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헬게이트 : 런던

모모곰

05.12.15 01:07:28추천 3조회 1,022
113459273426067.jpg
113459273595067.jpg

- 게임내공 : 우수함


헬게이트:런던 어떤 정보도 모릅니다. 역시나 허접한 프리뷰..

블리자드사에서 디아블로를 개발한 빌로퍼씨가 만드셧고
장르는 일단 풀3D의 RPG인데

FPS모드로 바꿀수도 있는 [?] 그런 좀 난해한 장르입니다.

호러 게임인듯한데 기대되네요.

다음은 네이버에난 기사 내용을 고대로 도둑질한것입니다.

빌 로퍼에 따르면 이 게임은 악마가 침공한 5년 뒤, 폐허가 된 도시인 런던을 배경으로 한 풀 3D 롤플레잉 게임. 특히 랜덤 생성 기술을 이용해 게이머들은 같은 게임을 하면서도 항상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랜덤 무기 시스템의 경우 기본 100가지 이상의 무기 타입이 있으며 그 위에 모드(Mod)라고 하는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추가해 게이머 스스로 무기를 개조할 수 있는 것. 모드를 이용해 만들어 지는 아이템의 수는 무한하다는 것이 빌 로퍼의 설명.

빌 로퍼는 "아시아에서 헬게이트:런던을 처음으로 공개하기 위해 한빛소프트와 긴밀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유저들에게 환상적인 게임 플레이를 선사하고 퀄리티와 게임성에 있어서도 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던 우리의 전통을 이어가길 고대하면서 게임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빌 로퍼 대표와 갖은 일문일답이다.

-이 게임을 만들면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이 있다면

개발진은 플레이 할 때 마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무한한 리플레이 가능성을 가진 게임을 개발하고자 한다. 플래그쉽의 랜덤 생성 기술로 인해 게이머들은 같은 게임을 하면서도 항상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게임 상에는 스토리 분기점과 성취해야 할 목표가 주어지게 되지만 이를 택하고 실행하는 것은 게이머 자신의 몫이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뉴욕에서 LA로 이동을 할 경우 출발과 도착지는 같겠지만 여행의 과정은 경험, 경로, 위험, 보상의 측면에서 각자 다를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느낌을 살린 게임을 구현하고자 한다.

-헬 게이트:런던의 묘미는

랜덤 맵, 랜덤 아이템, 랜덤 이벤트와 퀘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이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고자 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맵의 대부분이 랜덤 생성되는 방식이므로 같은 게임도 항상 다른 느낌을 준다. 또한 도시 곳곳에 삽입된 극적 장치를 통해 게이머들은 넓게 트인 공간을 모험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이러한 랜덤 맵, 아이템, 몬스터가 합해져서 매번 플레이 할 때마다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롤플레잉 게임의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같은 캐릭터로 비슷한 스킬 경로로 육성을 해도 전혀 다른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 모드를 통한 아이템의 업그레이드와 변형도 아이템을 수집, 변형하는 재미를 줌으로써 게이머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인가, 온라인게임인가

싱글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동시에 분명 온라인게임이다. 개발진은 랜(LAN) 기반 멀티플레이와 전용 온라인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충분히 지원할 것이다. 또한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 컨텐츠를 통해 다양한 규모의 그룹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동시 플레이는 몇 명까지 가능한가



게이머가 원하면 전적으로 혼자서 할 수도 있으나 소그룹 및 대그룹을 위한 플레이를 지원할 것이다. 모든 맵이 각각의 개별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랜덤 생성되므로 다양한 크기의 그룹을 지원할 수 있는 영역을 만들 수 있다.

-디아블로의 유니크 아이템 중 한국적인 색채가 짙은 아이템이 있었는데 '헬게이트:런던'에는 아시아적인 색채를 어떻게 표현했는가

런던을 게임의 배경으로 삼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런던이 국제적인 도시이기 때문이다. 런던의 문화와 사회가 그 곳에 살고 있는 전 세계 사람들만큼 다양하다. 때문에 이 게임에 등장하는 아이템 캐릭터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물론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서양의 게임이지만 동양적인 색채를 NPC, 무기, 방어구, 스펠 등 게임 곳곳에 입히기 시작했다. 따라서 이 게임이 출시될 쯤에는 다양한 종류의 문화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게임의 출시일은 언제쯤인가

현재 개발 초기 단계이므로 정확한 출시일을 확정하기에는 이르다. 플래그쉽의 첫 작품이기 때문에 많은 정성을 들이고 싶다. 하지만 게이머들을 2, 3년씩 기다리게 할 수는 없기 때문에 1년 이내에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전세계 동시 서비스할 예정인가

현재의 목표는 그렇다. 물론 지역 특성에 맞게 로컬라이즈, 제작 및 유통 과정이 출시 일정에 추가되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

-PC 외 다른 플랫폼으로도 출시할 예정인가

현재는 PC외에는 생각하지 않는다.


스크린샷을 참조하세요

http://www.hellgatelondon.com/screenshots.html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