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동차·바이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겨울철 전기차의 한계

EricLee시드니

22.12.26 13:54:02추천 9조회 22,322
7767bec21bacc18d1c0ce196be15b20d_929464.jpg

 

9d115566c2200367a2a9904e1641fe29_459341.jpg

 

kokoas 22.12.27 16:47:31

모델3롱 히터 겁나 틀고 핸들 열선에 시트열선 틀고 주행해도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전비하락 눈에 띄는 정도는 아니건데요

N™ 22.12.31 23:59:19

전기차는 모르겠지만 전기 버스는 전기버스 제조사나 운행 회사를 관계없이 전기 버스들은 히터를 겁나게 안 틀더라고요...
출퇴근시간에 타면 그나마 타는 사람들은 많아서 사람들 열기로 몸쪽은 안 추운데 발은 겁나 시렵습니다.
사람들이 적던 많던 히터는 엄청 약하게 틀거나 안 트는거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정말 추워 디질거 같은 날은 조금 돌아가더라도 어차피 내리는 곳은 동일한 다른 노선의 디젤 버스를 탑니다.

나삐리 23.01.01 07:40:44

격하게 공감합니다..아이오닉5 여름엔 450 겨울에 340 ..

MP5SD5 23.01.01 07:47:12

국산 모기업 전기차들은 테슬라처럼 열교환기가 없어서 배터리 효율관리가 안됨. 뇌피셜이지만 이미 제조사들은 열교환기가 필요한건 알지만 개발비 뽑게 팔아먹고 2세대라고 하면서 가격 올려서 열교환기 넣어 줄것 같음. 아님 3세대에서나..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