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차량 시승기 bmw528i

helon

16.04.22 01:39:55추천 15조회 9,469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자차인증 겸 시승기 올려봅니다.

 

차량은

 

BMW528i입니다.

 

가장 많이팔린 수입차중 하나인 520d의 가솔린 모델인데

 

2013년 이후로 2000시시 가솔린터보엔진이 탑제되었습니다.

 

146125359176499.jpg

 

운전중입니다.^^

 

주행능력+느낌

 

2000시시 가솔린터보 + zf8단미션 조합으로

 

저rpm에서 높은토크가 터지도록 셋팅되어있습니다.

 

그로인해 저속 중속에서 느낌은 쾌할하나

고속에서는 좀 답답합니다.

180키로 이후로는 힘이 부치는 느낌

 

쉽게말해 후빨 약해요 ㅋ

자연흡기 e300이 훨씬좋습니다.

고속도로의 왕 벤츠;;

 

주행느낌이 참 애매한데

 

단단할거라는 예상 깨고 무릅니다.

 

부드럽게 나가고 좀 심하게는 롤링이 많이 느껴진다는 사람들도 있을정도입니다.

그정도는 아닌듯..

 

4~50대 부드러운 승차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이고

30대 단단하고 묵직한 승차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추..

 

댐핑을 컨트럴할수있으면 좋겠지만 이정도 까지 생각하실려면

 

m5...

 

146125416353154.jpg 

엘이디 라이트.

 

하이빔을 자동으로 컨트럴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완전 캄캄한 밤길을 주행할때 편합니다.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추가되었다고합니다.

 

실내 / 옵션

 

실내 재질이 좋지않습니다.

e클래스와 자꾸 비교하게되는데

둘이 비슷하지만 성격이 다르다는걸 확 느낄수있는게

 

실내 디자인과 재질..

 e클래스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딱 드는데

528은 고급스럽진 않고 적당히 세련되보이면서도 약간 조잡(?)해 보이는것같습니다^^;

 

idrive 역시 조작에 익숙해 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네비는 그냥그냥 쓸만하고

해드업디스플레이와 연동이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후석...

 

뒷좌석이 좁다 불편하다 말이 많은데

후석시트는 e클래스보다 확실히 불편합니다.

 

포근하고 감싸주는 느낌이 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그먼트의 기준은 벤츠인것 같습니다.

 

딜러는 벤츠는 s클래스 bmw는 528 이라고 하던데

요즘 벤츠는 s클래스 e클래스 c클래스 다

잘만드는듯합니다. 비싸서 그렇지

 

편한 주행감에 더 편한 후석시트

딱 필요한 옵션

딱 필요한 만큼의 가속력+고속도로 달리기 능력과 안정감

bmw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덜고

좀더 화려한 옵션에 스포티함을 더한것같은 느낌입니다.

 

그외는 다 거기서 거기...

 

146125468227727.jpg 

 

쭉 뻗은 옆라인..^^

 

마지막으로 연비

 

2000cc터보라 연비부분에 살짝 기대했었는데

결과는 그냥 그렇습니다.

 

고속 110키로정도로 크루징하면 16~17키로..

 

시내 가다서다 하면 8키로 정도 나옵니다.

 

운전 습관에따라 많이 달라지는듯합니다.

 

 

 

기타 장단점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계기판이 전자... 시안성 좋고

드라이브 모드에따가 변해 이쁩니다.

 

에코프로 모드가 참 잼있는데

무단변속기 차량 운전하는 느낌나면서

적극적으로 탄력주행을 해 연비향상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전 시내주행에는 무조건 에코프로..

빠른 악셀반응을 좋아하지않는 사람은 에코프로가 딱입니다.

 

스포츠플러스 모드는 고알피엠에..

말안해도 알만한 그런기능

 

 

실내 재질.. 아..진짜

까도까도 안아깝습니다.

우드그레인 기스가 너무 잘나고 뭔가 싼티가 납니다.

가죽시트역시 그냥그런느낌입니다.

썸씽스패셜 이런느낌 제로

 

 

그리고 아이드라이브 등 전자장비들의 반응이

한탬포씩 느려

다이나믹한 주행을 강조하는 차량성격과 동떨어집니다.

드라이브모드를 딱딱 눌러

악셀을 부웅~~밟아야 제맛인데..

 

 

핸들링은 확실히 좋습니다.

정확하고 적당히 탱탱(?)합니다.

 

시트 포지션 및 시야는 무난합니다.

