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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공유 회원님들은 엔진 오일 어떤거 쓰시나요?

백뢰

15.11.23 19:44:40추천 6조회 5,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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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엔진오일에 부쩍 신경이 쓰여 생에 첫 합성유를 한번 넣어보려구 합니다.

차량은 LF쏘하 입니다

오토바이는 다운타운 125ㅆㅆ

추천도 해주시고~ 쓰고있는 제품도 알려주세요 ^^

엔진오일도 개인차가 심하다고 하니...

전 연비운전 위주에 엔진오일을 찾고 있습니다~ 가성비 갑인 제품!!! 추천 좀 해주세요 ~

 

퀘이사의별 15.11.24 22:19:03 바로가기

레이싱 할거 아니라면 비싼거 전혀 필요없습니다. 말그대로 전혀 필요없습니다.
엔진오일 보면 해당규격을 표기해놨는데
쫌 비싼 것은 VW504/507 규격이고 그 이하 제품은 보통 MB229.51 규격으로 표기해놨습니다.
VW504/507 규격이 모빌이나 쉘 훅스 같은 메이져회사에서는 리터당 1만원 정도로 판매되어지고 있죠.
여기까지 입니다. 극한의 주행을 하지 않는 평범한 일반인은 이 가격대 수준을 넘는 엔진오일을 사용할 이유가 없는거죠. 윗분께서 말한대로 돈머시기하는 효과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지만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리터당 5만원이 넘는 오일도 VW504/507 규격과 동일하거나 그 이하규격제품들 많아요
그말은 눈탱이 오일이라는 말이나 다름없습니다.
보통 엔진오일이 기유+첨가제 형식으로 제조된다는건 다 알고 계실테고
그 기유의 생산 탑회사가 우리나라 회사이고 SK 유베이스 기유와 S oil Ultra S 기유가 3기유(VHVI)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유에 각 제조사의 인증을 받은 첨가제를 블렌딩해서
MB229.51 같은 규격을 충족시키는 엔진오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규격이 동일하다는 말은 구성성분이 거의 동일하다는 말이고
필링개선을 위해 그밖에 그회사의 노하우가 들어가있는 첨가제가 소량 첨가되어 필링에 차이를 둘뿐
엔진의 입장에서 보면 다 같은 엔진오일일 뿐입니다.
특히 에스테르 엔진오일이라고 하는 오일들 보면 규격은 떨어지면서 가격은 몇만원하죠
비싼기유라고 하여 장점만 존재하는것이 아닌 단점도 존재하는데 4기유라는 PAO의 경우 안정성은 뛰어나지만 첨가도 용해도가 떨어지고 5기유 에스테르의 경우 내열성이 뛰어나지만 항수성이나 방청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요즘은 3기유+4기유+5기유를 최적으로 배합해서 제조사가 요구하는 규격을 충족시키면서 최상의 오일을 만들려고 하는데 이러한 블렌딩을 가장 잘한다고 알려진 회사가 바로 엑슨모빌이죠.
리터당 3만원 이상하는 풀에스테르계열 엔진오일 넣고 집과 회사를 오가는 길을 레드존을 넘나드는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와 고회전의 엔진 회전질감을 느끼면서 기록적인 시간단축을 목표로 하는 주행을 하면서 6개월 5천마다 칼같이 교환하실꺼면 에스테르계 엔진오일도 좋은 선택일 수 있으나
그렇지 않고 평범한 주행을 하신다면 리터당 4천원짜리 3기유 합성유 쓰더라도 아무 지장없습니다.
그래도 좋은걸 쓴다고 한다면 메이저사의 리터당 만원정도 까지가 일반인의 한계치이며
그보다 비싼오일은 딱히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lyk2007 15.11.23 19:48:20

가격으로만 치면 합성유 입문은 모빌1 인듯합니다.
성능으로 따져도 모빌1 상당히 좋습니다.

