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요리·음식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자취생의 음식만들기 -. 데리야끼 치킨

킥오프넘

11.01.14 01:17:11추천 3조회 4,869

129493543886768.jpg
129493543494169.jpg
129493543178396.jpg

 

포샵은 못해서 사진은 나중에 차례대로 한번에!


1. 닭을 물로 한 번 씻은 뒤에, 우유에 담그고 간단하게 소금간을 합니다.


전 후추따위 쿨하게 안샀구요(돈아까움) 대신 고춧가루 좀 넣어줬습니다.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강황 가루 있으시면 적당량 넣어주세요. 얼마만큼? 원하는 만큼. 그리고 30분~1시간 정도 냉장고 숙성

2.두개의 접시를 준비하시는데요. 좀 커야되요. 전 하나밖에 없어서 하나는 큰 사발그릇으로 대신했습니다.

 

 한 그릇에는 튀김가루를 붓구요. 다른 그릇에는 튀김가루와 물을 부어서 잘 개어냅니다.

 

 여기서, 비율은 얼추 1:1로 맞추시면 되요. 칼 같이 재야하는거? 자취생한테 바랄걸 바라시라. 계량컵도 없는데 무슨

 


3. 닭을 꺼낸 다음에, 첫번째로 튀김가루를 묻히구요, 다음으로 튀김가루와 물을 개워냅 곳에 한 번 더 적셔줍니다.

 

그렇게 전부 마무리를 하시구요. 중요한 건 두번째 개워낸 튀김가루 묻힐때 너무 두껍게 하지 마세요.


(여기서 전부 마무리 할만한 크기의 그릇이 없으시다면? 첫번째로 그때그때 묻히고 두번째로 개워낸 곳에 묻히고

 

 바로바로 넣으시면 됩니다. 저도 이랬어요)

 


4. 기름을 끓이구요. ( 적당히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줍니다. ) 닭 퐁당!


(언제즈음 퐁당하는가? -> 튀김옷 하나 던져봐서 둥둥뜨면서 보글보글 익으면 닭 넣으시면됩니다)


튀김옷 색깔은.. 음 사진처럼 되면 되요. 너무 연해도, 너무 진해도 안 됩니다.


(닭 언제 꺼내요? -> 색갈 적당하고 젓가락으로 푹 찔른 상태에서 쑥 들어가고 쑥 잘 빠지면 된겁니다.

 

정 찝찝하시면 1차로 닭 다 튀기신뒤 2차로 닭 살짝 튀기시면 됩니다)

다 튀겼으면, 데리야끼 소스 발라야죠=========================

 


데리야끼 소스 만드는법


--> 간장 3 밥숟가락, 물엿(올리고당) 1 밥숟가락, 설탕 2 밥숟가락 정도의 비율로 후라이팬에 넣고 졸이시면 됩니다.

 

 도중에 살짝 살짝 찍어드시면서 정당비율로 조절! 설탕 따위 없다 또는 물엿 따위 없다 하시면 둘 중 하나를 더 넣으시고

 

졸여주세요 +a로 마늘, 양파, 파 정도 넣어주면 더 맛남


====================

5. 라면 끓이는 정도의 냄비있죠? 사진처럼 치킨 넣고 졸이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그냥 딱 보기에 맛날정도

 

(아니면 치킨 겉 튀김이 소스 묻어서 흐물해질정도)

끗입니다. 생각보다 손 많이 안가요. 단점이라면.. 기름 정도랄까... 좀 큰 솥이 있으면 기름 적당히 붓고 뚜껑 덮고 튀기세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