 

익숙해질 필요가 없음..

 

시동 켜면 자동으로 에어컨이 켜지는데 불필요한 시스템같습니다.

그리고 후진기어 넣으면 보조석 사이드미러가 내려가

주차라인을 보기 쉽게 해주는 기능(대형차에는 대부분 있는 기능)이

있지만 이 각도를 조절할수 없다는 단점

(조절가능한지 아시면 댓글좀 부탁드립니다)

 

저급한 독서등 및 실내등

넉넉하지못한 트렁크 크기 등은

제가 528을 타면서 느낀 세세한 단점들 입니다.

너무 단점들만 나열한것같은데

타 시승기들 보면 너무 장점들만 적어놓은것같아서..

 

 

허나 주행김이나 가속력

핸들링, 승차감(호불호) 등 기본기는

나무랄데 없는 딱 정석에 가까운 세단인것같습니다.

 

특히 zf8단미션, 브레이크 능력

저 위에 모든 자잘한 단점들 다 무색하게 만듭니다.

맨처음 차타고 고속도로 올라갔을때

저속부터 충격제로에 가깝게 탁탁 올라갔대 내려갔다하는 타코메타 바늘 보면서

소름돋았던 기억이 아직 생생.

 

요즘 큰 할인으로 구매관심가지시는 분들이

많을듯해 좀 길게 적어본

528i 시승기였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qtpas 16.04.22 14:55:05 바로가기

제가 느낀바로는 흔히 말하는 독일3사 품질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브랜드별 차량별 특성,지향점이 달라서 그렇지 벤츠가 특별히 위에 있다 그런거 없었습니다. 다만 벤츠가 BMW,아우디 대비 AS는 좀 더 나은게 아무래도 판매량이 적어서 자연히 고객 불만이 덜 생기는걸로 생각되고요. 차 잘모르는 사람 특히 아줌마들은 그냥 벤츠 사서 동네 정비소말고 센터 다니면서 우아하게 차 관리하면 될거 같고 본인이 차 좀 안다 관리좀 할줄 안다 싶은 사람들은 그냥 BMW나 아우디 사서 정비 잘하는 사설 정비소 찾아 직접 관리 하는게 시간,금액 모두 손해 안보는 길입니다. 여기까진 차가 단순 이동수단인 일반적인 사람들 기준이고요. 기준이야 많겠지만 본인이 차를 좋아한다 싶으면 AS 불편함 같은거 감수하더라도 다른 부분들을 보시면 됩니다. 일단 벤츠는 가장 잘 만드는 세그먼트는 F세그먼트의 S클래스 이고 벤츠라는 브랜드의 차량 특성이 대부분 스포츠 지향적과는 거리가 멉니다. 컴포트 지향적이고 품격있고 그냥 느긋하게 타고 다니는 차라 이 말입니다. 반면 BMW는 가장 잘만드는 세그먼트는 3시리즈가 포함되어 있는 D세그먼트 입니다. BMW는 태생이 모터스포츠 입니다. 드라이빙 재미를 추구하며 차를 만듭니다. 해서 심지어 기함급인 7시리즈까지 밸런스, 미션, 사운드등 운전자 중심으로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운전재미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벤츠보다 동승자를 위한 편의는 덜합니다. 불편하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그리고 아우디는 딱 그 가운데 수준입니다. 좋게 말하면 다방면 한거고 안좋게 말하면 이도저도 아니란거죠. AMG,M,RS의 위치로 가면 여기서도 장단점은 있긴한데 일반적으로 AMG는 직빨 성능이 가장 우수하고 배기음이 끝내줍니다. M은 직빨은 AMG보다 좀 떨어지지만 밸런스가 좋고 AMG대비 가격이 많이 저렴합니다. RS는 콰트로에 실용성 그리고 못지 않은 직빨과 AMG대비 저렴한 가격 정도입니다.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대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실용성이면 아우디, 운전재미는 BMW, 돈 더 주더라도 직빨과 배기음 그리고 삼각별이 과시용으로 굳이 좋겠다면 벤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말하면 품질은 도찐개찐

아편쟁이 16.04.22 07:49:57

벤츠... '비싸서 그렇지' 이 말에 정말 심히 공감됩니다.

