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공유 이슈 엽기유머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미슐랭 별점 믿고 갔더니”…日요리사, 女손님들 연쇄 성폭행 ‘충격’

nappy

22.09.09 12:29:41추천 29조회 12,224

‘미슐랭 가이드’에도 나오는 일본의 고급 음식점 오너셰프가 술에 수면제를 섞어 여성 손님들에게 마시게 한 뒤 성폭행을 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수면제를 술에 섞어 여성 손님들에게 먹인 뒤 성폭행한 일본요리 전문점 ‘에노모토’ 주인 에노모토 마사야. 니혼TV 보도화면 캡처

수면제를 술에 섞어 여성 손님들에게 먹인 뒤 성폭행한 일본요리 전문점 ‘에노모토’ 주인 에노모토 마사야. 니혼TV 보도화면 캡처© 제공: 서울신문

9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오사카부 경찰은 지난달 하순 일본요리 전문점 ‘에노모토’(오사카시 나니와구)를 운영하는 요리사 에노모토 마사야(46)를 준강간 혐의로 기소했다.

에노모토가 오너셰프로 있는 이 식당은 세계적인 레스토랑·호텔 평가 안내서인 미슐랭 가이드의 ‘교토·오사카·와카야마 2022’편에서 별 1개를 획득한 곳이다.

경찰에 따르면 에노모토는 지난해 12월 식당 안에서 여성 손님에게 수면제를 섞은 술 등을 마시게 해 몸을 제대로 가눌수 없도록 한 뒤 성폭행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올해 2월에도 다른 여성 손님을 상대로 같은 수법의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피해 여성들의 신고를 받고 지난 6월 에노모토를 체포, 2개월간의 조사를 거쳐 기소했다. 그러나 경찰은 확인된 범행 외에도 “에노모토 식당에서 술을 마시다 정신을 잃고 쓰러져 아침까지 잤는데 내 옷매무새가 흐트러져 있었다”는 추가 신고가 들어옴에 따라 여죄를 캐고 있다.한 보도에 따르면 그는 아내가 있는데도 여성 손님들에게 “이혼하고 혼자서 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말하곤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요리 전문점 ‘에노모토’ 입구. ‘일신상 사정으로 당분간 휴업하겠습니다’라고 적힌 안내문에 문에 붙어 있다. 니혼TV 보도화면 캡처

일본요리 전문점 ‘에노모토’ 입구. ‘일신상 사정으로 당분간 휴업하겠습니다’라고 적힌 안내문에 문에 붙어 있다. 니혼TV 보도화면 캡처© 제공: 서울신문

에노모토는 오사카의 유명 일식 전문점 ‘혼코게쓰’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실력을 쌓은 뒤 독립, 2년 전 나니와구 에비스혼마치에 카운터석으로 6자리만 있는 완전 예약제  식당을 열었다. 술을 곁들인 코스요리 가격은 1인당 2만 5000엔(약 24만원)이었다.

점포 인근 주민은 “가게 앞 식물들을 매일 정성껏 가꾸고 손님이 귀가할 때 택시 앞까지 배웅하는 모습 등이 인상적이었다”며 감춰져 있던 그의 실체에 경악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