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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고기짜장

14.08.09 02:45:19추천 9조회 2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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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방 카메라가 지면을 읽어서 서스에 변화를 준다는 기술

돌아온남자 14.08.09 13:56:15 바로가기

현대는 이미 예전에 완성....
http://www.youtube.com/watch?v=fXgoJaRp88w Play

o모신나강o 14.08.09 07:14:32 바로가기

메르세데스 벤츠의 기술이죠.
원래 ABC(Active Bodc Control) 이라는 서스펜션 시스템인데..
서스펜션 시스템 중에서 가장 진보된 방식이며 10년이 넘은 기술입니다.
이것을 최근에 업그레이드 시킨게 짤방의 MBC(Magic Body Control) 입니다.

공기로 높낮이를 조절하는 에어스프링 보다 더 세밀하고 빠르게 차고를 조절할 수 있으며,
공기가 아닌 유압으로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차 곳곳에 있는 13개의 속도 센서, 위치 센서, 휠 센서 등등으로 차를 높였다가 낮췄다가 하죠.
직접 타보면 진짜 대박입니다.. ㅎㅎ

근데 개뽀록님 말씀대로 전자기능이 많고 편한만큼 반대 급부가 있습니다. 유지 비용이 비싸거나 초기형 같은 경우에는 결함 같은게 있었죠.
고질병 있는 스트럿을 개선형으로 바꾼다면 하나에 500만원 X 4 = 2000만원 듭니다.

르샤뿌지끄 14.08.09 08:23:05 바로가기

현대도 예전 다이너스티 모델에 전자식 쇼크압소바에 프론트 범퍼 하단에 초음파센서를 부착해서 저런식으로 지형 변화에 따라서 차체 충격에 미리 준비하려는 모습을 보였었는데 정주영 회장이 타계하고 난 뒤로 기술개발이나 새로운 시도보다는 일단 새끈한 디자인과 잡다한 기술만 많이 넣어서 팔고보자는 방향으로 산회하면서 품질도 신뢰도 곤두박질쳤지요

제가 베르나 출고할때만해도 지금도 그렇지만 수동 미션 릴리스 베어링이 만키로 정도타면 클러치 밟을때마다 딱.딱.소리가 났는데 이것때문에 사업소 들어가면 그냥 미션 오바홀해줬습니다 오전에 입고시키고 오후에 출고하는식이었는데 그후에 사업소 방향도 바뀌었는지 원래그렇다는 지침이 내려왔는지 간단한것도 싸워야 교체해준다는 인식이 생겼지요

저는 진짜 1세대 베르나와 다이너스티때까지가 현대자동차의 최고의 전성시대였다고 생각합니다

도전할줄알고 터무니없는 기능이라도 계속 내놓았는데 지금의 현대차는 그냥 이것저것 상용부품만 조합한 중소기업 제품아서 아쉽습니다

딱 20년전의 젊고 덤비고 실패를 두려워하지않는 현대가 다시 돌아와주었으면합니다

KaKao 14.08.09 02:49:45

이야.. 첫짤 보고 그냥 평지 가는건줄 알았네요..

뉴텍2 14.08.09 03:02:52

이거~현기 깔라고 올린거죠??

개뽀록. 14.08.09 03:26:43

자동차에 전자기능이 많이 들어갈수록 반대급부로 불안해지는거같아용..

o모신나강o 14.08.09 07:14:32

메르세데스 벤츠의 기술이죠.
원래 ABC(Active Bodc Control) 이라는 서스펜션 시스템인데..
서스펜션 시스템 중에서 가장 진보된 방식이며 10년이 넘은 기술입니다.
이것을 최근에 업그레이드 시킨게 짤방의 MBC(Magic Body Control) 입니다.

공기로 높낮이를 조절하는 에어스프링 보다 더 세밀하고 빠르게 차고를 조절할 수 있으며,
공기가 아닌 유압으로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차 곳곳에 있는 13개의 속도 센서, 위치 센서, 휠 센서 등등으로 차를 높였다가 낮췄다가 하죠.
직접 타보면 진짜 대박입니다.. ㅎㅎ

근데 개뽀록님 말씀대로 전자기능이 많고 편한만큼 반대 급부가 있습니다. 유지 비용이 비싸거나 초기형 같은 경우에는 결함 같은게 있었죠.
고질병 있는 스트럿을 개선형으로 바꾼다면 하나에 500만원 X 4 = 2000만원 듭니다.

