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아우디 a/s센터의 실체!! 일산서비스센터!

zombie7

16.06.27 15:47:07추천 17조회 10,245

146700938159550.jpg
146700919633998.jpg
146700920326570.jpg

146700926263231.jpg
146700927343443.jpg


위에 보시는건 아우디 서비스센터에서 어드바이져와 미케닉들이 작성하는

 

 

 

 작업지시서입니다.

 

 

왜 이게 저한테 와 있을까요 ?

 

 


보시는 바와같이 2016년 4월 29일 4시 예약을하고 마지막 남은 엔진오일 쿠폰 사용과 함께

 

 

요철 넘을시에 찌그덕 찌그덕 잡음 때문에 방문 하였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를위해 차량은 입고가 되고 하부소음도 예기를 하였으나

 

 

어드바이져가 지금 시간이 늦어서 하체 소음 부분은 봐드릴수가 없다 다음에

 

 

다시 예약을 하고 와달랍니다

 

 

스케줄이 바빠서 언제 시간날지 모르겟다 예약을해도 그 시간에 방문 할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하였고 하체 소음부분은 시간이 걸리는 문제라며 예약을 하길

 

 

 종용하더군요

 

 

그래서 차량 운행엔 문제가 없으니 일단 지금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증상 파악먼저

 

 

부탁을 했지요 어드바이져가 답하길 미케닉과 동승해 증상 파악을 할려고 해도 최대한

 

 

아침에 방문을 해주셔야 가능하다고만 듣고 월요일 아침에 시간을 내어 방문했고

 

 

어드바이져를 찾자 예약을 하지 않고 왔으니 불가능 하다고 말하며 돌려 보내더군요

 

 

예약을 하고 가면 시간이 늦었다고 안된다 하고 언제 시간날지 몰라서  

 

 

아침엔 방문해달래서 아침에 방문하니 예약안했으니 서비스 불가라고하고....

 

 

한참을 싸웠네요 그러니 차를 맡기고 가랍니다 차를 운행해서 바로 맡길수 없다고

 

 

그럼 시간 나실때 차 맡겨 달라하더군요

 

 

수리가 아닌 그냥 증상 파악을 위해서 재방문해서 차를 맡겨놓고 오후에 찾기로 했습니다

 

 

가이드 링크 부싱에 유격이있다 교체해야 하나 부품이 없으니 주문해야 하고 부품 오는대

 

 

이틀정도 소요된다고 하더군요 부품이 오는대로 전화 주겠다고 해서 금욜 오후까지

 

 

4일정도 기다렷는대 연락이 없어 확인전화 하니 어드바이져가 어라 예약 상태인줄

 

 

알았는대 예약이 누락됬나봐요 드립시전 하더군요....

 

 

예약은 커녕 전 어드바이져가 부품오면 연락주기로하고  그때 예약 잡아준대서

 

 

기다린 상황이었습니다 연락준다고 하고선 연락도 안주고 무슨 소리하는거냐

 

 

자기가 착각했다며 죄송하답니다 한창 바쁠때라 시간 안나는대 어드바이져라는사람이

 

 

다시 예약을 잡아준다고 하는대 2주 뒤시간을 말하더군요

 

 

여직원들도 실시간으로 예약을 잡기 때문에 시간이 금방금방 비어버린다면서 ㅎㅎㅎ;;

 

 

또 따졌습니다 연락주기로 하고선 펑크내고 기다리래서 기다렸고 결국엔

 

 

또 니들 시간되는대로 따라오라는 거냐고 참을만큼 참았고 기다릴만큼 기다렸다고

 

 

그러니 하루만 입고를 시켜 달랍니다 차 계속 운행해야해서 못한다니까

 

 

지들도 그럼 답이없다고 하더군요 ㅋㅋ

 

 

또 따졌죠 그럼 대차 해달라 차는 계속 운행해야하고 고치긴 해야하고 니들이

 

 

시간 펑크내놓고선 왜 나한테 맞추라 하냐 대차 규정상 안된답니다 ㅋㅋㅋ

 

 

그래 그 규정 나도 알고있다 수리시간이 24시간이 초과 될때 또한 부품이 배송되는

 

 