유투브에 고가엔진오일들이랑 모빌1 저온 유동성 시험하는걸 봤는데 우수하더라구요

백뢰 15.11.23 20:04:07

제가 추린제품중 하나입니다~ 모일1
저도 비싼건 싫어요ㅜㅜ1리터에9천원 밑으로 ^^
답변 감사합니다!

한놈만턴다 15.11.23 19:55:15

기왕 100퍼 합성유 넘어오실거 처*터 비싼거 보다는 윗분 말씀대로 대중적이고 가성비 좋은제품 써보시고 비싼거 써보시길 권합니다~광유에서 합성유로 넘어올때 차이는 극명하게 느껴지지만,,,나름 관심 많아서 각 차종별 동호회 많이쓰는 제품 위주로 모빌1 쉘 빌렌쟈 에네르쟈 등등등 여러가지 써봤지만 나름 예민한 스타일인데도 합성유간 차이를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어짜피 성능차이 못느낀다면 저렴하거 쓰셔도 좋아요~합성유도 모빌이나 쉘간은 경우 가성비 좋은편이죠!

백뢰 15.11.23 20:06:16

제가 추린제품중 모빌1 킥스파오1 에스오일 레드 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다들 호불호가 갈리더군요~ ㅜㅜ 결정장애입니다...
이것저것 쓰는 스타일이 아니라서요 처음 산거 쭈욱~ 사용하는 성격이라 쓸데없이 고민이네요 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감자아빠 15.11.23 20:09:51

모빌1과 킥스파오1부터 시작하시는 것 추천합니다. 에스오일 골드도 괜찮다더군요.
개인적으로 현다이 순정 프리미엄 저마찰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좀 타면 갈리는 소리는 나는데 가격대비 그럭저럭 쓸 만하다는 거지요.

난장동건이다 15.11.23 20:56:34

전 그냥..차종에 맞는 순정 엔진오일...

빠라삐리뽀_ 15.11.24 00:08:07

쉘만아니면 됩니다.
모빌 괜찮아요
하지만 저는 엘프가 제일 낫더군요

날으는다람쥐 15.11.24 03:58:58

신형투싼 .7 타고있고
이번에 엔진오일 갈았는데
리터당 2만9천원짜리 Red Seed 5w30 넣었는데
제가 좀 밟는스타일 이라고하니까 저거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일본꺼고 아직까지 기존 합성유쓰던거랑 차이점은 모르겠네요
엑설밟을때 좀 잘나가는거 갔다정도?

RedLich 15.11.24 04:17:19

그냥 광유 5천~6천 마다 교환하는게 합성유로 관리하는것보다 관리비가 더 싸고 차이없음. 합성유라는 태생이 본래 레이싱에서 파생된거지 실질적으로 엔진을 극한까지 밀어부칠일도 없고 엔진오일 교환했다고 차가 잘나가고 안나가고 차이 전혀 못느낌 엔진오일 교환했다고 1마력이 상승한것처럼 잘나간다라고 느끼는건 기분탓임
실질적으로 모 아마 레이싱팀에서 엔진오일교환 전후 광유 합성유 비교 휠,제동마력 토크 비교 실험 한적이 있음 결과 똑같은 데이터 뽑음

오리먹고닭발 15.11.24 06:07:30

국내 합성유도 좋습니다.
킥스파오...
저는 모빌1 씁니다 ㅋ

모던워페어2 15.11.24 09:21:36

합성유로 신차부터 관리하신거 아니라면 광유로 계속 싸게 조금더 자주가는게 이득이죠. 저도 정비하던 시절 5만 이상탄차 합성유 넣겠다는 사람은 다 뜯어말렸습니다.

