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sm6 시승기

멋째이

16.02.03 14:37:02추천 5조회 8,660
145447757292550.jpg
145447757947128.jpg

 

 

http://3sun.tistory.com/2451

 

대체적으로 칭찬일색이긴한데

 

말많던 am링크에대해 종합해보자면 토션빔보다는 좋고 멀티링크보다는 불안하다는 평

 

사실 토션빔이라는걸 깔고가는거기때문에 기분탓일수도 있지만 시승하는 사람들의 평가기준이 유럽프리미엄급 차라서

 

그럴수도 있음.

 

계약하기전에 꼭 시승해보시길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ReviewRead.nhn?seq=135709

 

이건 모터그래프 김한용기자

  

엔돌핀이조아 16.02.03 15:59:24

시승기 잘 봤습니다 ㅎㅎㅎ 칭찬이 많네여 ㅎㅎㅎ

매아리 16.02.03 18:21:46

돈이 없어서 내년에 깡통이나 노려봐야긋네

욘짜응 16.02.03 20:35:09

토션빔이고 나발이고 다 그렇다고 하니까 그런가보다 하는거지 막상 타보면 아무문제 없고 좋기만 할뿐..

부산동래구 16.02.04 15:09:03

타보면 틀려요.
토션빔은 아무좋아도 토션빔.

ASE``` 16.02.03 21:39:38

진짜 이거 대박조짐인데

ryumin 16.02.04 00:52:16

보니깐 소나타, k5는 이미 경쟁상대가 아니고 풀옵션 sm6로 그랜져랑 신형k7이랑 가늠해야할 분위기네요. 그렇게되면 가격경쟁력은 sm6에 있는거고요,

얍샵제갈량 16.02.04 12:11:44

이거보고 비싸다고 생각하는 양반들은 진짜 무슨차량을 타시는지....
구시점 르노의 ㅄ같은 가격책정으로 지들만의 리그를 뛰다가 온 삼성이 이번에 이정도 가격에 옵션이면 충분히 괜찮다고 보는데

진짜 현기의 최대 단점인 핸들쏠림과 에어백 미전개의 불안함이 있었는데 기사보니 sm6는 핸들링이 우수하다는 평이 많구나 내가 핸들조향에 진짜 민감한 편인데 한번 타보고 싶네..

말리부신형이 너무 이뻐보이고 sm6도 맘에 들고...
지금 타는 싼타페보다 급이 낮거나 내부가 작은건 싫고 그렇다고 높은 급의 차량으로 올라가자니
돈이 부담되고 하~~고민 고민이구만

부산동래구 16.02.04 15:11:01

핸들은 좋은거 들어갔더라고요.
ㅎㅎ말리부 신형나오면 고민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현재로서 기대감1순위는
신형 말리부라. ㅎㅎ

멋째이 16.02.04 16:23:11

하반기에 큐빠후속도 나오니 기다려 보심이 좋을듯요

백호승 16.02.04 18:13:14

저 가격하고 차량 디자인 정말 괜찮네요...ㅎㅎ

빌라파워 16.02.04 21:03:55

아 사고싶다.. 하지만 돈이 없네요..
차 내부에 냉장고가 설치되어있다는게 좋네요.

고라파덕파덕 16.02.04 23:40:18

저도 아 고민이네요 말리부나옴 바로사려고 준비해놨는데 sm6가 너무잘나온듯

시샤모구이 16.02.05 20:09:26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더 고급스럽네요..
여러가지 취향차이로 갈릴듯..
좋은차를 놓고 고민하고 선택할 라인업이 있다라는건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것 같습니다.

iiilli 16.02.06 01:14:15

SM6는 르삼이 사활을 걸고 만든 차긴 합니다. 저것과 거의 같은 디자인인 QM5 후속(HZG)의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이기도 합니다. 현재 르삼은 내수시장에서 항상 죽을 쑤고 있었기 때문에 공장 돌아가는것도 수출형(북미향 닛산 로그가 가장 크죠)에 의존하는 상황인데, 이것으로 의존도를 낮추고자 하는 의도도 있습니다. 처음으로 개발단계에서부터 개발참여를 하기도 했기때문에 더 그럴거에요.

사람들의 말에 따라 그런건지, 르삼의 언플인진 모르겠는데 HG나 YG와 비교가 종종 되는데, 실제로는 LF/JF와 직접비교대상으로 꼽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의 클래스가 근본적으로 중형이다보니까 그렇죠. 그걸 감안해도 2열이 LF/JF만큼 넓은건 또 아니기도 하기때문에 감성품질쪽으로 경쟁방향을 잡았을 뿐.

그리고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본진인 유럽시장에서는 이 차(탈리스만)가 르노의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당연히 모든 면에서 고급스러울 필요가 있습니다. SM5의 유럽형(래티튜드)도 실질적인 플래그십이었구요. SM7(탈리스만)은 일부 시장(중동 등)에만 수출될 뿐이었습니다.

어쨌거나 중요한 것은 이 차량은 국내에 출시한 것으로 앞으로의 경쟁차량들의 품질적인 면에서 좋은 기폭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기본기는 나무랄데 없고, 요즘 말 많은 현기 MDPS 대비 매우 뛰어난 스티어링 품질을 가진 TRW제 R-EPS, 중형차에서는 처음 적용되는 LED 헤드램프와 HUD, 왠만한 브랜드에서는 찾아보기도 힘든(국산은 전멸인) 드라이빙 모드 등. 아무리 가격이 비싸다고 뭐라해도 LF나 JF의 2.0T보다는 풀옵션가에서는 조금 저렴하구요. 구성되는 옵션면에서도 압도적이죠. 문제는 저런 보기좋은 옵션들이 거의 RE급에서도 풀옵션을 넣어야 저렇게 보일정도라는거.

거기에 아직은 언급이 없지만 PDI 옵션인 바디킷이나 어라운드뷰까지 들어가면 확실히 HG/YG 3.0/3.3급 가격이 되긴 합니다.

월령회장 16.02.08 14:15:19

4년째 서민5호타고 있지만
핸들밑에 볼륨조정과 주파수 조정기......아직도 오작동 시키는 내모습을 볼때...
저거 빨리 없어져야 해....편하지 않아.....

어디예요멀더 16.02.14 03:13:02

쉐보레 신차가 언제 안이쁘단 소리 들은적 있나..토스카 시절부터 설레발은 개쩔었지..
막상 나오면 안팔리는게 문제일뿐..
슴6은 딱봐도 디자인이 깔끔하고 일단 가성비가 좋다..
특히 실내가 엄청 고급스럽다고,,
첫차라는 불안감을 제외하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