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현대차를 위한 변명

와우38

16.01.12 12:40:35추천 1조회 4,896

[ 김정훈 기자 ] "가격 대비 가치(Value for Money)로 보면 현대차가 세계 최고 수준이야."

 

맞는 말이다. 연간 수백만대 자동차를 생산하는 글로벌 제조사 중 가격 경쟁력만 놓고 보면 현대차는 세계 최고 수준이 아닐까 싶을 정도다

 

 

현대차보다 '더 싼 가격에 더 좋은 차'를 찍어내는 경쟁사를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 물론 국내 완성차 업체는 예외일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경쟁 상대는 도요타, 혼다, 폭스바겐, 포드 등 글로벌 기업이다.

수입차만 봐도 그렇다. 푸조와 폭스바겐 등 해외 대중차 업체들이 내놓는 2000만원대 중후반의 소형차는 품질이 국산보다 못할 때가 많다.

고급차만 만들던 BMW에게 2700만원짜리 쏘나타 급의 중형 세단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해 보자. 결과물이 어떨까. 가격이 싼 차를 잘 만드는

노하우는 현대차가 분명 BMW를 앞지를 것이다.

몇 년 전 만나 본 일본차 업계 임원은 "현대차의 품질 대비 가격이 놀랍다"고 혀를 찼다. 한국에서 수입산 혼다가 현대차와 경쟁하기

어려운 이유이기도 했다.

지난 7일 미디어 공개행사에서 만나 본 하이브리드차 '아이오닉'도 현대차의 장점이 드러난 차였다. 최저 가격은 2290만원부터 시작하고

최고가는 2780만원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하이브리드차인 도요타 프리우스보다 1000만원 싸다. 한국도요타가 아이오닉 가격에 다소 부담을 느낄지도 모르겠다.

 

 


보통사람(서민)들이 타는 대중차에 고급차와 같은 품질 수준을 기대하긴 어렵다. 흠은 있기 마련이다. 중요한 것은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이다.

가격 대비 가치로 평가해야 한다.

요즘 '안티 현대' 네티즌들의 성향은 무조건 식의 공격적 태도를 보인다. 관련 기사가 올라오면 우선 비판부터 하고 본다. 그런 정서는 모두에게

공감을 사기 어렵다. 싸고 좋은 품질 앞에 누가 과연 욕할 수 있을까.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145257003094600.jpg
 

삭제 된 댓글입니다.

난소주하니까 16.01.13 00:36:13

외제안가는이유가 유지비때문인데 차값만비교하시네..

원기사 16.01.12 14:34:35

어제 내부자들 봤는데 재밌더라 이 기사처럼......

쵸코케익 16.01.12 15:07:26

아...ㅋㅋ 미치겠다..추천 준 사람은 또 뭐야ㅋㅋㅋㅋ 가격 대비 가치가 워낙 낮아서 구설수에 오르는거 아닌가? ㅋㅋㅋ

엔돌핀이조아 16.01.12 15:50:35

현기차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좋은거는 인정합니다;;

으헤렉렉 16.01.12 16:54:57

마지막은 동방명주군요

형왔다뛰어라 16.01.12 19:58:42

그래서 기자님 얼마받았어요?

매아리 16.01.12 20:15:45

같은 제품을 싸게 만든다? 다 헛소리고 그건바로 중소기업과 비정규직 노동자의 피를빨아서 만들어서 싼거다
과연 단가 후려치기를 하지않고 저런제품을 만들수있을까? 저렇게 팔아도 마진이 굉장할텐데...
저런걸 자랑이라고 올리는 놈은뭐지? 대기업을 위해서 해명하는 시간이 있을정도로 한가한거야?아니면 직업인거야? 올릴려면 작은거하나라도 현기의 기술개발이나 올려봐봐~ 요즘에는 디자이너하고 이미지 마케팅 위주로 해외 스카우트하던데 이게 기업이냐? 그돈으로 젊은 엔지니어나 대학교 기술개발에 후원이나해라 현기야!!!

버럭스타일 16.01.12 21:31:20

싸다?? 그건 해외에서 판매했을경우겠지 정말 내수차가 싸다고 생각함??

