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엽기유머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시리 한국어

뒹굴남

12.06.13 00:44:52추천 1조회 11,780

133951527112275.jpg

 11일 오전(현지시간) 애플이 발표한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iOS6에서 음성명령기능 '시리'의 한국어 지원이 추가돼 국내 사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애플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iOS6 베타 버전을 제공했다. iOS6에서 시리 한국어 서비스를 이용한 일부 개발자들은 트위터와 블로그 등 각종 SNS를 통해 다양한 후기를 내놓고 있다.

국내 사용자들 사이에서 화두는 단연 '시리'. iOS6에서 기능이 향상된 시리는 한국어를 비롯 중국어, 스페인어, 이탈리어 등을 지원한다. 음성만으로 앱을 구동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일부 개발자들은 "개발자용 베타버전을 사용해보니 한국어 욕을 잘 알아 듣는다"며 시리와의 대화 내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은 트위터에서 '한국어 시리, 욕부터 공부했다'는 설명과 함께 확산되고 있다.

이 사례에서 개발자가 "닥쳐라"라고 말하면 시리는 "음, 저에겐 입이 없는데요"라고 반응했다. "개XX야"라는 욕설에는 "못 들은 것으로 하겠습니다. 앞으로 욕은 삼가주세요"라는 대답이 나왔다.

이 사진을 본 트위터리안들은 "애플에서 시리 한국어 지원을 할 때 한국 욕설도 함께 집어 넣었나 보다" "욕을 인식하는 것을 보니 곧 시리도 욕을 따라하지 않을까"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애플은 이날 샌프란시스코 시내 모스콘 웨스트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컨퍼런스(WWDC 2012) 키노트에서 맥북 프로와 맥북 에어 등 차세대 랩톱 제품라인과 새 기능 200가지를 추가한 iOS6를 공개했다.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9월쯤 사용자들에게 iOS6 정식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일정은 나오지 않은 상태다.



+ 잔망쩌는 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고의 핸드폰은 어떤거니?"
siri"지금 손에 쥐고 계십니다...저요."


"최고의 핸드폰은 삼성꺼 아니니?"
siri"지금 농담하시는거죠?"


" 나는 왜 여친이 없을까?"
siri"저도 잘 모르겠어요. 애플고객 서비스센터라면 알 수도 있겠네요."


"우리집에서 라면 끓여 먹고 갈래?"
"죄송합니다.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야 이 바보야"
" 단지 도와드리려 했을뿐인데... 흑" (흑...이래요 ㅋㅋ 귀엽ㅋㅋ)




정식버전은 가을쯤에 나오고

지금은 베타버전 풀림ㅋㅋㅋㅋㅋ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