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컴퓨터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노트북 빛샘현상 문의드립니다.

천녀천녀

18.11.20 21:38:59추천 1조회 5,090
154271752984381.jpg


노트북 빛샘현상 문의드립니다.

Acer노트북을 오늘 받았는데 윈도우 까는중에 너무 눈에 거슬려서요

낼 as센터 가볼 예정입니다.

교품 까지는 아니더라도 as 가능 할까요?

제가 노트북으로 할 작업이 검은색 바탕에 있는 이미지들을 분석하는거라서

지속적으로 눈에 거슬릴꺼 같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수박박맨맨 18.11.21 02:56:26

일단 유관으로 심한 것 같습니다. 근데 acer as정책이 까다로워 심히 걱정이네요. 일단 저정도면 충분한 사유는 될거 같습니다. acer 모니터의 경우 제품 가성비는 좋은데 모니터 정책이 진짜 뭐 같아서...복불복으로 사는 사람이 여러 됩다

수박박맨맨 18.11.21 03:01:25

후기 부탁합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천녀천녀 18.11.21 12:02:16

Acer as 센터 다녀왓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패널 교체 혹은 정상적으로 수리를 원했습니다

(교품 해봤자 또 빛샘현상이 일어날 수 있을꺼 같아서요)

엔지니어 님이 수리를 해주었고

제가 인정할수 있는 범위 내의 현상만으로 만족하고 수리 마쳤습니다

완전 문전 박대 당할까봐 걱정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 합니다

머니게임 18.11.21 19:41:48

ips 패널 같아 보이네요. 빛샘현상으로 인한 고장 또는 불량 판정의 기준이 애매하기 때문에 제조(유통)회사와 소비자가 갈등을 빚는 일이 매우 빈번 합니다. ips 패널 자체의 특성상 기본적으로 빛샘현상이 어느정도 있을수밖에 없는데요. 제대로 된 양품은 흑색화면일때 각 모서리별로 빛샘현상이 아주 미세하므로 이걸로 문제제기 하며 문의하는 소비자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사실 대부분의 패널불량 문의는 거의 90프로 이상 제품 불량이 맞습니다. 그러나 회사측에서는 이익을 목적으로 객관적인 불량 기준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제품의 상태가 누가 봐도 욕나올 정도 이거나 아니면 소비자가 호갱이 아닌 이상 제조회사는 제품의 특성을 들이대며 책임을 회피하는게 이쪽 업계의 실정입니다. 어느 업계가 안그러겠냐만은 불량판정 내린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신제품으로 재포장해서 되파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호갱 아무나 걸려라 하면서 말이죠.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아무쪼록 만족할만한 수리를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