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엽기유머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페미니스트 손석희 공격

내일로또1등

18.11.08 17:43:00추천 17조회 6,897

154166609664288.jpg 

 

 

나윤경 한국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의 말이다.


나 원장은 "한국사회에서 진보라는 위치를 갖기는 참으로 간단하다. 손석희 앵커를 우리는 공정하고 정의롭고 신뢰있는 저널리스트라고 생각하지만, 나의 시각으로는 아니다. 왜 중요한 인터뷰는 혼자 독식하고 옆에 있는 젊은 여성 앵커에게는 기회를 주지 않나. 또 우리 사회에 정말 손 앵커와 비슷한 경륜의 여성 저널리스트는 없나. 진보적이라 평가받는 JTBC 역시도 (젠더의 측면에서) 보수적인 언론과 하는 행태가 똑같다. 한국 사회에서의 저스티스에는 젠더가 빠져도 된다. 그래서 우리는 젠더 저스티스를 고의적으로 외쳐야만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공적 영역에서는 여성임원의 비율이 10%도 넘어가고 장관도 여성비율이 30%가 넘어가고 있지만 아직 민간에서 여성 임원의 비율은 2.7%, 3% 정도다. 세계 최하위다. 그나마 일본이 우리 밑을 받춰줬는데 아베가 여성의 경제 활동을 강조하면서 4년 동안 7%까지 올랐다. 여가부에 있는 동안, 그 부분을 비율 목표제로 도입해 확대하고자 한다. 현재의 성차별적 조직문화를 민주적이고 수평적인 문화를 만드는 부분에 대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ttp://www.medias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37

 

 

 

?? 손석희는 그쪽 편이었던 것 같은데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