굿포맨 16.01.13 21:10:04

외국제네시스값 = 국내소나타값

개가개냐 16.01.12 21:49:29

싸다고 말하기전에 역수입을 허가하고 떠들어라 품질,가격이 내수용이 싸냐? 가격대비 품질? 이 기자는 중국차도 인정해야겠네? 중국차나 현대차나 기자가 말한 기준이라면 다른것이 없는데

와우38 16.01.12 23:42:51

어이가 없어서 올린겁니다 저건 기자가 아니라 기레기입니다 저런 놈이 언론인이라는게 한심스럽네요 팩트도 없고 지식도없고 지 꼴리는대로 쓴 페북&블로그 글이 기사라고 올라오네요

무니꼬푸우 16.01.13 01:39:06

야..기가막힌다..그래서 현기가 가성비가 좋다는 얘긴가?
물론 유럽이나 북미에서는 먹힐만한 얘기지..

그런데 국내에선? 가성비> x 까라 그래..
도대체 국내에서 뭐가 가성비인데?
차값이싸? 연비가 좋아? 할인혜택이 커? 안정성이 좋아? 서비스가 좋아? 내구성이 좋아?
단하나..옵션이 좋아 ^^ ; 근데 전부 말그대로 옵션비용추가...

웃기시네..기본 풀옵에 안정성 내구성만 일본차 따라가도 현까는 70% 이상 사라질 것임.

지카냐 16.01.13 09:34:52

프리우스 뜯어보고 만든 기술이 정말 좋은 기술인가...전기차도 테슬라 뜯고 언제 국토부에서 인가해줄까 걱정이네요. 사고나면 사망이 이렇게나 많은데 가성비 얘기를 하다니...사고 당해 에어백 미전개 경험을 하면 절대 네버 흉기는 안타게 될 것입니다.

아편쟁이 16.01.13 09:38:37

해외나 글로벌 마켓에서는 먹힐 이야기인듯.

저도 현대차 사랑하면서도 미워하지만,
국내에서는 일부 모델 말고는 공감할 수 없네요.

ASE``` 16.01.13 13:54:03

가격대비라... 하청 오지게 후려쳐서 차량 한대 원가는 최저비용으로 만드는걸로 알고있는데 판매가를 보면
썩 그다지..

비리비리 16.01.14 19:27:50

이건 본질을 흐리고 여론을 왜곡하는 겁니다. 현대차에 불만을 가지는 근본적 이유는 가격과 품질문제가 아니라 고객을 대하는 차별에 있습니다. 도요다 같은 회사도 제품의 문제로 말이 많을 정도인데 현대도 그럴수 있다는 건이해합니다. 다만 문제 발생시 국내 와 외국에서의 대응이 차별적이고 같은 제품도 부품이 다르게 차별적인 것이 알려졌었기 때문이죠. 임팔라가 미국에서 생산해 한국사양으로 더 옵션이 좋게 수입되는데도 미국보다 더 싸면 쌌지 더 비싸지 않은 걸 보고 현대한테 호구 취급 당하고 있다고 느낀분 많을 겁니다. 기업의 이미지를 바꾸는 건 쉽지 않쵸. 싸게 사서 대충 쓰다 버리는 차라는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현대가 들인 시간과 노력을 생각해 보면 한국 소비자를 호구로 보는 이미지가 바뀌기 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과 오랜 기간이 필요할까요. 아직 멀었어요.

청춘라이더 16.01.15 06:40:46

하청업체 피빨아서 나온 가격
국민 뒤통수 쳐서 다른 가격

내 절대 현기는 안삼
피차일반이지만 일단 우리나라 자동체 업계는
현기판이니...소비자가 먼저 응징 해야 됨.

이민섭 16.01.15 19:29:13

전 투스카니 4년 정도 중고로 사서 끌었었는데 잔고장 없었고 품질 괜찮았구요

뉴 아방이 XD 디젤 2005년식 27만 키로 뛰는동안 소모품 말고는 연비도 좋고 아무 이상없이 잘 탔어요

그리고 예전에 트라제 XG 타다가 비오는날 고속도로에서 150키로로 과속하다 미끄러져서 가드레일 들이 박았

는데 에어백 다 잘 터졌구요....워낙 많이 팔다보니 구설수에 오르는듯 하네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