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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검사 매연과 가스켓 교환

판리맨

20.12.12 08:23:17추천 6조회 3,043

승용차(아반떼) 검사에서 엔진오일 누유로 오일이 타서 배기가스 매연 불합격이라면

가스켓을갈아야 한다는데, 가스켓은 잠바 가스켓, 헤드 가스켓 등 여러가지이고 비용도 각자 틀리다던데,

이렇게 매연을 잡는것은 어느 가스켓이고 비용은 재료비, 공임 얼마씩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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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이쑤니 20.12.12 10:01:06

엔진오일이 외부누유가 아닌 엔진내부에서 소모된다는 소리같네요.
흔히하는 말로 오일 먹는다고 하죠.

욘짜응 20.12.12 10:25:43

md인가요?
1.6감마 gdi엔진 결함때문에 무상수리있었는데
그거 해결하면 검사는 되지싶어요

쉽쉽 20.12.12 19:27:41

아반떼라면 혹시 gdi엔진 이라면 실린더 내부에 오일이 유입될 가능성이 커요

판리맨 20.12.12 23:03:37

예, 그러니까 그에 대한 대책(검사 준비) 으로서 가스켓과 비용 관련 질문입니다.

쉽쉽 20.12.13 21:14:29

@판리맨 gdi엔진이라면 가스켓 이상보다는 실리더 내부에 스크레치나서 엔진 수명이 다 한건지 확인해보는게 중요해요
가스켓이 터지면 주로 엔진 외부에 새는거라 흰연기가 안나요
유투브에 현대 gdi 쳐보면 어마어마하게 많이 나와있습니다

우주아빠JD 20.12.13 19:52:44

싼거부터 확인해야죠. 로커커버 가스켓은 로커커버만 열면 되는 단순교환이지만, 헤드가스켓은 실린더헤드와 엔진블록을 뽀개야하는 마지막 작업입니다. 둘 다 오일 유입과 관련이 있고요. 헤드 까면 오버홀 하고 10년 더 탈 각오 해야겠죠ㅎㅎ 장시간 주차 후 첫 시동을 걸면 유입된 오일이 한번에 타면서 매캐한 흰연기도 나고 하지만 검사받는 동안 불합격은 안나올텐데요. 그정도로 오일이 유입되는거면 검사는 둘 째 치고 오일이 바닥나서 일상주행도 어려울거고 오버홀이 답입니다. 가스켓 뿐만 아니라 실린더내부, 피스톤링 전부 확인 해야해요.

이리라리 20.12.13 20:37:16

실린더 헤드가스켓 교환하는거 스파크 기준으로 100만원 초반대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부품하고 공임비 거의 반반입니다. 구글에서 '실린더 헤드가스켓' 이라고 검색하면 제일 처음나오는 블로그 있습니다. 보시면 이해되실거예요.

김징징 20.12.18 22:23:52

오래 타실거아니면 검사대행 맡기세요 ㅋㅋ 합격해줌요

돈십만원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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