맞는거
그냥 자기 맘에 드는거 타고다니면됨
근데 회사 경영 마인드는 현기나 쉐벌레나 어느 브랜드 할꺼없이 그놈이 그놈임
그렇기 때문에 제발 무슨차가 좋다 뭐가 이래서 좋다 저래서 좋다 하는것 까지는 이해하는데
현기 경영마인드 욕하면서 무슨 쉐벌레는 정의의 사도인것처럼 포장좀 안했으면 좋겠음

슬림팬더 15.07.02 17:32:45

현대 쉐보레 가족들이 새차 사서 유지해봐서 아는데
쉐보레가 서비스 받기 더 힘듬
가면 혈압 올려야 서비스 받지
사업소도 지역별 차이는 있지만
창원 같은 경우는 현대가 더 친절함

루모스요 15.07.02 18:56:07

짱공유에서는...쉐보레가 현기나 삼성보다는 훨씬 낫다는 평가가많긴한데..
솔직히 말해서...아무리 봐도...현기나..쉐보레나 삼성이나...다 그넘이 그넘입니다..
현기차도 수출형은 쓸만하구요...쉐보레도 내수형은(수출형?은 뜯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딱 내수용 수준입니다..
현기차 좋타고 말하는거 아닙니다..오해마시길..

개인적인 생각으로는...솔직히 말해서...짱공쪽으로 쉐보레 알바들이 몰리는건 아닌지...하는 생각도
있습니다...ㅎㅎ;

돼지들쥐 15.07.02 21:59:53

서비스 수준은 둘다 거기서 거기네요... 쉐벌레도 점유율높이려면 사후관리가 더 중요한법인데 말이죠...
그나마 쉐벌레나 르노가 낫다라는건 차의 기본을 말하는거구요... 내수용 현기도 수출형만큼만들면 나머진 망했다고 봐야죠...

보라탱자 15.07.02 18:58:52

근데 이문제는 보상받을려면 쉐보레 본사 기술진과 범무팀에게 불스원샷넣고 촉매 파손되었다라 검증받고 확인받고 불쓰원샷에다가 손해배상 청구해야된다고 생각하네요.

멀라요 15.07.02 19:54:04

쉐빠들은 이글안보겠지 ㅋㅋㅋㅋ

시민시민 15.07.02 21:48:30

현기나 쉐보레나 sm이나 다 도찐개찐 장사꾼들이지만 난 차를 목숨 걸고 타진 않는다.

얍샵제갈량 15.07.02 23:17:17

내가 몇번을 말햇지만 현기욕하면서 쉐보레 찬양하는것은 바보짓....

-저스티스- 15.07.03 14:08:49

라프,크루즈 2번샀지만 직영이라고 붙혀놓고 사업소는 진짜 믿을놈들이 못됩니다
부산 연산동 직영에 노친네들 진짜 단체로 확 정리됐으면 좋겠네요
과장인지 차장인지 사무실인간들도 노답이고 정비,판금,심지어 오일교환하는 영감까지 개판임
정상이다,고객님기분탓이다,이정도는 정상범위다,원래이런거다,감성적인문제,보증품목이아니다
이딴 개소리가 입에 쳐 붙었음..
차가 튼튼하니 뭐니 안정감있니 허구한날 말해도 정비땜에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그냥 친한 정비소 뚫어놓고 알아서 정비하고있는데 그게 훨씬속편해요
쉐비케어는 개뿔...

으흑렁흥어렁 15.07.03 15:15:16

쉐보레 캡티바 오너 입니다. 저도 센터 몇번을 가봤지만 진짜 센터는 개같음 서비스 그딴거 없음 부품없음 1급 정비공장 가라 그리고 정비공장도 도찐개찐임

정신력의싸움 15.07.03 16:53:02

저도 쉐보레 오너 지만..거기서 거기죠,,,,
어차피 뽑기 문제이고 서비스는...1~2년만 지나면..그냥 동네 잘하는 서비스센터가...

지랄맞을인간 15.07.04 03:06:51

국산 중형차 살돈이면 외제 준중형 살돈이던데 차 만큼은 겉멋으로 사는게 아니라면 일제차가 갑인듯 합니다

옛날 구형차들이 내구성은 높은데 편의성이나 연비가 낮아진거 생각하면 가면 갈 수록 이런게 더할거 같네요

구형sm5 랑 프리우스 타고다니는데 고장없이 너무 잘 타구 다닙니다 제 주변에 독일 4사 차량 타고 다니시는분들 3~6달에 한번꼴로 센터가서 뭘 자꾸 고쳐옵니다

제 친구는 2년 좀 넘은 캠리 타고 다니는데 천키로 엔진오일 갈아준거외엔 소모품만 갈고 잘 타구 있다네요

15.07.04 12:46:01

다 거기서 거기죠
결론은 이런짓 못하게 제재를 해야하는데
국가에서는 그냥 등돌리고 있음

'여기선 이래도 되니까'

허허참 15.07.05 21:44:54

아놔 테일램프 습기잠시 차는걸로 교환 받냐 아오 해외에선 습기차는거 신경도 안써!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