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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언 변속 충격으로 미션 수리 질문 있어요..

오~내가지!

18.07.23 21:05:55추천 1조회 6,500

 

사진은 그냥 올림니다..

 

차량은 액티언 스포츠 이고요..

운행중 변속을 하게 되면 깜작 놀랄 정도로  충격이 심합니다.

 

어떨때 그런지 상태를 자세히 살펴 보니..

 

정상 변속 1-2-3-4-5-6 의 순서일경우는 그냥 그냥 변속이 되고요..

5단~6단 사이에 rpm 2000미만일 때 오르막을 만나면

킥다운 하면서 쿵~ 하고 충격이 있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메뉴얼로 놓고 비슷한 상황에서 해보니. 정확히 rmp2000미만이고 5단에서  4단 내려 갈 때 이더군요..

 

작년에 미션 오일및 기타 오일계통은 모두 교환 하였습니다. 돈 많이 깨지더군요..ㅠㅠ

 

이런상태이면 어떤 공업사를 찾아 가야 하나요??

쌍차 정비소를 가면 일반 공업사 보다 훨씬 비싸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어찌 할지 갈팡질팡 하고 있습니다.

 

고 의견 기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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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수야참아 18.07.23 21:34:42

쌍용차 고질병입니다.

오~내가지! 18.07.23 21:38:16

그렇다고들 하는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귀찮나 18.07.23 21:46:00

뉴sm3경우 일반 공업소에서 미션수리하는데 120~140만원 2틀정걸린다고 했습니다.
쌍용차 미션 가격은 잘모르지만 수리하는데 2틀 이상이라고 생각하세요

RedLich 18.07.23 23:02:25

어셈블리 탈장착은 손빠른 사람이 하면 다섯시간 안에 끝납니다. 이틀은 탈장착 후 나타날 증상 및 작업실수 방지를 위한 시간이에요

므헤헤 18.07.24 03:46:16

쌍용차가 사람들 외면 받아 완전 말아먹을뻔한 결정적 이유중 하나입니다. 비트라 6단 미션 고질 병이고요.
곧 있으면 슬립/충격/변속불가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정확하게 딱 이거다!! 라는 처리 방법은 없는 상태로
아이신과 벤츠제 미션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마저도 엄청난 불량률에 고객 불만이 쌓여 변경한게 아니고
비트라 6단 재고분 전체 소진한 뒤에서야 아이신으로 변경했죠... 아무튼 결론은 서울 경기 기준으로는
봉담에 형제모터스/ 인천에 제로카 / 포인트 모터스 등이 쌍용차는 정말 완벽하게 고쳐내는 기술자들 이시구요. 인천에 자동차 명장님한테 가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일단 미션 올보링은 어쩔수 없고요. 조금더 오래타기 위해선 미션 오일쿨러 설치가 그나마 가장 효과적으로 알고있습니다.

RedLich 18.07.24 22:07:33

박병일 절래절래...

삼총사리 18.07.25 14:40:06

전에 코란도 탈때도 같은 증상으로 고생했었는데 이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그때 TCU 인가...아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는데 미션변속 조절하는 센서가 있었는데요 그거 교체하면 상태 좋아지더라구요 다만 함정은...그게 윗분들이 말씀하신것처럼 고질병이라서 센서가 계속...진짜 계속 고장납니다.. 그때마다 전 그냥 교체하면서 탔어요 교체비용은 그때당시 7만원 정도했던거 같네요~

므헤헤 18.07.29 08:49:04

말씀하신것도 어느정도 맞기는 한데요... 이게 동호회에서 밝혀낸 쌍용의 무능함을 또 보여준 사례였습니다.
애초에 토크값과 쌍용의 벤츠제 직렬 5기통 4기통 엔진등의 마력 토크셋팅등과 맞지 않는 미션이고 열이 많은 미션이었던건데 그걸 tcu ecu 셋팅값 조정으로 어떻게든 해보려고 꼼수부렸지만 결국엔 슬립과 충격
먹통 현상을 잡아내질 못했습니다. 그 잡아내질 못한게 어처구니 없게도 불과 몇년전 얘기이고 그 비트라 미션재고분이 최종 소진되는 그날까지도 잡아내질 못했습니다.
더 개? 같은건 수출형에는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이 미션은 벤츠제 라이센스 생산 버젼과 구동방식은
한국처럼 파트타임 4륜이나 4륜락/ 4륜로우 모드가 없는 awd가 아닌 체로키와 이름만 달랐지 같은 원리인
현존하는 최강의 온오프성능 동시에 갖춘 tod 시스템이 적용된 버전으로 수출 됐습니다.
아무튼... 열심히 댓글 다는 이유가.... 인터넷 좀만 검색해보면 다 나오니까..
혹시나 쌍용차 중고로 구매를 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 무조건 연식 확인 사양확인등을 통해
비트라 미션인지 아닌지 확인하셔야합니다.
미션오일쿨러/ tcu 개조/ 인터쿨러 대용량으로개조 /시도때도없는 미션오일 점도 점검 등을 하시며
광적으로 관리하셨던 분들도 결국엔 차라리 그돈으로 차를 바꾸던가 아니면 이론/기술적으론 더 떨어지는
구형 벤츠 "기계식" 5단 미션으로 스왑을하는게 답이다 라는 결론을 내릴 정도니까요.

LuisFigo 18.07.25 14:56:10

저는 12년식 코란도C에요
저는 N에 놓고 D 밟으면 바로 변속안되고 1초 있다가 변속되면서 쿵 거리는 변속충격 있어요
그냥 신호정지시에도 D계속 해놓으면 괜찮구요
암튼 쌍용차 다 그렇답니다.
제경우는 모르겠고요
핸들도 무겁고 시트도 딱딱 불편하고
예전에 몰던 07년식 현대 투싼에 비해 USB로 노래들을수있는거 빼고는
좋은게 하나도 없어요..
다시는 쌍용 안사려구요
핸들이 무거워 핸들손잡이 하니깐 좀 좋네요

므헤헤 18.07.29 08:43:16

12년식 코란도c에 들어간 미션이 놀랍게도 12년보다 수년전에 나온 액티언에 들어간 비트라 미션입니다.
쌍용이 패망의 길로 들어가기 시작한 시점이랑 정말 절묘하게 겹치죠... 무쏘 벤츠 기계식 4단 들여왔을때만해도 뭐 현기에서 가져다 쓰는 일제보다 훨씬 좋다... 정신차려보니 4단이더라니 1단에서 2단 넘어가는게 고장인것마냥 아무느낌 없다느니 ...역시 이래서 벤츠라느니 별소리 다했었죠... 그러다 무쏘 마이너스체인지
2300cc에 비트라 미션 사용하고서부터 패망의 길로 갔습니다.
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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