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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에 뒤처진 도요타' 전기차 판매 확대 계획 밝혀

지반설계

21.12.22 13:11:19수정 21.12.26 17:02:43추천 38조회 11,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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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nytimes.com/2021/12/14/business/toyota-electric-vehicles.html

 

뉴욕타임즈 2021년 12월 14일자 기사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전기차 시장 진입에 늦은 도요타는 지난 12월 10일 

 

'10년 안에 배터리 구동 자동차가 렉서스 럭셔리 브랜드 판매의 3분의 1과 

 거의 모든 매출을 차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니네 하이브리드로 충분하다며? 웃기는 놈들이여 ㅋㅋㅋㅋㅋ

흐름을거슬러 21.12.22 14:54:02 바로가기

현대에 질까요? 절대 불가능합니다 ㅋㅋㅋㅋ 내연기관 수준부터 이미 격차가 크게 나는데

전기차는 도요타가 연구개발 한지 오래입니다. 언론이 도요타는 하이브리드에만 관심있다!! 플레이해서 그동안 다들 속은거죠 ㅋㅋ

St바울 21.12.22 15:00:52 바로가기

일본 자동차 업계 부품서 일을 하다 지금은 한국 차 업계서 일을 하는데

도요타 부품 소형화 내구성 설계도 수준은 정말 감탄합니다... 부품만 해도 정밀도 마감 고무나 플라스틱으로 5년쯤되면 경화되어 헤드나 엔진룸내 누수가 일어날만한 가능성 까지 계산하여 설계를 하는대

국내 어느 차업체도 부품 내구성은 몇년 못가게 만들어 놓는 대신 일본 차 중에서도 토요타는 캠리나 렉서스 같은 차들 소형부품에 들어가는 재질들 보면 정밀로 퀄리티부터 차이가 나니까요

전기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네시스 10년 타도 엔진에 카본떄 끼고 차가 고장나게 마련입니다

지금 제가 타는 캠리요? 12년 째 타고 있는데 엔진 카본조차 안 쌓혀서 고장이 안납니다.

이게 국내 차 기업과 일본 차 기업의 수준 격차 입니다.

zEnZOz 21.12.22 14:17:42 바로가기

글쎄요…현기 노조 때문에 그건 힘들듯.제네시스 브랜드도 따로 못 빼는 이유가 노조가 엄병하고 있고 전기차도 생각보다 진도 못나가는게 노조 놈들이 전기차 전환해도 고용안정 유지해달라고 난리인 상황

쿠지르 21.12.22 15:26:38

그 수소는 뭐로 만들고요?

지반설계 21.12.22 15:33:16

@쿠지르 차차 해결해 나가야겠죠 길게 보시죠 길게~

델타스나이퍼 21.12.22 15:42:51

토요타가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관록이 있지.
시장이 큰 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시장에서 품질 하나만큼은 인정받는 회사임.
엔진결함도 못 잡고, 어설프게 고급라인이나 따라 만드는 현기따위에게 뒤쳐질 급이 아니라는 소리.
오히려 각잡고 만들기 시작하면 지금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처럼 전기차 시장에서도 1위 자리를 유지할 가능성이 큼.

지반설계 21.12.22 15:48:28

길고 짧은건 대보면 알겠죠
반도체산업이 이렇게 역전될거라고도 생각 못했고
LED 액정산업이 그렇게 역전될거라고도 생각 못했죠
조선기술이 역전될거라고도 생각 못했고
문화 예술 분야가 이렇게 역전될거라고도 생각 못했었죠
TSMC가 파운드리산업에서 절대강자라고 생각했지만 삼성이 슬슬 따라잡고 있죠
우리나라 기업들이 창의적인건 잘 못해도 추진력 하나는 끝내주니까요
두고보면 곧 알게 되겠죠
ㅎㅎ

쿠지르 21.12.22 15:57:46

@지반설계 전기/전자 쪽하고 기계쪽하고는 기술카테고리가 특성이 많이 다릅니다.

우리나라 K-2 흑표 1500마력급 변속기 개발 실패해서 독일거 갖다 쓰죠. 근데 일본애들은 한방에 개발 성공 했어요.

