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엽기유머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포뮬러 원 메르세데스 벤츠의 혁신적인 신기술 DAS

지미캉캉

20.02.21 18:23:31추천 12조회 8,246
158227699448520.gif
이번 주부터 포뮬러 원 테스트를 시작중임

현 포뮬러 원을 평정중인 메르세데스 벤츠가 DAS라는 혁신적인 신기술을 최초로 선보임

움짤을 보면 드라이버(루이스 해밀터)이 휠을 쭉 당기자마자

전면 타이어의 토우 각이 바뀌는 걸 볼 수 있음

이 혁신적인 기술에 메르세데스 벤츠 엔지니어들은 안전하고 직선 구간에 도움이 된다고 함

현재 패독은 물론 전세계 레이싱 커뮤니티에서 후끈 달아오르는 중

FIA에서도 합법적으로 보인다고 함

페라리 드라이버 베텔도 확실히 혁신적인 것 같다고 인터뷰함


 

 

터비번즈 20.02.21 18:25:49 바로가기

DAS는 MB꺼.. 맞네요

단련중 20.02.21 18:40:11 바로가기

정말 좋은 설명이네요!~ 대단하세요 아는 지식을 알기쉽게 가르쳐 주는 게 진짜 어려운 일인데 좀만 더 쉽게 말씀해주세요.

개가개냐 20.02.21 19:52:55 바로가기

후륜 차량은 뒤에서 밀기 때문에 앞쪽 바퀴가 벌어지려는 힘이 생기고 앞바퀴는 유격이 있기 때문에 이게 벌어지게됨 그래서 차량이 흔들리고 타이어 안쪽으로 힘이 가해짐 이걸 토우인으로 앞쪽에 각도를 줘서 타이어가 벌어지는 힘을 0으로 만들어 주는거 후륜 차량인 경우 직진 안전성이 좋아짐
뭐 불규칙한 운동을 잡아서 속도에도 도움이 된다고 어디서 본거같은데 줘들은거라 맞는지 모르겠음

아_오_이 20.02.21 18:25:23

F1 아직도 메르세데스가 짱짱인가

삐엘라 20.02.21 18:25:34

이과분 설명좀.........

업계의포상 20.02.21 18:31:34

순간 각도가 좁혀지면 속도가 조금 증가해요 간단히 설명하면 직진으로 가는것보다 대각선으로 가는게 마찰저항이나공기저항에서 유리해요

단련중 20.02.21 18:40:11

정말 좋은 설명이네요!~ 대단하세요 아는 지식을 알기쉽게 가르쳐 주는 게 진짜 어려운 일인데 좀만 더 쉽게 말씀해주세요.

온천장불도끼 20.02.21 19:06:31

이거 아닌거 같은데

96자세 20.02.21 19:09:05

궁금해서 그러는데 한방향이면 저항이 줄어들지만 양방향이면 서로 미는 힘때문에 저항이 증가해서 거기서거기 아닌가요?

이대너구리 20.02.21 20:30:52

모든 메카닉에 정수 들이 모여 만든 포뮬러 인데 아니라뉘.. ㅠㅠ
나사 이상의 물리학자 라면 인정..

온천장불도끼 20.02.22 11:20:38

이대너구리/ 아뇨 설명이 아닌거 같다고요

개가개냐 20.02.21 19:52:55

후륜 차량은 뒤에서 밀기 때문에 앞쪽 바퀴가 벌어지려는 힘이 생기고 앞바퀴는 유격이 있기 때문에 이게 벌어지게됨 그래서 차량이 흔들리고 타이어 안쪽으로 힘이 가해짐 이걸 토우인으로 앞쪽에 각도를 줘서 타이어가 벌어지는 힘을 0으로 만들어 주는거 후륜 차량인 경우 직진 안전성이 좋아짐
뭐 불규칙한 운동을 잡아서 속도에도 도움이 된다고 어디서 본거같은데 줘들은거라 맞는지 모르겠음

