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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타면서, 무릎 아프신분 안계신가요?ㅠ

contonia

22.09.14 19:11:48추천 6조회 9,059

정확히 브레이크랑 액셀 밟는

오른쪽 무릎을 똑바로 피면 약간 무릎이 결리고 삔것처럼 아픈데요.

 

예전에도 한번 그러다가 

의자랑 핸들거리를 좀 조절한 이후로

다시 괜찮아 졌는데

 

자주 의자랑 핸들거리를 조정해서

예전 위치랑 달라져서 그런지

갑자기 또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ㅠ

 

팔목이 운전대에 딱 닿는 거리라서

더이상 더 뒤로 밀면 손만 핸들을 잡게 되는데요..

 

어떻게해야할까요 ㅠ 

꽝이야 22.09.14 19:51:27

아...혹시 핸들은 앞뒤로 거리 조정이 안되나요? 무릎을 좀 더 펴야 하는 상황이라면 핸들을 앞으로 당길 수 있으면 핸들과의 거리는 문제가 안될 것 같은데요..

contonia 22.09.14 23:52:42

핸들은 최대한 당겼습니다..
제가 발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액셀과 브레이크를 번갈아 가며 밟는데 그게 문제일까요..?ㅠ
근데 좁아서 그런지 발꿈치 고정하고 왔다갔다가 안됩니다 ..ㅠㅠ

천재유리 22.09.25 22:08:48

@contonia 오른발 뒷굼치를 바닦에 놓고 발목만 움직이는게 아니고 전부를 들었다 놨다 하신다는건가요?
패달모양을 보시면 브레이크는 옆으로넣고 엑셀은 아래위로 길게되어있는데
브레이크 밟기 편하게 뒷굼치를 고정하시고 엑셀은 발목만 오른쪽으로 움직여 엑셀 패달을 밟아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발꿈치가 브레이크 밟기 좋은 자리에 위치하면 엑셀밟기가 어렵진 않을것 같습니다

얍샵제갈량 22.09.14 21:03:31

이게 운전 자세와 관계가 있을거같은데
네이버에 스텝핏 검색해보세요

contonia 22.09.14 23:51:40

이런게 있었네요..
근데 제가 액셀과 브레이크를 발을 들어서 옮기며 밟거든요..? 혹시 이거랑 관련이 있을까요..
좁아서 그런지 전 발꿈치를 고정하고선 절대 왔다갔다가 안되더라구요 ..ㅠㅠ

얍샵제갈량 22.09.15 16:04:36

@contonia 발은 들어 옮겨가면서 페달질을 하면 당연히 안좋을거같은데요;; 신체조건 및 어떤차를 타시나요?
제가 184에 80키로 넘고 차 이것저것 엄청타도 힘든차 별로없는데 궁금합니다

contonia 22.09.15 21:09:20

키는 170초반에 마른편입니다. 차는 아반떼구요. 아마 제가 공간을 좁게 활용해서 그런거 같기도 한데...ㅠㅠ
혹시 팔을 뻗으면 운전대에 팔목이 닿나요?

얍샵제갈량 22.09.16 01:37:47

@contonia 체형과 아반떼 라면 문제일게 없을거같네요

위에 언급한 포지션과 운전습관 문제일거같구요

팔을 뻗으면 운전대 팔목? 어떤느낌인지 설명좀

contonia 22.09.16 12:36:31

아아, 팔을 쭉 뻗었을때, 운전대가 딱 팔목에 닿는 느낌입니다.

근데, 제가 발꿈치를 고정시키고 발목만 돌려서 왔다갔다 하니까,
너무 불편합니다..ㅠ 브레이크랑 액셀 높낮이가 다르달까요...
액셀밟다가 바로 발목만 돌려서 브레이크에 올려놓기엔, 발가락을 너무 많이 들어야해요...ㅠㅠ
유튜브 페달밟는 영상 그대로 하고 있는데도...

망고맛싫어하는사람 22.09.25 21:24:19

차나 운전할때 자세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무릎 관절에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병원가서 검사 한번 받아보시는게...?

ans4 22.09.25 21:36:21

저도 운전하면 무릎 아팠었는데
의자를 뒤로 쭉 빼고 운전하니까 없어졌습니다

법적외계인노동자 22.09.25 21:41:30

저는 팔을 자연스럽게 허벅지 위에 놓은 상태에서,
손을 뒤집에서 오무리면 핸들이 잡히는 자세네요

대충 검색해보니 이거랑 비슷한듯.
무릎 오무리면 플라스틱 부분이 닿아요..

contonia 22.09.26 15:35:06

좋은 사진 감사합니다.