기계쪽은 전기/전자 쪽보다 기반,기초기술(특히 소재분야)이 잘 다져져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기반,기초기술 투자에 굉장히 인색하죠. 돈은 많이드는데 결과 나오는건 기본 10년 넘게 걸리니...

이얘기를 1980년대 부터 얘기를 했지만. 40년이 지난 지금도 "기반 기술이 부족하다" 는 말이 나오죠.

왜? 기초부품은 "그냥 사다 쓰지뭐" 라고 하면서 개발/투자를 안하니까..

지반설계 21.12.22 16:15:30

@지반설계 뭐 저야 그쪽은 문외한이라 잘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일본이 우리나라보다는 공업관련 기술개발의 역사가 훨씬 기니까 당연히 역량도 훨씬 우수하겠죠
2차세계대전 추축국에 하나였으니까요
당연히 단시일내에 쫒아가기는 힘들거라고 생각은 합니다.

쿠지르 21.12.22 16:20:22

@지반설계 지금 이대로라면 단시일이 아니라 영원히 힘들지도 모릅니다.

일때문에 정부연구과제 현황 관련 자료를 많이 보는데. 저런 기초연구는 정부예산 따기 정말 어렵습니다.

정부에서 연구과제 승인해줄때 제일먼저 보는게 "언제" 개발되고 "얼마만큼 수익이 나느냐" 두개를 봅니다.

이 두개는 기초연구개발할때는 제일 따져선 안되는건데 저 두개를 기준으로 예산을 배정하니

당연히 기초연구는 매번 뒷전으로 밀려나는거죠.

지난 수십년간 단 한번도 이런 기조는 바뀐적이 없음..

지반설계 21.12.22 16:23:47

@지반설계 오호 쿠지르님 같은 분들이 제안해 주셔야 하는데...
연구예산 신청 ㅎㅎ 기획서 쓰는게 어마어마한 일이긴 하겠지만;;

쿠지르 21.12.22 16:39:48

@지반설계 연구과제신청하는거? 별로 안어려워요 ㅎㅎㅎ 요령이 있습니다.

1. 그 정부 임기말에 딱 연구과제 끝나게 신청해라 (개발이 되든 안되든 상관없음), 그래서 정부의 성과로 선거때 말할 수 있는 기간에 과제가 종료되도록 신청해라

2. 그 정부의 입맛에 맞는 제목으로 신청해라. 박근혜때 : 무조건 "창조" 들어가야함, 문재인때 무조건 "AI, 4차 산업" 들어가야함. 이명박때 "녹색성장" 들어가야함" 물론 이런것들하고 단 1그람도 상관 없는 연구지만 무조건 제목에 저게 들어가야함.

그 아무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이라고 해도 저 두개 조건 만족 못하면 채택확률은 5% 아래임..ㅋㅋㅋ

the0neJ 21.12.22 15:49:41

루시드 이때다

azarea 21.12.22 16:03:42

결과가 모든걸 말해줍니다. 한 10년뒤에 어떨지 봐야겠네요.

죤슨 21.12.22 16:44:16

향후 완전 전기차로 업계가 개편될때 현기는 미친 노조에 발목 잡혀서 고꾸라질 가능성이 꽤 존재함. 나 어렸을 때는 기업이 노동자의 피를 빨아먹는 악의 축이었다면 오늘날에는 노조가 악의 축이라고 생각됨. 미친.놈들이 정도껏 해야 하는데 한계가 없음. 그렇다고 기업이 선한것은 아니지만 노동법으로 제약을 받는데 노조새뀌들은 법따위 발로 차버리고 파업하고 떼써서 얻어내기만 하면 장땡인 기생충새뀌들임.

MADQUEEN 21.12.22 17:17:16

내연기관이랑 전기차는 완전 다른분야 아닌가... 반도체랑 배터리가 중요 하다고 하던데

예전부터 지금까지야 내연기관 차량 기술력이 일본이 높다 쳐도 전기차는 어떨지... 아무도 모르지 않음..?