현역소고기 20.02.21 21:26:40

조금 추가하자면.. 고속에서 앞바퀴가 벌어지는걸 잡으려고 토우인을 너무 주면 저속에서나 코너에서 타이어 바깥측면으로 힘이 가해지고, 토우인을 너무 적게주면 고속에서 바퀴가 벌어지며 안쪽으로 힘이 가해지는데. 저기술을 적용하면 저속에 맞춰서 토우인을 설정하고 직진 고속주행시 스티어링휠을 당겨서 고속용 토우인각을 사용한다는거죠.

온천장불도끼 20.02.22 11:31:14

이거지

바두욱이 20.02.21 20:14:30

편마모 존나 생김

터비번즈 20.02.21 18:25:49

DAS는 MB꺼.. 맞네요

존나좋군 20.02.21 18:46: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온천장불도끼 20.02.21 18:55:45

ㅋㅋㅋㅋ MB맞네

아갈히다드라 20.02.21 19:16:25

Mㅔ르세데스 Bㅔㄴ츠....

천잰데...

소크라데쓰 20.02.21 20:32:18

와 ㅋㅋㅋㅋㅋ

구멍난담배 20.02.21 21:48:55

티상사.....
입대 16년만에 드디어 한건 하는군!!!!!

진화하는소년 20.02.21 23:26:22

센스에 존경을 표하며 추천드립니다

암록 20.02.22 07:00:13

ㅋㅋㅋㅋㅋㅋㅋㅋ MB 와~! 최고다

안기심 20.02.21 18:40:17

꼭 플레이스테이션 패드같네요 저것만 아니면 구입해서 날아다녀쓸텐데

윈터솔져 20.02.21 18:56:03

벤츠가 짱이다!

막살지맘마 20.02.21 18:56:21

저런 기술도 개량해서 시판차에 얹을까요?

모던워페어2 20.02.21 18:57:01

르노는 자사 F1 머신에 4-Control 사용 하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이것은 코너링시 코너링 성능을 소폭 상승 시켜주는 기술인데.... F1은 역시 기술력의 집합체...

랄프존스 20.02.21 19:00:43

이런 기술들이 양산차량에 접목하는건데 그래서 현대가 대차게 까이죠 그나마 wrc 나간다고 위안삼는데 데이터의 종류가 다르다고 봐야해서

96자세 20.02.21 19:10:22

이게 정답같다...

어이총각뉨 20.02.21 23:43:12

규정으로 막아놨어요

김성찬 20.02.21 19:02:44

마치 기침할때 똥꼬움찔 하는거같네요

우가어버둥둥 20.02.21 19:35:1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티아 20.02.21 19:23:06

아스라다 트랜스폼 하는 것 같네요ㅋㅋㅋ
역시 몇십년 후를 예견한 사이버포뮬러...

전차정비 20.02.21 19:40:55

그냥 토우각 상시 변형준다는건데
그냥 직진성이나 타이어온도, 타이어마모, 코너링 관련있을거 같은데
저렇게 토우인을주면 핸들노쳐도 직진으로 돌아오고 고속직진에선 핸들떨림도 적고
커브에선 토우각을 풀겠죠.

우울한토깽 20.02.21 23:12:57

타이어마모가 괜찮을지 궁금하네요ㅎㅎㅎ

주란 20.02.21 23:43:01

아하.. F-14전투기 날개 가변 하는거처럼 앞 바퀴 가변을 한다는 거군요

안상진리 20.02.22 01:04:39

로드사이클은 타이어폭이좁고 속도가빠르죠
엠티비타이어는 넓은대신 안정적이죠

차가 직진할때는 타이어 각도를 좁혀서
닿는면적을 로드사이클처럼 줄이고
커브구간은 안정적인 주행을위해
엠티비처럼 닿는면적을 넓이는거 아닌가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