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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차.. 크루즈 vs 트랙스

보드리야르

15.12.08 22:12:47추천 2조회 8,6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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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사회초년생입니다. 

업종때문에 차가 필요해서 일찍 구입할려고 합니다.

 

뭐 운전병 출신이고 운전 자체에 대해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않습니다만..

차 자체에 대해서는 거의 잘 모릅니다. ㅠㅠ

그래서 형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일단 고려사항은

1. 시내주행이 많아서 가다서다가 많다. (가다서다에는 휘발유가 낫나요?)

2. 차에 있는 시간이 많기때문에 편안함 무시할수없다.

 

짱공유나 ㅂㅂㄷㄹ 눈팅해봤지만 저의 고려사항에서는 어떤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고려사항 외적으로도 차종선택에 있어서 장단점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같은 차종이라도 옵션이 많이 다르던데 (가솔린모델, 디젤모델로 나뉘는거같은) 어떤 버전의 모델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말 차에대해서 잘 모르겠거든요..ㅠ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Alice_ 15.12.08 22:26:27

일단 크루즈 디젤은 단종이라 안나오고요. 크루즈 서스펜션 셋팅이 겁나 하드 한거 같습니다. 울퉁불퉁한 노면이나 과속 방지턱 등등 충격이 고스란히 운전자한테 다 오는듯 ㅋㅋㅋㅋㅋ(소형의 한계인듯 하지만) 거기다 시트까지 겁나 딱딱해요. 차에 있는 시간이 많기때문에 편안함을 추구하신다면 크루즈는 별로인듯합니다.

최홍만발리슛 15.12.08 22:50:27

크루즈 승차감 단단하다는것도 이제는 옛날이야기입니다. 1.4터보 모델 나오면부터는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돌아섰고요, 오히려 크루즈 매니아들로부터 욕을 먹을 지경으로 부드러워졌어요.

_Alice_ 15.12.08 23:04:49

그래요? 내건 디젤이라 그런가?

최홍만발리슛 15.12.08 23:06:23

저라면 트랙스 디젤을 추천합니다.
다른 모델들과는 다르게 유일하게 젠3세대 미션과, 독일제 엔진(오펠)을 사용합니다.
주행질감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을겁니다. 동급타사엔진에 비해 조용하고,출력도 약간 높으며,
무엇보다 연비가 개깡패입니다. 시내연비 고속주행연비 모두 해당되구요.
다만 단점이라면, 전세대 스파크보다도 못한 실내디자인입니다.
허접한 계기판에, 플라스틱 마감은 싼티가 많이납니다.
공간자체는 크루즈보다 약간 낫거나 비슷할겁니다. 물론 높이에 따른 머리공간은 충분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트랙스 가솔린과 가격을 비교해보자면 차이가 좀 나긴 할겁니다.
그럼에도 개인적으로는 가격차이를 상쇄시킬만한 장점이 더 분명하다고 봅니다.

얍샵제갈량 15.12.08 23:11:11

다른건 다 공감 다만
내부공간은 크루즈보다 체감상 마~니 넓습니다
특히 뒷좌석이요

야옹킹 15.12.09 10:56:29

뭐 실내도 자꾸 보다보면 괜찮아요... 도대에 센터페이아 오디오 양쪽에 만들어둔 어정쩡한 구녕은 뭔지 모르겠지만...

seotr 15.12.10 13:02:13

그거... 잘 모르시나본데요, 정차시 심심할때마다 손구락 넣나 뺐다하라고 만든 구녕입니다.

스펙스레 15.12.08 23:42:02

승차감 따지실거면 디젤은 절대 사시지 마세요.

s아스타르픈 15.12.09 01:08:52

아방 가솔린 추천

야옹킹 15.12.09 10:49:13

뭐 트랙스 차주로써 말씀드리자면, 여친있으시면 사지마세요;; 웬만큼 키 큰 사람 아니면 좌석 옆에 똥꼬 닿난다고 한 소리 들을껍니다.

과속 방지턱 넘으면 통통 튀는데 눈총 받기 딱 좋고, 연비도 그닥이긴 하지만 여기까지는 옆에나 뒷 좌석 타는 사람이야기고, 운전하는 재미는 쏠쏠하죠.. 밟으면 우르르하면서 잘 달려주고 잘 서주고..

골목길에서 다른차 마주치면 웬만하면 비켜주더라구요;;; 주차장가면 외제차 새로 나왔냐 물어보기도 하고...