helon 16.04.22 12:58:42

비싼만큼 좋겠죠머 ㅎ 독일서도 벤츠는 비싸다던데.. 나이들고 능력되면 벤츠가 답인건 동서양의 공통답안인듯합니다 ㅋ

아라도리콩 16.04.22 08:14:16

그렇죠 벤츠... 익스테리어, 내장재, 엔진 뭐 하나 깔거 없이 완벽하지만 비싸죠 ㅎㅎㅎ

살인기계코난 16.04.22 09:28:56

아저씨는 마음씨가 ㅠ_ㅠ
벤츠랑 비교하면 벤츠가 마음이 많이 아플겁니다 bm도 좋은차지만..

helon 16.04.22 22:38:30

보통 이둘이 많이비교하더라구요 ㅎ

얼룩말궁뎅이 16.04.22 10:07:30

팔이 저정도로 접힐 정도면 시트를 얼마나 앞으로 당겨서 타시는거죠?
전 10시 2시 포시션으로 팔 80% 펴질만큼 좌석 확보하고 타는데...
팔 쭉 펴서 팔목이 핸들에 닿을정도???

helon 16.04.22 13:01:12

제가 키가 작은편이라 좀 당겨서 운전합니다. 사진은 폰카라 외곡이있어서 더 심하게 보이긴하네요
저와 같은키의 다른사람이 운전하는 시트포지션보다 3~4센티 당겨서 운전하는것같네요ㅎ

얍샵제갈량 16.04.22 13:51:49

안불편하세요? 완전 직각운전이신데;;;

helon 16.04.22 22:37:06

오늘 느낀건데 다리가 짧아서 팔에 맞추면 다리를 너무 쭉펴야해서 그런것같네요 ㅋㅋㅋ 전 적응되서 편함

커피는블랙 16.04.22 10:18:51

ㅊㅊ

히비 16.04.22 11:20:19

잘보았습니다ㅋ

속도무시 16.04.22 13:06:16

경호형...?

qtpas 16.04.22 14:55:05

제가 느낀바로는 흔히 말하는 독일3사 품질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브랜드별 차량별 특성,지향점이 달라서 그렇지 벤츠가 특별히 위에 있다 그런거 없었습니다. 다만 벤츠가 BMW,아우디 대비 AS는 좀 더 나은게 아무래도 판매량이 적어서 자연히 고객 불만이 덜 생기는걸로 생각되고요. 차 잘모르는 사람 특히 아줌마들은 그냥 벤츠 사서 동네 정비소말고 센터 다니면서 우아하게 차 관리하면 될거 같고 본인이 차 좀 안다 관리좀 할줄 안다 싶은 사람들은 그냥 BMW나 아우디 사서 정비 잘하는 사설 정비소 찾아 직접 관리 하는게 시간,금액 모두 손해 안보는 길입니다. 여기까진 차가 단순 이동수단인 일반적인 사람들 기준이고요. 기준이야 많겠지만 본인이 차를 좋아한다 싶으면 AS 불편함 같은거 감수하더라도 다른 부분들을 보시면 됩니다. 일단 벤츠는 가장 잘 만드는 세그먼트는 F세그먼트의 S클래스 이고 벤츠라는 브랜드의 차량 특성이 대부분 스포츠 지향적과는 거리가 멉니다. 컴포트 지향적이고 품격있고 그냥 느긋하게 타고 다니는 차라 이 말입니다. 반면 BMW는 가장 잘만드는 세그먼트는 3시리즈가 포함되어 있는 D세그먼트 입니다. BMW는 태생이 모터스포츠 입니다. 드라이빙 재미를 추구하며 차를 만듭니다. 해서 심지어 기함급인 7시리즈까지 밸런스, 미션, 사운드등 운전자 중심으로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운전재미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벤츠보다 동승자를 위한 편의는 덜합니다. 불편하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그리고 아우디는 딱 그 가운데 수준입니다. 좋게 말하면 다방면 한거고 안좋게 말하면 이도저도 아니란거죠. AMG,M,RS의 위치로 가면 여기서도 장단점은 있긴한데 일반적으로 AMG는 직빨 성능이 가장 우수하고 배기음이 끝내줍니다. M은 직빨은 AMG보다 좀 떨어지지만 밸런스가 좋고 AMG대비 가격이 많이 저렴합니다. RS는 콰트로에 실용성 그리고 못지 않은 직빨과 AMG대비 저렴한 가격 정도입니다.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대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실용성이면 아우디, 운전재미는 BMW, 돈 더 주더라도 직빨과 배기음 그리고 삼각별이 과시용으로 굳이 좋겠다면 벤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말하면 품질은 도찐개찐

helon 16.04.22 22:35:56

공감되는 말씀이에요. 브랜드별 지향점이 다르다는 말씀^^ 뭐가좋다 나쁘다 하는건 다 개취인듯합니다

안티에프킬라 16.04.23 01:20:10

가장 정확한 평가

후타나리 16.04.23 00:00:05

풉...기가차는구만...