시간은 제외된다는거 까지 알고있다

 

 

그럼 니네 규정대로 내가 예약하고 갓는대 늦었다고 안된다고 펑크낸거 아침에 방문

 

 

하면 가능하다해서 방문하니 예약 안했다고 돌려보낸거 정검받고 부품오면 연락 준다더니

 

 

연락없어 지체된 점에 관해서 보상 신청하겠다하니 자기네는 보상규정이 없답니다

 

 

알았다고 그럼 니가 실수 한 부분에 대해서 본사에 클레임 넣겠다하니 뭘 원하냡니다 ㅋㅋ

 

 

또 한바탕 퍼부어 줬지요 새차로 바꿔달라면 바꿔줄수 있냐 내가 너한테 과도한걸

 

 

요구한거있냐 ? 난그냥 내차 잡소리 안나면 된다고 말하지 않았냐 니가 나한테 해줄수

 

 

있는걸 말을해야지 뭘 원하냐고 고객한테 왜 묻냐고 한참 퍼붙고 결국엔 대차 1박 2일

 

 

받기로하고 차는 수리 들어 갔네요 헌대 대차 받은 차량이 또 말썽이네요...

 

 

처음 대차 받은차량은 네비를 찍을려고 하니 백버튼에 음료를 쏟았는지 들어가서

 

 

안나오더군요 ;;;

 

 

대차받은지 5분도 안되서 제가 덤탱이 슬까봐 다시 센터가서 차버튼 문제 있다고 바꿔

 

 

달라하니 버튼 바로 교체 가능할거같다고 기다려 달라하고 버튼 교체가 바로 안될꺼

 

 

같다며 다른차 대차해주겟답니다 다른대차 차량으로 가서 차 상태 확인중인대

 

 

다른미케닉이 오더니 이차량 나가면 않된다고 애드블루 경고 뜬차량이라 정비해야한답니다

 

 

후아...부싱 2개 교체하는대 보름이걸리고 대차받는 차량은 다 고장 차량이며....

 

 

다른차 알아보겠다고 하는대 여유 차량이 없답니다...ㅋㅋㅋㅋ

 

 

애드블루경고뜬 차량 정비해서 출고 시켜준다고 조금만 더 대기 해달라는대 눈돌아 갈뻔

 

 

아 다 필요없다고 내차 당장 꺼내오라고 고래고래 소리질렀네요

 

 

시간 얼마 안걸리는 거라고 한번만더 양해 부탁드린다기에 별수 없어서

 

 

일단 기다리면서 불안해 애드블루가 먼지 검색하니 요소수 경고등이더군요

 

 

요소수 정비 끝나고 나니 차량에 기름이 없다고 바로 기름 넣어야 한답니다

 

 

주행가능거리 80키로... 주유하고 남은 기름은 어떻게 돌려 받냐 하니까

 

 

그런 규정 없다고 하네요 2차 빡침과 함게 내가 만원씩 기름넣으면서 타고 다녀야겠냐고

 

 

지금 2년좀 넘은 차 키로수가 7만이라고 앵꼬차 주면서 나보고 그거에 맟춰서 주유하란게

 

 

말이된다고 생각하냐고 그리고 지금까지 계속 나한테 실수하고선 규정상 메뉴얼상

 

 

없다 안된다 계속 따질거냐고 사람이 융통성 더럽게 없다고 그냥 내차 빼오라니까

 

 

죄송하다고 자기가 자비로라도 추가 주유비는 돌려드리겟다고 해서 대차받았네요; 

 

 

후아...아침 8시 30분에 센터가서 대차하고 사무실오니 11시가 넘어갔더군요...

 

 

결국 본사 클레임넣고 지점장이랑 통화해서 보상해달라 클레임 넣으니 규정 없어서

 

 

못해준다 그럼 난 다시 본사로 클레임 넣겠다 하니 액서세리 쿠폰 20만원권인가 준다고

 

 

하더군요 난 아우디 액서세리 필요하지도 않고 우산 이외엔 쓸만한 거도 없다 하니

 

 

나중에 정비시에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엔진오일 갈때 가격을보니 40만원이 좀 넘길래 엔진 오일이나 한번 더 교체하게 한장 더

 

 

요구를하니 그럼 엔진 오일 교환쿠폰드리면 되겠냐고 해서 오케하고 넘겼네여

 

 

그러나!!!!!!!!!!!!!!!!!!!!!!!!!!!!!!!!!!!!!!!!!!