그런데, 시내 주행이 많으시면 타고 내렸다하기도 그렇고 차야 짧으니까 주차하기는 편한데, 이건 친구들이랑 잠깐 놀러가거나 그럴땐 좋은데 오래 타고 있으면 허리도 아파요;; 크루즈도 시트가 편한 느낌은 아닙니다.

(시트기준) 선택 2015
* 키가 177이상 몸무게 70이상이다 => 크루즈

* 키가 땅딸막하면서 몸무게 70 미만이다 => 트랙스

딱 시트가 저렇습니다. 왜냐면 덩치가 좀 있거나 옆으로 넓으신 분들은 시트 등받이가 모자라요;;;

그냥 스파크에 식신 김준현씨가 앉은 느낌? 쉐보레 차가 대충 그런데.. 트랙스는 유독 좀 모자라요;;

등이 옆으로 삐져나온다고 해야하나;;


말리부와 스파크 사이의 시트 착좌감, 소나타와 모닝 사이의 착좌감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레알 차 잘 모르고 걍 밟고 가다가 서면 좋아 그러면 시내 연비는 뭐든 안좋으니까 하이브리드가 딱이죠.

돈 신경 안쓰고 시내 주행 많고 시트 편하믄 좋아 => 현기 하이브리드, 올란도 LPG, 디젤,

내 예산은 2천 중반까지고, 웬만한 사고에도 든든할 것 같아 => 크루즈5, 트랙스 정도겠네요

1004 15.12.09 12:56:52

지금 시장에서 아반떼가 제일 경쟁력있습니다. 크루즈나 트랙스가 2백정도 할인을 해준다면 모를까, 두모델은 아반떼에 비하면 가성비에서 부족합니다. 시내에서 오래 있게되면 기본기도 기본기인데 아무래도 편의사양이나 보여지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버튼시동키도 없고 통풍시트도 없고 열선핸들도 안되며 내비도 개판인 크루즈나 트랙스에 비하면 아반떼는 급을 능가하는 편의사양을 갖고 있습니다.
디젤 사양은 연간 2만~3만 주행거리가 많을 수록 유류비에서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내주행이 대부분이라면 디젤 역시 연비가 좋게 나올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가솔린 모델을 선택하시는것이 현명하다 봅니다.

_Alice_ 15.12.09 13:53:54

버튼시동있고요. 통풍시트는 없고 열선핸들도 없네요
ㅜㅜ

1004 15.12.09 14:20:58

트랙스 없어요..

야옹킹 15.12.09 15:01:57

크루즈는 버튼 시동있고, 통풍 따위 없어도 되고 열선 따위 없어도 됩니다...있으면 좋겠지만 기본기가 우선이라 생각됩니다.

LF나 신형 아반떼부터 좋아지는 것 같긴한데, 광고에서 보면 기본기 따지는 걸 보니그전에 샀던 사람들은 현기도 인정하는 호구?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아 기분이 씁쓸하더군요..

저도 아반떼, 소나타 사봤는데 참 광고보니 정떨어져요

쉐보레 이 시키들은 초창기 한국GM에서는 말리부에 조수석 안전벨트 인디케이더 넣어나오더니 이젠 슬슬 원가 절감인지 시전하시더니, 하는 짓은 점유율 1위 따라가는지 하나씩 빼먹으니 욕먹기 시작하고,,,

그나마 여기저기 안보이는 것도 코팅 아니면 도색해서 나오니 아직까지는 눈에 안보이는 데도 신경쓰긴 하는데, 어서 현기가 정신차려야 더 좋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겠죠...

아오.. 이것들...

1004 15.12.09 16:00:56

야옹킹님 통풍 따위 열선따위 없어도 물론 자동차 운행하는데에 전혀 지장없지요. 괜히 이런 옵션들이 차값을 올리는 결정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글쓴이 처럼 시내운행이 많고 차안에 거주하는 시간이 많다면 기본기보다 편의사양이 우선인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제네시스를 타는거고요.. 기본기 기본기 하시는데요, 08년도에 나온 2세대 에어백 단 라세티를 시내에서 얼마나 자부심느끼면서 타실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아반떼 ad가 경쟁력이 제일 좋습니다. 이건 현빠라서 얘기하는게 아닙니다. 120km 정도 내외에서는 이만한거 없어요. 그렇다고 크루즈가 가격이 낮은것도 아닙니다. 라이트 약간 바꾸고 범퍼 약간 바꿔서 08년식 차 가지고 얼마나 가격을 올린줄 아십니까.... 인정할건 인정해야되요... 기본기요? 시내발이에서 다 거기서 거깁니다.