반지똥구멍 15.11.24 12:41:41

요즘 광 유가 얼마하는지 모르겠지만 합성유가 가격이 많이사져서 연식이 좀된차에는 넣어줄만 합니다 5만원 미만으로 7천에서 1만 정도 탑니다 근데 광 유로 바꿔넣었다가 바로 빼버릴만큼 연식이된차에선 차이가 납니다

테라포밍 15.11.24 14:12:59

기존 순정오일만 사용하다가 킥스로 바꾸고 뭔가 확실히 달라진거 느끼고 3~4번 더 킥스로 교환한후에 엔진플러싱 하고나서 진짜 확실히 달라진걸 느꼈습니다. 왜 엔진오일 좋은거 사용하는지 이해를 못했는데. 확실히 다릅니다. 킥스 이상 상급 오일도 많지만 차 수령이 있어서 킥스까지만 먹일랍니다.

셀레멘더 15.11.24 19:46:05

제가 모터바이크 관련 잡지 기자하고 동호회 여러 사람들하고 술한잔 먹으며 나눠본 얘기중 엔진오일에 대한 얘긴데요, 편의상 음슴체를 씀. 모터바이크로 태백서킷에서 레드존?? (RPM 게이지상의 빨간색 제한구역. 본인도 레드존까지 쳐보았는데 레드존은 엔진회전수에 대하여 엔진을 보호해주는 한계영역으로 게이지가 레드존에 이르면 점화플러그가 작동을 안한다. 한마디로 강제로 RPM을 낮춤)?? 막 쳐대면서 미친듯이 탈것도 아닌데 일반 차량 타는 사람들이 고급엔진오일 넣는것을 보면 이해가 안간다고. 플라시보 효과가 아니라 돈지랄 효과라고 이름붙임. 헌데 차량에 비해 모터바이크의 경우엔 엔진오일과 미션오일을 함께 쓰는 오일의 특성상 좋은 오일을 써줘야함. 그러니 엔진과 미션이 따로 있는 차량의 경우 엔진오일 그냥 정기적으로 갈아주는게 정답임. 고성능 엔진을 사용하는 고급차의 경우 다들 돈이 없어 타*도 못했고 정비또한 해보진 못했지만 일반적인 차량의 경우에는 그냥 정기적인 엔진오일 교체가 좋다라는 결론이 나옴. 차량 타봐야 길어야 15년 타는 차량이고 디젤의 경우 고급엔진오일 넣어봐야 어차피 경운기 소리나는건 CRDI 의 특성상 어쩔 수 없다라는게 결론이었음. 그리고 년식이 된 차량의 경우에는 각종 부품들이 약간씩 헐거워진데다 피스톤링이나 피스톤 실린더 또한 초기보다는 훨씬 닳아있는 상태이므로 성능의 저하와 소리가 나는 부분은 어쩔 수 없음. 그냥 타야함. 그걸 엔진오일로 잡는다는것 자체가 에러임.??--- 여기까지가 술자리에서 제가 주워들은 얄팍한 지식입니다.

루모스요 15.11.24 19:51:06

위에분들이 말한 모빌1도 괜찮구요..모빌1은 무난하거든요...그냥 합성유가 이런거다~정도는 느끼실듯..
아집 아이신트 (지금은 애니 아이신트로 이름바뀐듯..)도 괜찮고...
모튤꺼도 좋습니다..

그리고...합성유로 갈아타실꺼면...확실한걸로 갈아타시고...
조금싸다고...어중간한 국산 합성유 넣으실꺼면...그냥 순정오일 사용하시는편이 낫습니다..
말만 합성유지...걍...광유에 조금 첨가한수준이라서...돈은 돈대로 나가고..의미없습니다..ㅎㅎ;

p.s 오래된 차량들 헤드커버 떼서..로커암/벨브만봐도....
광유만 넣는 차량과....합성유로 관리하는차량의 차이를 쉽게 알수있습니다 ...
(물론..두 차량 모두 정기적으로 오일교환했다는 가정하에..말이죠..)