 

 

요철부위 소음은 잡히지 않았습니다....

 

 

재수리 요청하고 미케닉 동승 로드 테스트 하고 리어서스랑 캘리퍼간에 간섭이 발생해서

 

 

나는 소음이라고 윤활 작업해야 한다며 1시간정도 걸린다 하더군요

 

 

휴게실가서 대기하고있는대 한 15분지났을가 하는대 다됬다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저는 제차 인도 받고 사무실로 돌아오는중에 뒷자리에서 펄럭 거리는

 

 

소리가 들려서 보니 작업지시서가 떡하니 있는겁니다...

 

 

내용보고서 황당하기 그지 없었네요....로드테스트 작성지엔 제싸인만 덩그러니 남겨있고

 

 

정비한 미케닉이 마지막 체크하고 출고해야 햇을 서류는 텅비어있네요

 

 

한마디로 메뉴얼은 개나 줘버리고 막 작업하고 확인은 개뿔하고 차 출고시킨거지요 ㅋㅋ

 

 

서스 작업이라 바퀴를 때야하기에 타이어 위치교환 겸사겸사 가능하냐 물었을땐

 

 

정비 메뉴얼상 바퀴위치 바꾸면 휠발란스를 봐야해서 기본공임 78000원 발생한다고

 

 

규정과 메뉴얼 따지던 사람들이 기본 확인 작업조차 안하고 먼저 제 싸인만 받고

 

 

차를 출고 시킨거더라고요 ㅋㅋㅋ

 

 

와...진짜로 이차를 믿고 타도 되는지 의심이 팍들고 만약 바퀴라도 빠져서 사고나면

 

 

결국은 소비자 과실사고로 몰아 갈거아닙니까 ?ㅋㅋㅋ

 

 

열뻗쳐서 다시 전화하니 어드바이져는 분실 된줄알고 출고 시킨거다라고 변명하길래

 

 

지금 내가 서류 확인하니까 내 싸인들어가있는 빈서류 분실햇다고 생각햇으면 분실 햇으니

 

 

이서류 다시와서 사인해달라고 요청했어야 하는거 아니냐 물으니 답변은 죄송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미케닉 정검사항표 이건 출고전에 정비사가 차에 기본 조립상태 파악하고

 

 

출고시키라고 있는 서류인대 왜 공란이냐 이때부터 아무말도 대답 못하더군요...

 

 

지금 현재 아우디 코리아에 클레임 넣어논 상태이고 지점장은 통화하니 어드바이져랑


톳시하나 안틀리고 분실이 어쩌고 하길래 됬다고 니 윗사람 바꾸라고 해논상태네요

 

 

아우디 고객센터를 통해 알게된 사실인대 아우디 코리아는 그냥 차 수입해서 각 딜러사

 

 

태안 고진 등등에 매출매입만 할뿐 모든 클레임 처리는 딜러사에게 넘긴다는군요 ㅋㅋ

 

 

제가 이사안으로 아우디 코리아를 고소하거나 내용증명 보내면 아우디코리아는

 

 

태안모터스로 이관시키면 끝이라네요 아우디 코리아는 아무 관여도 안하고 딜러사에

 

 

미루면 끝인겁니다...콜센터도 그냥 하청일뿐이고요  이러니 관리가 되겟습니까 ?

 

 

ㅎ ㅏ...사건사고가 많아 글이 길어졌네요


아우디 사실분들 차는 좋아요 인정합니다 하지만  a/s진짜 개판 입니다...


디젤 게이트도 그렇고 고객님에서 차 사는순간 호갱님 변환이네요

아우디 이제는 빠이입니다!! 

사랑해세글자 16.06.27 17:01:07

헐...그정도인줄은 몰랐습니다 올초 새로뽑은 아식이35타고있는데...as진심 개판이네요...좋은글 감사합니다 앞으로 as받을일있으면 참고해야겠어요...타고있는 suv도 바꿀때가 되서 q7이랑 x5보고 있었는데...아우디는 제외해야하려나...

