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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ig 하이브리드에 대해 여쭤볼게 좀 있는데여..

nadie

18.12.24 11:49:05추천 1조회 5,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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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촌이 그랜저IG 알아보신다기에 저보고 하이브리드랑 가솔린중 어느게 나을지 알아봐 달라고 해서 알아보던중 아무래도 짱공회원분들중 잘아시는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되어 여쭤봅니다^^;

 

 참고로 삼촌(50대중반)은 5년타고 중고로 다시 되파는 생각까지 하시더라구요..

 연키로수는 2만5천키로 시내와 고속도로 5:5 입니다.

 

 1. 하이브리드랑 가솔린 비교해서 승차감 및 정숙성에 체감할만큼 차이가 있는지요?

 

 2. 하이브리가 가솔린보다 비싼데 연2만오천키로탓을시 몇년뒤부터 본전뽑을수 있을까요?

 

 3. 하이브리드 신차구매시 취등록세 면제라고 했는데 이거외에도 혜택같은게 있나요?

 

 4. 배터리가 5년뒤부터 효율이 많이 떨어진다고하는데 5년뒤 중고차시장에 되팔때 가솔린팔때보다 많이 못받나요?

 

 이외에도 가솔린대비 장단점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답!!

 

하이브리드는 주위에 가지고있는 사람이 없어서 도움좀 얻고자 합니다.

날씨추운데 감기조심하시고 메리크리스마쓰 입니다!^^'  

시샤모구이 18.12.24 12:50:34

5년정도에 중고처리까지 생각하신다면
하이브리드는 베터리 보증때문에 패스해야하지 않나 싶음..

nadie 18.12.24 14:35:05

근데 IG배터리보증은 평생보증이라고 하던데 5년뒤라면 그래도 조금은 낫지않을까요?

시샤모구이 18.12.25 16:30:51

근데 최초 구매자에게 제한된 보증기간이고...
중고로 넘기면 사라집니다. 그래서 중고로 사는 사람은 배터리 문제생기면 부담이 크죠.

꽝이야 18.12.24 13:40:52

제가 딱 저위에 사진과 같은 모델(익스 풀옵)을 타고 있는데 10년 정도 탈 생각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정숙성은 3.0은 안타봤지만 일단 하브 정말 조용합니다. (타본 사람들이 다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제가 막 달리는 편은 아니라 연비는 봄~가을까지는 평균 18km, 잘나올땐 20km도 나옵니다. (월평균)
하지만 겨울에는 밧데리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17km 나오기가 힘드네요. (월평균 16.5km 정도 나옴)
월평균 유류비가 15정도 나온다고 치면 3.0이면 최소 20는 나올거라고 봅니다.
즉 년 평균 60정도는 더 드니 10년은 타야 어느 정도 하브 차 값을 상쇄하지 않을까 싶네요.

혜택은 저공해차량이기 때문에 공영 주차장 50% 할인이 있습니다. 남산터널 공짜긴 한데 지나다니질 않아서;;

5년 타시고 되팔 생각이시면 3.0도 고민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전 운행 도중 시동 걸려도 크게 위화감도 없고 와이프도 안락해 하는 걸 보니 하브 산 걸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nadie 18.12.24 14:37:12

아 실차주분이시군요 ㅎㅎ
하브가 조용하다고는 하더군요~
10년이상을 타야 본전을뽑으니 참..추천드리기 애매하네요 ㅎ
공영주차장도 보니깐 수도권내에서만 되는것 같구. 등록세도 올해안에만 면제되는것같고...
그냥 가솔린 추천해드려야 겟네요 ㅎ

웁스a 18.12.24 16:36:32

실차주는 아니지만 중고시장을 봐도 일반 가솔린보다는 하브시세가 더높아요
취등록감면+연비 2배가까이 차이나구요,, 5년정도 타실거면 그렇게 손해를 볼까싶네요
정숙성도 한몫하구요

뽕똘이 18.12.24 17:48:30

딱 1년전 쏘하 구입했어요
취득록세 전액면제가 아니라 차량 가액 2천만원까지에대한 세금이 면제로 알고있어요(140만원까지)
작년까지는 환경부에서 저공해차량 보조금 백만원 지원됬고요 올해는 50만원지원해주는 걸로 알고있어요
내년도에는 어찌 될지는 모르겠네요

뽕똘이 18.12.24 17:54:43

전 1년하고 41000탔고요 고속도로95,막히는 고속도로4, 시내주행 1정도 될 것 같아요
운전이 과격한 스타일이었는데 연비때문에 구입한 차라는 생각이 머리속에 있어서 1년만에 할아버지 운전이 되었어요 연비는 하나도 안막히는 고속도로에서는 최고 25도찍어봤고요 평균 하절기에21-22 동절기 18-20정도나와요 전에구형SM7타고다닐때회사에서 150리터 지원받고 유류비50만원 나왔는데 추가유류비 안나오는 달이 많고 나와도 3~5만정도 넣으면 되요

허언증예언가 18.12.25 02:36:47

저희집이 hg 하이브리드인데 3년 좀 넘다가 방전되서 교체 했습니다. ig는 또 모르겠네요;;

nadie 18.12.25 09:28:48

결국은 3.0 사신다네요 ㅎㅎ
많은 경험글 및 조언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효~^^~

류뚱 18.12.28 00:56:33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실 차주 입니다. (인증글 : http://fun.jjang0u.com/chalkadak/view?db=118&search_field=nickname&search_value=%EB%A5%98%EB%9A%B1&no=23703)

궁금한 부분에 대해 모두 답을 해드리자면

1. 엔진이 돌아가는 상태라면 둘다 정숙하긴 하지만 3.0이 더 조용할겁니다만 체감상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하브 특유의 EV모드(모터 모드)시에는 정말 조용합니다. 압도적입니다.



2. 하브 주행거리로 본전 뽑는다는 사실 이제 옛말 같습니다.
3.3 탄다고 고 배기량이니 무조건 밟아제끼는게 남는게 아니듯이, 하나의 트림처럼 접근하셔야 합니다.

세금까지 다 포함해서 실제로 들어가는 돈을 비교했을 때,
같은 옵션 대비 3.0 보다는 하브가 50만원 정도 더 싸고
2.4 대비해서는 200만원 정도 비쌉니다.

근데 일상 주행 영역인 4000rpm 까지 실측 마력과 토크를 봤을 때

하브 > 3.0 > 2.4 순입니다. 즉, 하브가 파워가 제일 좋아요.

물론 5000rpm 이상 고알피엠 영역으로 넘어가면 3.0이 제일 좋습니다.



3. 취등록세 면제 아닙니다.
정부에서 취등록세 감면 혜택이 있고, 2.0 이하 엔진은 보조금도 주긴 하는데 그랜저 하브는 2.4라 보조금은 따로 받진 못하고 세금 감면만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개소세 할인과 더불어 140만원 추가 세금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개소세 인하 전에도 원래 있던 혜택입니다.)



4. 배터리 효율은 하브 안타본 사람들이 하고 다니는 소리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옛날 아반떼 HD LPi 하브가 10년 넘었는데 배터리 이슈가 없습니다. 교체를 받아야 할 정도로 성능 저하도 없구요.

또한, 중고차 시세가 이전 하브는 조금 마이너한 포지션이라 감가상각이 컸지만 이번 그랜저 하브는 워낙 인기가 많아서 오히려 현재 시세로는 타 차종보다 가격방어가 잘 되어 있긴 합니다.


이미 가솔린으로 선택하셨다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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