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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인치업과 브레이크 질문좀..

땅콩까라멜

15.09.12 10:45:37추천 0조회 4,8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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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벙커페키지 필수 항목
인찌업 서스펜스 브레이크

인찌업을 하면 타이어 마모도가 높아 교체시기가 빨라진다?
브레이크 6피로 교체하면 마모도가 적어 교체시기가 길어진다? 교체비용이 기본브레이크보다 크다?
따저보면 별반 차이가 없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좋아지는 부분만 설명되고 반대로 나빠지는 부분은 설명이 없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 알고 계신부분좀 설명해주세요
주행성능 업그레이드 위주로 부탁드립니다..

섬광의 백작 15.09.12 13:06:26

인치업하면 일단 연비가 떨어짐니다
그리고 타이어 교체 시 더 비싸구요
중고차로 팔 시 일반 동급 차량과 거의 비슷한 가격입니다. 대신 튜닝차 살 때는 딜러가 비싸게 부름

_Alice_ 15.09.12 13:24:52

제가 크루즈 18인치로 바꿨는데.... 출발할때랑 저속에서 살짝 굼떠진게 느껴지긴 하더라고요

낚갤_보스 15.09.12 16:47:09

현재 (휘발유)뉴i30 타고있는데 전차주가 18인치 껴놓았어요, 다운스프링에 약간 광폭타이어, 연비는 신경쓰니까 고속주행시에도 17~18 (발컨트롤)해서 나오는데 다운해놓고 광폭껴서 사람뒤에타니까 간섭때매 17인치로 낮추고 다운도 빼버렸거든요, 그때나 지금이나 고속주행 연비는 비슷하더라구요 저는 그렇다구요.

RedLich 15.09.12 21:50:23

인치업을 하면 타이어 마모도가 높아져서 교체시기가 빨라지는게 아니라
트레드 깊이가 차이날겁니다.
그리고 19인치 이상 타이어에 에코 타이어는 없잖아요.
고성능 차량에 주로 19인치 이상이 달리는데
타이어 마모도는 주행 습관에 달라지죠.

1피 보다 6피가 제동성능이 훨 좋기는 합니다.
디스크를 잡아주는게 피스톤이 6개 달린거니까
근데 알으셔야 할건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보다 리어 브레이크 패드가 더 빨리 닳습니다.
마스터 실린더에서 리어 브레이크가 멀기에 유압을 더 많이 보내 리어 브레이크 패드가
더 빨리 닳는건 있죠

v규민짱v 15.09.16 16:44:09

앞라이닝 빨리 닳지요 -_-

다스 아우토 15.09.12 23:36:36

인치업을 하게되면 보통 더넓은 면적의 타이어가 껴지는데 당연히 지면과 닿는 면적이 넓어져 마찰력이 높아집니다 그만큼연비에 손실이오고 접지력은 높아집니다 단순 인치업을해도 타이어 편평비가 낮아지게되면 원주율은 같게됩니다 그리고 6p 로바꾸고 동일한 제동패턴으로 주행시 패드소모량이 적은건 맞습니다 패드와디스크 재질에따라 다르긴합니다 다만 튜닝으로 디스크 직경이 커지면 디스크 무게에의한 회전관성으로 가감속 코너링시 불리하게 작용하며 6p의 캘리퍼가 무거운만큼 스프리밑 하중이 늘어 승차감과 접지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늘어난 피스톤만큼 압력이 더들어가야하기때문에 브레이크 부스터와 마스터실린더 용량이 뒤따라줘야합니다

다스 아우토 15.09.12 23:39:47

그리고 위에분 설명이 잘못되었습니다 보통 앞쪽으로 70퍼센트 이상의 제동력이 분배됩니다 당연히 앞패드가 빨리닳습니다 포르쉐같이 뒤에 엔진이 있는경우 는 조금다르지만 통상 앞 패드 2번교환시 뒤패드 1번정도 입니다 뒤가 더빨리 닳는차량은 꼭 점검받아야합니다

v규민짱v 15.09.16 16:45:24

사이다 추천!

다스 아우토 15.09.12 23:42:12

타이어인치업과 트레드깊이는 무관합니다 타이어종류에따라 윈터타이어가 트레드 더 깊고 닳는정도는 보통 콤파운드수치엥따라 다릅니다 스포츠 성향이 짙은 타이어일수록 빨리닳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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