결근 16.06.27 17:12:17

암걸리는글이네요ㅠㅠ

pjk 16.06.27 17:15:04

나도 as 개판인 아우디 한번 타보고 싶다..ㅡ 내 투싸니도 엔진쪽 보증기간 곧 만료라고 오일도 갈겸 겸사겸사 가서 핸들 돌릴때 하부에서 뼈뿌라지는 소리난다니까 일반보증은 끝났다고 만차라고 처다도 안보고 담에오라해서 걍 친구가하는 카센터에서 오일갈도 패드갈고.. 친구놈은 증상 얘기도 안했는데 야 핸들 돌릴때 소리난다 갈아줄까? 이래하더만...

7423946 16.06.27 17:55:35

친구분 연락처좀. !.

긔염쭈쭈봉 16.06.27 19:42:47

기아 자동차는 아예 상대를 안해줌

7423946 16.06.28 07:17:39

역쉬. . 기아

Tod96 16.08.23 23:05:54

무슨 소리세요. 현대 기아 자동차는 개우디처럼 공식 수리점에서 받아야 할 것 같은 느낌도 별로 없고, 바가지도 없죠. 오히려 공식 지정점(블루, 오토큐)가는 것 보다 동네에 널리고 널린 카센터 가는게 훨씬 싸게 먹히고요. 근데 개우디 포함 외제차들은 일반 카센터를 가도 뱃겨 먹을라고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듭니다. 외제차는 어딜가도 기본적으로 2배 이상은 깔고 들어갈려고 하죠. 국산차 몰면 이런 걱정은 거의 없습니다.

소상남 16.06.27 21:53:08

소문은 들었는데 이정도군요 ;;; 팔리는 양에 비해 a/s센터가 턱없이 모자르다더니... 그러니 서비스도 개판이 되지...

바바리Man 16.06.27 22:27:05

국산차도 저렇습니다... 현대차 타고 블루핸즈 현대사업소 가도 하체소리 한번에 못잡아요... 몇번 방문해야되죠. 이것저것 다갈아보구요. 아우디as가 잘못대처를 한건 맞지만, 하체소음은 진짜 잡기가 힘드니.. 천천히 진행을 해야됩니다...미케닉 탓이아니에요.

부산동래구 16.06.27 23:59:16

보통 링크쪽 볼베아링? 그거 교환 아니면 자기네들도 잡기힘들다 하더라고요.

zombie7 16.06.28 10:32:13

바바리님 폭스바겐&아우디 영업 딜러셧군요;;

바바리Man 16.06.28 10:41:15

옹호하자고 글쓴건아니에요 ㅎ저도딜러로써 서비스센터에 그런쪽으로는 불만이 많으니까요 ㅎ 하체같은 경우는 신경을 조금마니써야된다는게 제글의 요지입니다 ㅎ오해는마세요

zombie7 16.06.28 09:25:27

국산차도 똑같이 한방에 수리는 못하지요 의심 되는 부분 하나씩 찾아가니까요 제가 지적하고 싶은 부분은 자기네는 메뉴얼 따져가면서 고객에게 다 청구하고 칼 같이 짜르면서 자기네가 실수하고 자기네 메뉴얼상 정비규정은 지키지도 않는 행태를 고발하고 싶은겁니다 또한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은 없다 라며 그냥 개무시로 일관하네요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전형적인 쓰래기짓 아닙니까? 규정은 다 개무시 해놓고선 나중에 문제생기면 다 고객과실로 돌릴것아닙니까? 지점장이라는 놈이 서류는 작성 안햇어도 다 확인은 햇을꺼예요 하길래 내가 뭘 보고 그 말을 믿냐 운행중에 바퀴빠지고 이서류 없엇다면 고객과실로 몰지 정비불량 인정 안할거아니냐 또한 나혼자 사고나는거 아니고 니 가족이탄 차를 내가 들이 받을수도 있는 일이다 너 같음 이런차 타고 싶냐니까 대답못하더군요

zombie7 16.06.28 09:39:23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068916&rtn=%2Fmycommunity%3Fcid%3Db3BocThvcGhxam9waHFsb3BocjJvcGhxdG9waHNm
이건 아우디 영등포센터에서 당한 일이네요 지인분들이 아우디 사신다고 하면 문제 생기면 버릴 생각하고 사시라고 그게 정신건강에 좋타고 말리고 싶네요...

