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컴퓨터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윈도우 부팅불, 다나와 서비스건에 관해서 질문드려요.

따스한봄날에

21.07.03 13:03:58추천 1조회 925

다나와에서 컴퓨터를 구매했는데

 

메인보더 셋팅은 되는데 윈도우 부팅이 전혀안되고

검은색 화면만 띄워지고 먹통입니다.

 

윈도우를 여러번 깔았는데 처음깔때는 되는데

다시 켜거나 몇번켜보면 동일증상이 발생합니다.

 

전체부품 새로 뺏다끼웠고 선도 다시해봤는데 역시나네요.

그래픽카드쪽 삐삐 소리가 나지않는점으로 봐선

그래픽카든 아닌것 같고.

SSD 초기불량같은데  확인하고자 다나와에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역시나 모르겠다고 센타에 가져가더군요.

 

센타 사장말로는 윈도우를 깔아봐야겠다 44000천원

비용이 발생한다더군요.  ㅈㅔ가 깐다고하니

안된다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하면 무상인데

소프트웨어쪽은 유상이다. 

  1. 1. 그래서 제가 가져가면 문제없음으로 서비스가 끝나 출장비등 유료.
  2. 2. 안가져가고 센타에서 윈도우를 깔면 프로그램설치로 44000원 유료.
  3. 윈도우는 인증도 제가 받아야한다더군요.
  4. 다나와측도 같은 말만 반복이고.

 

짱공 형님 동생분들 

보통 위증상이면 SSD일까요?

다나와의 이름만 무상서비스… 정말 최악이네요.

공구상가의 컴퓨터 판매점 역시 컴터관련인들 욕다먹이네요.

 

뭔가 일만꼬이고 요즘 답답하기만 하네요.

다들 즐거운 일만 가득한 주말되시길 바랍니다.

 

왕승태님 21.07.03 16:48:21

SSD불량 확인하는데 무슨 비용이 발생이 되나요? 초기불량으로 입고하는데...;;
진짜 어떻게든 돈뽑아 먹을려고 얘기하는거보니 역겹네요...같은 컴퓨터 하는사람으로써 부끄럽습니다

SSD 브랜드를 확인해보시구요 삼성제품이면 삼성서비스 받으시면되구요
SSD가 어디껀지 수입사가 어딘지 확인해보셔요

따스한봄날에 21.07.04 06:23:32

삼성 EVO 870입니다.
분명 제가 봤을땐 ssd 초기 불량이거나
배송시의 간단한 문제같아 점검의뢰한건데
다나와측의 조립+무상점검으로 돈은 돈대로 받아먹고
결국 고객에게 말만 무상인 서비스를 한단게 화가나고
센타측의 믿음이 가지않는 대응도 화가나서요

월요일 좋은게 좋은거라 남에게 모질게 해봐야 결국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생각을 가진 저라
좋게 좋게 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어요.

왕승태님 21.07.05 12:05:05

@따스한봄날에 870EVO 제품이면 삼성SSD 서비스센터에서 불량확인후 교환진행해드립니다
전부 무상으로 진행되구요 (택배비까지 )
http://www.semas.co.kr/ssd/ssd.php 여기로 들어가셔서 정품확인하시구 전화번호도 나와있으니 상담받으시면 되요

가끔씩 펌웨어때문에 그러는 경우도 있으니 센터에서 그냥 펌웨어 초기화만 해서 보내준다고 하면 받으셔서 다시 달아보세요

따스한봄날에 21.07.06 00:33:39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처음부터 ssd라 생각되어 삼성에 의뢰했다면
지금처럼 기분나쁠일도 없었을텐데 처음이용하는
다나와 as를 너무 믿었나봐요.
다나와의 돈만 받아먹고 말로만 무상 as일지는 꿈에도
생각 못했어요.
마지막까지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번그냥 21.07.03 19:00:47

다른 저장장치 없나요?
혹시 모르니 스스디 케이블 바꿔 보심이 어떤가 싶네요.

따스한봄날에 21.07.04 06:26:04

자가진단에서 한번님께서 말씀하신 케이블 교체빼곤 다해봤는데
일반인이다 보니 케이블을 바꾼단 생각은 안했네요
아쉽네요 ㅜㅜ

아자주핫 21.07.03 21:36:53

스스디불량이면 로딩화면에서 안넘어거지않나요?? 윈도도 다깔고나서 저래되는거면...

따스한봄날에 21.07.04 06:24:28

네 딱 증상이 그렇네요. 메인보드 아수스까진 화면이
송출되는데 그담부터 검은화면에서 끝이네요.

기운찬펩시 21.07.04 05:31:37

hdd등 저장장치가 연결 되어 있으면 사타선이나 전원선을 빼고 윈도우가 설치된 ssd만 연결된 상태에서 부팅해보세요
그리고 정상적으로 윈도우진입이 되면 다른 저장장치 전원선이나 사타선을 연결하고 마더보드세팅에서 부팅우선 최순위를 ssd로 설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따스한봄날에 21.07.04 06:28:20

Ssd만 꼽고도 위와 같은 증상이라.
초기불량이겠구나 하고 하드웨어 점검만을 요청했는데
다나와 서비스가 이따위 일꺼라곤 전혀 생각치 못했네요.

알았다면 바로 삼성서비스센타가서 ssd만 점검 받을껄
그랬네요.

따스한봄날에 21.07.04 06:29:37

다들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나와 서비스 처음이라 이럴지 몰랐는데
다음부터 이런일이 발생하면 다나와는 배재해야겠어요

프리잭슨 21.07.07 16:52:19

다나와 뿐만 아니라
모든 조립업체에 들어있는 1년무상방문점검 또는 2년무상방문점검 서비스는
쉽게 말해 서비스업체에서 지역마다 동네컴퓨터 가게 사장님들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진행을 합니다
정말 그렇지 않은곳은 보지 못해서 말씀드리지만
하드웨어가 불량이면 무상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있으면 적게는 3만원 많게는 7만원정도를 부른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설치불량이라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는데도 증상이 똑같다면 돈 버리는거죠
이런점은 확실히 개선이 되어야하는데 말이죠 보통.. 하드웨어적으로 충분히 테스트를 해보고 난 후 윈도우설치 한다고 유상얘기를하던지 해야하는데
문제는 컴퓨터 부팅자체가 안된다거나 화면이 깨진다거나 이런거는 하드웨어쪽부터 손을 보는데 위 증상같은경우는 앞뒤 안가리고 바로 윈도우재설치부터 해보자고 하는게 보통이라는게 문제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