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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사고가 났습니다

멸균

18.06.22 20:43:00추천 2조회 4,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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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고난게 아니고 지인이 사고가 났습니다

점심에 밥을 먹으려 지인의 자차인 트랙스를 타고 이동중(외 2명 동승)
약 400-500미터 앞의 신호등이 녹색불불로 바뀐걸보고
약 80-90정도의 속도로 신호를 받으려 달리다 맞은편 트럭이
지인차를 못보고 비보호좌회전을 하다가 트랙스 옆면을 들이받아
차는 회전을 하다가 전봇대등에 부딪혀서 엔진룸만 안먹고
거의 폐차수준이 됐다고 합니다
다행히 사람은 외상이 하나도 안났습니다

여기서 사고난지역은 학교앞이고 보험사에서 블랙박스를
가지고 갔다고 하는데 과실비율이 어떻게나올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과속도 과실비율 정하는데 크게 작용하나요?

멸균 18.06.22 20:47:21

아 사고가 난곳은 신호등이 점멸신호였습니다
그 앞의 신호를 받으려고 달린거구요

오늘도나이스 18.06.25 20:28:03

점멸신호면 과실비율 정하기 뭣같습니다.

제가 그거에 당했어요

삿갓이가좋아 18.06.22 21:15:15

블랙박스를 보여주시면 좋겠네요~신호위반이 아닌데 비보호 좌회전이면

상대방 차량이 좌회전 하는 시점에 지인분 트랙스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가 과실여부에 관건이네요
보통 9:1정도 나오더군요 선진입시 좌회전이 누가 봐도 늦게 들어오면 100:0도 가능해요

멸균 18.06.23 09:04:57

저도 얘기로만듣고 알아봐달라고 한거라서요;
블랙박스는 사고접수하고 보험사직원이
바로 가져갔다고 하더라고요

다쥬거써 18.06.23 08:17:28

학교 앞이면 제한속도 30아닌가요?? 약 60 이상을 오버해서 달린거면 과실비율이 꽤 있을듯 싶은데요;;

멸균 18.06.23 09:05:24

네 그럴거 같아서 알아봐달라고 하더라고요ㅎㅎ

WindowsXp 18.06.23 08:42:27

우선 학교앞 제한 속도 위반일 가능성이 크고요
비보호 교차로 점멸 신호는 황색이면 서행 , 적색이면 무조건 멈춤후 서행입니다.
과속이 당연히 영향이 있지요

멸균 18.06.23 09:06:13

역시 그렇군요 과실비율 크게 바라지 못하겠군요

곧휴가간다 18.06.25 18:34:30

제한속도위반은 과실비율에 크게좌우하진않지않나여? 그냥 과속벌금만물었던전례가 있었던거같아서...

bokjoli 18.06.26 00:08:31

과속이 사고에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한다고 보여지면 과실에 적용 되어집니다.
상대 차량이 비보호 좌회전을 할려는 곳의 신호 체계에 따라서 과속으로 인한 과실 유무가 적용됩니다.
(녹색 불이 들어오는 신호등은 과속의 여부를 적용 하지 않지만 윈도우님 말씀처럼 점멸이나 적색등이 있는 곳은 과속에 의한 과실 여부가 적용됨)
제가 볼땐 멸균님 지인분의 과실이 더 크게 나올것 같습니다.

vahngo 18.06.24 13:22:15

과속이 없었으면 사고가 안날수 있었을거라 추정되기에 100퍼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나옵니다..
근데 학교앞 서행구간이라면 운전자의 운전습관이이 평소에도 좋지 않다고 판단외어 과실이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노부나가 18.06.25 15:00:17

짧은 지식이지만. 점멸이라고 했으니 속도가 제한속도보다 너무 높아서. 과실 20~30프로는 나올꺼 같습니다. 근데 스쿨존이라는게 문제가 될꺼 같습니다. 스쿨존에선 과속 자체가 벌금이 엄청쌥니다. 20키로만 넘어도 일반도로 60키로 과속 벌금을 물릴정도로 처벌 수위가 쌔서 과실에도 영향을 줄꺼 같습니다. 30~40프로정도 과실 나올꺼 같습니다.
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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