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싼타페dm 이신분 계신가요??

에켁

18.09.29 15:19:31추천 1조회 4,179
153820196831117.jpeg
2.0가솔린 터보 입니다. 마지막 dm라 완성도와 재고 떨이의 장점으로 구매했는데 정차에서 가속시 원래 이렇게 rpm이 올라가나요? 비교 대상은 아니지만
아버지 차량이 lpi 3.0 hg그렌져 입니다. 그냥 출발시 2천 rpm안 넘기고 1500선에서 답답함 없이 나가는데 싼타페는 진짜 2천 안넘기면 할배운전 혹은 뒤에서 크락션 정도로 답이 없습니다. 파란불로 바뀔시 2200rpm정도는 되야 같이 가는 느낌인데 싼타페가 원래 이런걸까요 아님 점검을 받아봐야 할까요?? 2.0suv는 처음이라 그러려니 하고 5천 탔네요

캬캬오쿵 18.09.29 16:54:56

2000cc 라 터보 돌기전까진 2000NA엔진이랑 같다고 봐야합니다. 3000cc와 비교하기엔 토크 차이가 당연히 납니다.

마스터라이더 18.09.29 18:53:00

투싼도 아니고 산타페면 체급이 있는데, 터보 터지기 전엔 2.0은 답답하죠.

에켁 18.09.29 20:47:03

산타페 등치에 2.0가솔린은 좀 그런가보네요..

마스터라이더 18.09.29 21:09:27

이게.. 수동이거나, 디젤이거나 둘중 하나만 되도면 별로 문제가 안되는데요. 가솔린+자동이면 좀 답답해요.
저RPM 토크가 좀 딸려서, 치고나가는 힘이 부족한데, 디젤은 이 토크가 좀 있는편이고, 수동이면 수동으로 저단 고RPM 컨트롤로 치고나갈수 있는데...
자동 가솔린은 그게 안되죠.

느끼한짬뽕 18.09.29 19:45:05

가솔린 터보는 RPM 1500정도 부터 최고토크가 나오는걸로 아는데요?
K5 2천 터보 탈때는 굉장히 힘이 느껴졌는데, 싼타페는 덩치가 있어서 그런가?

캬캬오쿵 18.09.29 20:38:30

구조적으로 가솔린은 숏스트록이라 저 rpm부터 최고 토크가 나올수 없습니다. 저 rpm부터 플랫토크가 나오는차량은 디젤 차량일겁니다.

느끼한짬뽕 18.09.29 20:50:04

제원표에 보면 그렇게 적혀 있던데요?

2.0T 최대토크 36.0 / 1450~3500

이렇게 되어있던데요?

마스터라이더 18.09.29 21:13:43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물론 전문가 아닙니다..ㅎㅎ

이게 주행중 1500~3500 RPM때 터보 터지는거랑, 정차했다가 출발하면서 1500 RPM때 터보 터지는거랑 느낌이 달라요.

즉 차가 어느정도 달리고 있을때보다 정차시 0RPM 근처에서 RPM올리는거랑은..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같은 RPM이라도 엔진이 받는 힘이 달라서, 가속도가 차이나거든요.

간단하게 차가 슬금슬금 앞으로 가고 있을때는 2단출발 해도 부드럽게 갈수 있지만, 아예 정차된 상태에서 2단 출발 하려면 덜덜덜 거리면서 엔진에 부하가 걸리죠.

느끼한짬뽕 18.09.29 22:05:00

이해되네요

캬캬오쿵 18.09.29 21:54:47

2.0터보는 없네요. 1.6터보의 토크밴드 첨부해드리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결론은 해당 rpm 영역에서 토크가 충분히 나온다는뜻이지 최대토크가 발생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성능 부분에 보시면 나옵니다.

http://www.autoview.co.kr/content/autoview_tv/autoview_mv.asp?num_code=2153&news_section=&pageshow=3

느끼한짬뽕 18.09.29 22:06:28

주소의 내용이 제대로 안나오는데...
암튼 좋은 정보 감사

쏜가 18.09.29 20:04:56

무거운 가방메고달리는거랑 그냥 달리는거랑은 차이가나겠쥬?

에켁 18.09.29 20:44:33

무겁다는 말이군요... 싼타페가 원래 그렇다면 타야져 뭐 ㅎ

Hyub 18.09.30 11:28:25

가솔린이 디젤보다 토크가 떨어지고 고알피엠을 쓰는데 2천 미만을 쓰면 답답한게 정상입니다. 2천 안쪽으로 쓰고 잘나가길 바라면 디젤을 타야됩니다.

에켁 18.10.01 23:53:51

토크였군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