남해꽁보리 16.04.23 09:31:13

528i 타고 있습니다. 탈 수록 느끼는 건데 이래서 독일차 독일차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잘 나가고 고속에서 흔들리거나 불안한 느낌이 없고 140-150 올라가도 평온하게 올라가는 느낌. 시승기 잘 봤고요, 제 주관적인 평가는 완성도 높은 패밀리 세단.. 입니다. 잘 만든 차입니다.

helon 16.04.23 13:34:55

페밀리세단으로 이만한차 없는듯합니다. 잘만든차.. 다음모델은 얼마나더 잘만들어서 낼까요 ㅎㅎ

욘짜응 16.04.23 21:28:58

520d의 가솔린모델이라닝

helon 16.04.25 02:46:38

잉? 욕하신거? ㅎㅎ 제차 제가 타면서 느낀거 좀 끄적인거가지고 취향다르다고 욕먹는건가;;

스탑더웨이 16.04.25 13:25:00

525d, e300, s350, a6를 모두 타보고 현재 q5를 몰고 있지만 다들 각기 다른 다양한 맛이 있음. 일단 앤진 소리는 벤츠가 최고였음. 그 그릉그릉대는 뭔가 옵티머스프라임의 트름소리 같다고나 할까. 그리고 딱히 정숙한건 모르겠고 연비가 그닥 좋진 않음.. BMW는 일단 스티어링휠이 가장 부드럽고 연함(?). 토크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다는 느낌.그리고 아우디는 일단 진동이 좀 있음. 그리고 오르막이나 비탈길,빗길,비포장도로 등등에선 최고임. 160키로 이상 밟아도 100키로 밖에 안밟은 것 같은 효과 있음. 가격대비 저렴함. 정도

지원4750 16.05.01 03:22:00

술 한잔하고 음주 댓글 답니다ㅎㅎㅎ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래도 고장빈도는 벤츠가 가장 적은것 같습니다.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그다지 막 차량을 무리하게 채찍질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어서 상대적으로 BMW보다 덜 스포티하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확실히 차량 수리하러 가면 벤츠보다 BMW 아우디가 하체쪽 수리하러 입고 많이 되는걸 봅니다내구성은 벤츠가 아무래도 좋은것 같습니다BMW는 스포티하긴 한테 신형으로 갈수록 자꾸 무언가 좀 더 편안한 차처럼 만들려는 의도가 많이 보이네요하긴 포르쉐 997에서 991로 탔는데도 꽤 물렁했었고 997이 워낙 딱딱해서인지...페라리 F430타다 458한번 시승해보니 무언가 좀 더 물...렁...?ㅋㅋㅋㅋ

R8은 타보고 깜짝놀랬더랬죠 이거 A7인가?하고ㅋㅋㅋ 아 맞다 S8 탔었는데 슈퍼카처럼 나가더라구요 소리도 뱅엔 올룹슨이 고급지게 뽑아주고ㅎ그래도 하체는 물렁해ㅜㅜ포르쉐 타고부터는 다른차로 칼치기를 못하겠다는...괜히 무서워서...휘청휘청하니까..

.메이커 회사들이 이제 그냥 무난무난하게 운전자가 불편하지 않게 뭐 이런 의도록 만드는거 같아요
그래도 하체가 너무 물렁하게 나옴....ㅠㅠ비엠은 고속으로 가는건 몰라도 시내길 칼치기는 벤츠보다야 훨 낫죠 초반 토크가 좋은건가...암튼 운동성능은비엠이 일등~

아우디는 뭐 일단 디자인의 선두주자ㅋㅋ질리는 면이 있긴하지만 부족한 성능을 디자인과 할인 프로모션으로 극복해 나가는 그래도 R8이라는 짬뽕차도 만들어내고 열심히 하는데 벤츠 비엠과 어깨를 나란히 한지 얼마안되어서 그런가 확실히 약간의 파격을 추구하려하는데...아이덴티티가 좀....

괜찮아 아우디야 폭스바겐도 있잖아ㅋㅋㅋㅋ힘내ㅋㅋㅋ

helon 16.05.01 07:29:16

ㅎㅎㅎ 술기운느껴지는 댓글 ㅎㅎ 잼있게 잘읽엇어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