머니게임 22.09.25 22:41:13

말씀하신 느낌이 어떤 느낌인지 저는 정확히 알 것 같습니다. 주행시 무릎이 자연스럽게 굽혀질 수 있도록 시트 포지션을 조정해 주세요. 좀 더 정확히 말하면 무릎과 오금에(과수축 만큼 과신전 또한 근육과 인대에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지속적인 압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세를 고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인디오더로 높이가 높은 컴퓨터 책상을 사용하느라 덩달아 높은 의자를 사용해서 발을 두는 위치가 애매해서 한동안 말씀하신 통증으로 고생을 했는데요(내부에서 무릎 뼈가 어긋나는 느낌이시죠?) 책상 또는 의자 높이를 낮추거나 발판을 이용하여 지면의 높이를 올리던가 해서 무릎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는 자세로 바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처음에 말했듯이 무릎이 적당히 굽혀질 수 있는 자세를 만들어야 합니다. 작성자분은 자동차라는 공간의 특성상 발판을 사용하기 어려우니 의자를 낮추거나 당겨서 시트포지션을 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의자를 많이 올리거나 뒤로 민 채로 운전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자세가 낯설더라도 조금만 운전하다보면 다 적응하게 돼있으니 적절한 시트포지션을 찾으셔서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contonia 22.09.26 15:35:49

뼈가 어긋나는 느낌 맞습니다..(어떻게 아셨죠...) 감사합니다. 근데 자세바꾸는걸 떠나서, 요즘 페달 밟을때, 발꿈치를 딛고 밟는데, 그 이후로는 또 아프지 않네요. 자세 문제도 있지만, 페달 밟는걸 고쳐서도 교정이 되나봐요.

머니게임 22.09.26 23:11:09

@contonia 위에서도 서술했지만 신체 어느 부위던지 지속적인 자극을 받게되면 신체적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주 사소한 자극일지라도 지속적으로 데미지가 쌓이면 만성 근육통 or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핸드폰일지라도 누워서 오랜시간 들고 있으면 소위 엘보라고 부르는 팔꿈치 염좌가 발생합니다. 책상 또는 의자 팔걸이에 팔을 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손목만 올려놓고 업무를 본다면 어깨 염좌가 발생합니다. 이처럼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되는 아주 사소하고 가벼운 자극만으로도 신체는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운전자세라함은 보다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운전을 할 수 있는 자세. 그리고 동시에 가장 몸이 편안한 자세입니다. 중력에 의해 지면으로 떨어지는 발꿈치를 최대한 편안하게 레그룸 바닥에 올려 놓으십시오. 페달링 자세의 기본값은 편안한 발꿈치 거치 입니다. 그다음 발바닥 상부를 페달에 가볍게 올려놓으신뒤 부드럽게 페달링을 하십시오. 급브레이크 상황을 제외하면 발 무게의 중심축은 발바닥 상부가 아닌 항상 발꿈치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무조건 발꿈치를 한곳에 고정시킨채 페달링을 하는것은 신체적 조건에 따라 독이 될 수 있는 자세입니다. 발 치수 등의 신체적 조건에 따라 브레이크와 악셀 페달을 번갈아 밟을때 자연스럽게 발꿈치를 떼어 1~2cm 정도 위치 이동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아주 기민하고 부드럽게 왔다갔다 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연습으로 페달링 감각을 체득 하십시오. 핵심은 작성자님 관절에 쓸데없는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항상 어딘가에 무게(or 자극 or 압력 or 압박)를 분산 시켜야 한다는 뜻 입니다. 온전한 발꿈치 고정으로 무릎 이하 발의 무게를 분산시키지 않는다면 그 무게는 고스란히 무릎과 오금에 자극으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두서없이 쓴 글이지만 천천히 읽어보시고 올바른 자세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freemcbok 22.09.25 22:58:06

시트포지션이 너무 높은거 아니신지..

contonia 22.09.26 15:35:59

그건 아닙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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