욘짜응 16.06.28 18:10:07

현기는 자차사진이나 불평글 올리믄 겁나 개들이 짓는데 역시 독프리미엄은 다르군요

엉엉날가져요 16.06.29 12:06:01

아 암걸리겠네요 진심 불만입니다. ㅡㅡ

csy9564 16.06.29 17:48:37

ㅊㅊ
충분히 화날만한 상황이군요.
...
비단, 아우디 뿐만이 아니죠. 저도 지금까지 카센타를 다니면서 불만이 많았습니다.
불친절은 기본이고 툭하면 틱틱거리는데,
요즘에는 차에 무슨 일이 생기면 차보다도 우선,
카센타에 가서 또 저런 부류의 인간들을 상대해야 된다는 것에 짜증부터 납니다.
...
마침 저도 오늘 카센타에 갔다가 제 차 내부를 긁어나서 그 업체랑 대판 싸웠기에
심히 공감이 가는군요. 심하게 긁어 놓은 것은 아니지만
사과 한마디 없기에 그 윗선까지 연결해서 한바탕 하고 왔습니다.
본사 쪽에서 계속 미안하다고 하길래, 말로만 "미안하다"는 그딴 소리는 필요없고
이대로는 못 넘어가니까 해당 업체와 기사에 대해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실질적인 결과를 알려달라고 했죠.

zombie7 16.06.30 13:39:23

ㅎ ㅏ...참...미안합니다 죄송합니다 말로만 하면 끝나는줄 아는게 법이 거지 같아서겠죠 ...
법으로 해결 할래도 오래걸리고 소액이다보니 포기가 대부분이고 참 현실이 씁슬하네요...

닥터제임스 16.06.29 21:05:37

아우디...고진모터스에 저도 아주 안좋은 추억이...A4처음사서 1년만에 팔았던 기억이..하체 소음, 뭐시기 이야기 해봤자 뭔지도 모르고..그냥 저를 예민한 강박증 환자 취급..내가 의사다 시방새야 하니 그제서야 지네들 끼리 쑥덕쑥덕 하고 나중에 독일본사에 물어보고 대답해 주겠다 하는 황당한 이야기에....물어보는건 좋은데..
2달 지날때까지 연락이 없어서 전화해보니 뭐? 팩스는 예의가 아니라 국제우편으로 보냈는데 독일본사에서
아직 확인중이다..그런데 다른A4에는 그런일이 없고 선생님차만 그래서 별 관심이 없는 듯 하다..미국에서
그런일 있으면 리콜조치 했을 텐데라는 개소리..국제우편도 구라일게 뻔하고..그때...아...아우디 안녕..
잠시 A7나왔을때 흔들렸다가...옆집 변리사가 바로 A7 3.0T..지금은 45TDI?뭐 이런식이지만..뽑고
6개월만에 저한테 찌그덕 거리는 소리가 많이 들린다는 말에..소름이....아우디는 영원히 안녕~~!!!
일반 잡소리가 아니라...왠지 뭔가가 빠질랑 말랑하는 유격에 의한 소음인데..내장제 탓, 블박탓...

zombie7 16.06.30 13:33:27

닥터님도 한번 당하셧군요...예의는 무슨;; 아주그냥 노예 근성이 찌들어잇네요 고객한테는 지들이 왕이면서 ㅋㅋ 아...이미 차 구매 햇으니 호갱인가요??

스탑더웨이 16.08.24 15:22:22

Q5 45TDI 몰고 있는데 저는 AS에 대해서 딱히 불만이 있었던 적이 없는데 이것도 케바케 인건가요... 지금 48,000키로 운행중인데 아무런 고장도 없고 중간에 사고 나서 수리센터 들어갔다 나온것 말곤...엔진오일 교환 3번 했는데 다들 친절하고 정비도 잘 하고 세차해주고 광내주고 엄청 잘해주던데..창원마산지점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