야옹킹 15.12.09 16:07:27

제가 08년도 라세티 타는가요? 저도 몰랐네요;;; 오호

낭만양아치 15.12.10 01:37:40

크루즈 12월 프로모션 150 만원 초기 계약 20 만원 노후차 보상 30 만원 10 월 재고차 20 만원 할인 받았습니다 .
버튼 시동 있고...버튼시동만있네요ㅋㅋㅋㅋㅋ
편의사항은 역시 현기..ㄷㄷ

낭만양아치 15.12.10 01:41:20

사실 클럽크루즈(동호회) 에 아반떼 or크루즈 올리면 회원분 10 명에 10명은 아반떼로가는게 옳다고하더군요ㅋㅋ..
뭐 암튼차는 개취입니다 남들이 아무리 뭐라해도 후회는 따라다니고 납득하고 타는수밖에

쵸코뽈 15.12.09 13:36:18

저 둘중에 추천은 트랙스

썩마이딕 15.12.09 15:53:36

아베오RS도있어요 혼자타기 딱좋고 재밌는 운전에 연비개털인차ㅋㅋㅋ

주온(呪怨) 15.12.09 17:17:45

시내주행 많고 가다서다 많으면 당근 트랙스입니다.
크루즈 시내 연비 동급차량 중 가장 개똥망인건 다 아는 사실.
크루즈냐 K3냐가 아니고 크루즈냐 트랙스냐면 당근 트랙스가 낫죠.

주온(呪怨) 15.12.09 17:20:28

디자인 편의시설 내장 이딴거 다 빼고
연비와 승차감만 봐도 트랙스입니다.
그리고 쉐보레는 튼튼한대신 문짝두께같은게 있다보니 뭘 사든 다른국산차보다는 내부가 좁습니다. 슴삼이나 K3타다가 크루즈 타면 소형차 타는 느낌듭니다. 170초반대인 저나 160대인 전여친이 SM3 타다가 바뀌고 첫 느낌이 둘다 차가 왜이리 지랄같이 좁아였습니다.

쓰발넘들 15.12.09 23:36:30

현재로썬 아반떼 ad가 가장 경쟁력있어 보입니다, 가격적인면에서나 편의성에서나
죽도록 싫어하는 현기지만 가격대비성능비로 따지면 아반떼를 살수밖에 없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HCUInOEsyU4 Play
https://www.youtube.com/watch?v=PmAD8KDXNfQ Play

낭만양아치 15.12.10 01:34:19

제가 얼마전에 이 게시판에 똑같이 크루즈 1.4 or 트렉스 1.4
올렸는데 역시 결정은 본익 의 몫입니다.
저는 월요일 1.4 계약 하고왔습니다 크루즈요
연비야 같은 엔진 쓰는데 발 끝에서 나오는거고 저는
실내 인테리어 트렉스의 구형스파크같은 계기판에 헐 하고
2016크루즈로왔습니다

부산동래구 15.12.10 10:32:27

부럽다. 두개 차종가지고 행복한 고민이라니 ㅠㅠ

cx 15.12.10 22:32:05

저는 트랙스가솔린, 동생은 크루즈가솔린 탑니다.
크루즈랑 트랙스 중에서는 트랙스 추천합니다.
세단과 SUV 비교하면 세단이 승차감이 좋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저는 트랙스가 더 편안하네요.
오토바이 계기판, 작은 트렁크, 부실한 실내디자인, 저렴한 내장재 같은 건 내 차라고 생각하면 다 적응됩니다.
그리고 저도 트랙스오너지만 디자인 빼고 유지비만 생각한다면 올란도LPG 추천합니다.

청춘라이더 15.12.11 07:40:36

위에 크루즈 열선핸들 통풍시트 말이 있네요
기본기도 중요하지만
저 두개...여름 겨울에 즈으으응말 정실하더군요...ㅜㅜ

다시 차를 사라면....
쉐슬람이라 욕먹겠지만 크루디!!!!말고 올란도 ㅠㅠ

제 눈엔 무던한 올란도가 왜 매력있어 보일까요..ㅋㅋ

닝구 15.12.11 13:36:35

크루즈 타다가 신형 K5로 넘어왔는데... 크루즈 기본기도 이젠 옛말 같습니다.

크루즈는 끝물에다가 동급의 신형 아반떼가 핸들링 빼고는 다 우수할 것으로 보이네요.

저도 기본기 좋은줄 알았는데 코너링 해보면 지금 K5가 훨씬 안정성 좋습니다.

물론 이전세대 아반떼, 이전세대 K5와 비교하면 지금 크루즈가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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