음...그리고..뭔가 좀 오해하시는분들이 있으신거 같은데...
합성유를 넣는 이유는...관리하기 위해서지...치료?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퀘이사의별 15.11.24 22:19:03

레이싱 할거 아니라면 비싼거 전혀 필요없습니다. 말그대로 전혀 필요없습니다.
엔진오일 보면 해당규격을 표기해놨는데
쫌 비싼 것은 VW504/507 규격이고 그 이하 제품은 보통 MB229.51 규격으로 표기해놨습니다.
VW504/507 규격이 모빌이나 쉘 훅스 같은 메이져회사에서는 리터당 1만원 정도로 판매되어지고 있죠.
여기까지 입니다. 극한의 주행을 하지 않는 평범한 일반인은 이 가격대 수준을 넘는 엔진오일을 사용할 이유가 없는거죠. 윗분께서 말한대로 돈머시기하는 효과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지만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리터당 5만원이 넘는 오일도 VW504/507 규격과 동일하거나 그 이하규격제품들 많아요
그말은 눈탱이 오일이라는 말이나 다름없습니다.
보통 엔진오일이 기유+첨가제 형식으로 제조된다는건 다 알고 계실테고
그 기유의 생산 탑회사가 우리나라 회사이고 SK 유베이스 기유와 S oil Ultra S 기유가 3기유(VHVI)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유에 각 제조사의 인증을 받은 첨가제를 블렌딩해서
MB229.51 같은 규격을 충족시키는 엔진오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규격이 동일하다는 말은 구성성분이 거의 동일하다는 말이고
필링개선을 위해 그밖에 그회사의 노하우가 들어가있는 첨가제가 소량 첨가되어 필링에 차이를 둘뿐
엔진의 입장에서 보면 다 같은 엔진오일일 뿐입니다.
특히 에스테르 엔진오일이라고 하는 오일들 보면 규격은 떨어지면서 가격은 몇만원하죠
비싼기유라고 하여 장점만 존재하는것이 아닌 단점도 존재하는데 4기유라는 PAO의 경우 안정성은 뛰어나지만 첨가도 용해도가 떨어지고 5기유 에스테르의 경우 내열성이 뛰어나지만 항수성이나 방청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요즘은 3기유+4기유+5기유를 최적으로 배합해서 제조사가 요구하는 규격을 충족시키면서 최상의 오일을 만들려고 하는데 이러한 블렌딩을 가장 잘한다고 알려진 회사가 바로 엑슨모빌이죠.
리터당 3만원 이상하는 풀에스테르계열 엔진오일 넣고 집과 회사를 오가는 길을 레드존을 넘나드는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와 고회전의 엔진 회전질감을 느끼면서 기록적인 시간단축을 목표로 하는 주행을 하면서 6개월 5천마다 칼같이 교환하실꺼면 에스테르계 엔진오일도 좋은 선택일 수 있으나
그렇지 않고 평범한 주행을 하신다면 리터당 4천원짜리 3기유 합성유 쓰더라도 아무 지장없습니다.
그래도 좋은걸 쓴다고 한다면 메이저사의 리터당 만원정도 까지가 일반인의 한계치이며
그보다 비싼오일은 딱히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토니초퍼 15.11.27 00:44:17

이분 최소 기름밥 10년이신듯

이운재 15.11.25 10:29:31

그냥 순정 넣으십시오..
외산차량으로 서킷도 가고 평소 운전도 레드존 자주 치면서 운전합니다.
뭐 서킷갈 당시에 점도를 다르게 가기는 하지만
평상시 운행은 순정 오일만 넣고 탑니다.

국산차량으로는 순정오일만 넣고 차량 20만 킬로, 16만킬로
이렇게 타고 다녀도 뭐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돈이 매우 아까우니 그냥 순정 오일 넣으십시오.

초반 가속이 어떻니 연비가 어떻니 해도

초반 가속 아무리 빨라봐야 제원에서 거의 못 벗어나고

연비가 아무리 좋아져도 엔지오일값 올라가는 비용 못따라 올듯합니다 ㅎㅎ

나는정석이다 15.11.28 00:30:54

토탈9000 4리터 한통 만원짜리씁니다.

이것저것넣어봐도 큰차이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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