바람부는밤 14.08.09 11:48:11

같은 MBC 라도 드럽게 차이나네요

르샤뿌지끄 14.08.09 08:23:05

현대도 예전 다이너스티 모델에 전자식 쇼크압소바에 프론트 범퍼 하단에 초음파센서를 부착해서 저런식으로 지형 변화에 따라서 차체 충격에 미리 준비하려는 모습을 보였었는데 정주영 회장이 타계하고 난 뒤로 기술개발이나 새로운 시도보다는 일단 새끈한 디자인과 잡다한 기술만 많이 넣어서 팔고보자는 방향으로 산회하면서 품질도 신뢰도 곤두박질쳤지요

제가 베르나 출고할때만해도 지금도 그렇지만 수동 미션 릴리스 베어링이 만키로 정도타면 클러치 밟을때마다 딱.딱.소리가 났는데 이것때문에 사업소 들어가면 그냥 미션 오바홀해줬습니다 오전에 입고시키고 오후에 출고하는식이었는데 그후에 사업소 방향도 바뀌었는지 원래그렇다는 지침이 내려왔는지 간단한것도 싸워야 교체해준다는 인식이 생겼지요

저는 진짜 1세대 베르나와 다이너스티때까지가 현대자동차의 최고의 전성시대였다고 생각합니다

도전할줄알고 터무니없는 기능이라도 계속 내놓았는데 지금의 현대차는 그냥 이것저것 상용부품만 조합한 중소기업 제품아서 아쉽습니다

딱 20년전의 젊고 덤비고 실패를 두려워하지않는 현대가 다시 돌아와주었으면합니다

렉자일 14.08.09 10:31:44

옛날로 돌아가진 않을듯...

rebekah 14.08.09 14:23:02

전에 어떤분의 글을 읽었는데 그분 말로는 다른 자동자 제조사들은 연구투자를 해서 더 좋은 기술을 만드는게 목표라면 현기는 연구투자의 목표가 어떻게 값싼제품을 만들까라고 하던데...

syborg 14.08.10 16:34:42

동감입니다. 20년 전의 현대는 비록 재벌에 대기업이라도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냥 다른 재벌이나 대기업과 다를 바 없는 천박한 기업 딱 그 수준일 뿐이죠.

바바라00 14.08.09 08:43:23

음.... 이제 과속방지턱에서 속도 줄일 필요없는때가 오는건가?

돼애지토끼 14.08.09 10:17:18

ㅋㅋ저랑 비슷한생각을 하셨네요 그런데 그렇게되면 과속방지턱의 존재이유가 사라지는데ㅠ

레밍또 14.08.09 10:18:46

과속 방지턱의 지능화가 예상 되는군 ㅋㅋㅋ

스타킹매니아 14.08.09 10:43:59

어디 흉기쓰레기차와 벤츠를 비교하누 ㅋㅋㅋㅋㅋㅋ

십반반장이다 14.08.09 10:57:34

헐 과속 방지턱이 질 순 없지 나중에는 과속방지턱이 자동으로 튀오나올수가 있음 ...누가 이기나 해보자 ㅋㅋ

Ssipal 14.08.09 11:00:19

ㄷㄷ 쩐다
근데 진짜 나중에 뭐 밟고가도 모를지도..

이소룡 14.08.09 11:37:19

내용이랑 상관없는 댓글이지만 전차조종수로 나오신 분들은(k시리즈)
전차가 소리만 빼면 승차감은....지리는

돌아온남자 14.08.09 13:56:15

현대는 이미 예전에 완성....
http://www.youtube.com/watch?v=fXgoJaRp88w Play

시작줄 14.08.09 14:39:2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드라이언 14.08.09 16:35:03

쇼바: Shock absorber(충격흡수장치)를 섬숭이들이 대충 쇼바라고 부르는걸 우리나라가 따라 부르는 겁니다.
앞으로 쇼바 라는 말 조심합시다.
사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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