다 같이 새로 시작하는 거 아님? 내연기관의 기초소재와 공학이 전기차에도 그대로 적용되는건지 궁금함

그리고 일본차 최근꺼 보면 진짜 답없던데...애네는 업그레이드를 안하나봄..고집인건지... 안하는건지

unlove 21.12.22 18:01:11

댓글 죤나 웃겨 ㅋㅋ
꼭 새차 사서 몇년 타지도 안하는 놈들이 현대차가 내수용이 창렬이라 쪽,발이차가 어떻고 수입차가 좋네 마네 에혀

MADQUEEN 21.12.22 18:05:44

그리고 찾아보니까 일본은 800V 충전 가능한 전기차도 없네요. 800V 충전 가능한 전기차는 포르쉐랑 현대밖에 없음.

뭐 전압이 중요한 이유는 대충 다 아실거고.. 일본 기술력 높은거 맞나요...? 잘 모르는 문외한이 보기엔 도찐개찐으로 보이는데..

소프트파워라던가 소프트 기술력이 높은 나라라... 아직도 팩스쓰고 도장 쓰는 나라라고 들었는데. 흠....잘 모르겠네요..

그냥그렇고 21.12.22 18:55:38

솔직히 도요다를 현대가 넘어선듯 렉서스 es 300h도 타보고 지금 제네시스g80타는데 내구성은 아직은 모르겠지만 그외엔 모두 다 제네시스가 더 좋은듯하네여. 솔직히 혼다에는 아직인데 적어도 도요타는 앞선듯

갤럭시SSS 21.12.22 19:13:03

? 현대가 넘어선 것은 고급차 따라한다고 흉내내고 옵션질 많이 넣고 그럴싸하게 실내와 디자인의 영업포장 기술이죠

차 기본기 내구성 엔진 소음에서 본질은 현대가 도요타를 넘어선다??? 절대 무리입니다...

파이널리 21.12.22 19:20:50

아스라다를 승용차화 시켜 만들어봐라 잘팔릴거다

랄프존스 21.12.22 19:33:45

진짜 시대 못따라가고 게으름넘들임

7시내고향 21.12.22 19:55:10

모터제어라는게 내연기관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간단하기 때문에
결국은 반도체 싸움이에요

일본은 이쪽에 확실한 강점을 가진 나라이고요
우리나라도 삼전이 표면적으로 업계 최상위이긴 하지만
이쪽은 분야가 좀 달라요
괜히 삼전이 팹리스쪽 기웃기웃 거리는게 아니에요

아직 타사의 아키텍처를 라이센스받아 개발하는 수준이고
자사의 스마트폰 ap제품군을 제외하면 점유율도
많이 떨어져요.
앞에 오토모티브가 붙으면 OEM들이 더욱 보수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점유율 높이기 쉽지 않아요

괜히 북미 일본 유럽 업체들이 시장우위를 갖는게 아니에요.
우리나라는 저걸 하는 기업이 삼전 빼면 처참한 수준이지만
저쪽 나라들은 저런 삼전같은 업체가 한둘이 아닙니다.
시총이야 삼전보다 떨어지겠죠

근데 그런 회사가 한둘이 아니라는게 무서운점이고
한국이 일본 걱정할 단계는 아직 아닙니다

이런젠장 21.12.22 20:10:59

전고체 배터리에서 가장 앞서있는 곳이 토요타라더군요. 일단 리튬이온배터리 쪽으로 우회한다지만 만약 토요타가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가 제일 빠르다면 무게중심이 꽤 기울겁니다.

데이비드가터벨트 21.12.23 05:30:55

4년 하루 8시간 이상 실내 방수바닥 실외 아스팔트 바닥 반반
도요타 입식 우레탄 바퀴 지게차 써봤던 사람으로서
도요타 얘기는.. 안까기로 했습니다..

똥지린팬티 21.12.23 11:59:35

도요타의 가장 큰 단점 = 고장이 안나서 차를 못바꿈...

소리그림 21.12.23 18:41:53

짱꺼가 죽기살기로 전기차에 올인 하는 이유가 다~~~ 있슴.
우리는 우리 할 일만 열심히 잘하면 됩니다.

TheJester 22.01.04 07:58:16

제가 20 여년 정도 운전하면서 자동차 카페 여기저기 가입도 해봤지만, 일본차 타는 사람 중 공도나 서킷에서나 쏘는 사람을 거의 보지 못해서 내구성 좋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 중 하나 아닐까 요즘 문득 생각해봅니다.

물론, 2000년 초반 일본 튜닝차의 대명사 실비아, 86, 스카이라인 이런거는 진짜 매니아니까 제외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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