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해에서 생선장사하는 냉동입니다.
망둥어 리뷰에 달아주신 댓글에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몇일이었습니다.
역시 리뷰의 최고는 먹방이구나 싶은...
어쨌든 몇몇분이 망둥어를 사시고 맛은 어떻게 느끼셨는지 모르겠습니다.제가 걱정되는것은 짜게 드셨을까봐 걱정입니다. 여러 이유로 염장을 세게하였는데 간을 제대로 빼셨을지 걱정입니다.
각설하고 댓글에 많은 이야기를 달아주셔서 다음 리뷰는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해보았습니다.저렴하고 잘 모르는 물고기를 할까? 아니면 1미터짜리 농어 해체쇼를 한번 할까? 그것도 아니면 또 먹방을 할까?
이런저런 생각을 하는도중에 날씨가 너무 않좋아서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지나게 되어 그냥 제철음식 한번 하고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봄이 되면 지금쯤 비싼~~~ 아주 비싼~~~ 꽃게가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제가 저번에도 설명드렸다 시피 꽃게도 선어와 활어로 구분이 됩니다.활어는 산넘 선어는 죽은넘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물론 꼭 죽은넘만 오는건 아닙니다.)
활어는 크기가 맘에 드시는 넘으로 팔팔하게 살아있는지와 숫넘인지 암년인지 구분만 하시고 사시면 됩니다.
그러나 역시 선어는 쉽게 크기와 가격만 보시고 사시면 "당신은 오늘도 호구로군요!"에 당첨되기 쉽습니다.싱싱한 막지금 죽은넘 사진 하나 보고가겠습니다.오늘 아침에 나온 넘입니다. 가운데 모양이 참 젖같군요 잦같은넘 같으니라고 저런 모양이면 숫넘!지 친구들이랑 싸우느라 집게 다 날라가고 싸우지 말라고 짤라내고 해서 집게가 없습니다.
다음넘 보고 가겠습니다.
얘도 숫넘입니다.차이가 뭔지 아시겠습니까?
밑에넘은 중매인들이 안사거나 가격이 많이 떨어집니다.
어디가 틀리냐하면교보제 나갑니다
색깔이 약~~깐 틀리죠?저게 뜻하는건 "난 이제 순수하지 못해! 더러워졌어"라고 알려주는겁니다.조금 조금 더 지나면
요렇게 번집니다.(핸펀 카메라가 맛탱이가 가서 촛점이 개판입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아가리 낫다고 하죠 상하기 시작하는겁니다.
다른건 별다를거 없습니다. 냄새나거나 더러우면 피하면 되는거죠
올해 꽃게가 비싸지만 드실분들은 조심하셔서 좋은꽃게 드시길 바랍니다.
오ㅋ
ㅡ이토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