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임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열혈강호2 프리뷰 - 시스템 소개

순대라면

11.11.07 15:53:47추천 0조회 4,250

주요 시스템 소개

8등신 캐릭터와 배경으로 무장한 열혈강호 2가 전작과 가장 다른 점은 그래픽 컨셉이다. 열혈강호 2는 춤추는 듯한 중국 무협, 정형화되고 절도 있는 한국 무술이 아니라, 다소 거칠고 정립이 덜 된 듯한, 원작만화에 등장하는 ‘한비광’의 덜 다듬어진 것 같은 무사가 비밀스러운 무공을 배우면서 무림의 강자로 성장해가는 기쁨과 재미를 맛볼 수 있게 하고자 한다.

 

132064895064446.jpg
캐릭터 무기

 

 

▲ 무공콤비네이션 시스템: 무협 장르의 재미요소는 바로 ‘무공’인 만큼, 열혈강호 2도 화려한 무공의 세계를 자랑한다. 지상에서 공중으로, 공중에서 지상으로 이어지는 ‘무공콤비네이션’으로 연계하여 공격하는 리얼타임 인터렉션 전투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다.

[차별화된 열혈강호2 무공시스템]

△무공컬렉션: 스토리나 기연을 통해서 무공을 수집할 수 있다.

△독문무공: 무공의 극의를 일깨우는 자만이 사용할 수 있다.

△운기조식: 무공에 특화된 심법으로 정진하여 무공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준다.

 

132064902122173.jpg

천마신궁

 

 

▲ 입체적인 ‘경공 시스템’: 경공은 총 15개의 모션이 더해져 컨트롤 타이밍에 따라서 무협영화, 드라마 주인공들의 모습처럼 자신의 캐릭터가 활동한다. 2단 점프 및 채공 질주를 통한 빠른 속도의 경공, 슬라이딩이나 착지 시 바운드를 통해 현실감을 극대화 시킨 경공, 공중에서 일정시간 머무르는 체공 등 형태도 다채롭다.

 

132064902924097.jpg

송아원

 

 

▲ 새로운 플레이 패턴을 구사하는 ‘협동 시스템’: 열혈강호 2 세계를 보다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경쟁자들과 때로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 캐릭터는 진법을 통해서 다양한 전술과 무공을 결합해 몬스터와 적진을 공격할 수 있다. 소수의 동행원의 협동으로 다수의 적을 교란시키는 진식 시스템, 캐릭터의 클래스와 상관 없이 탱커, 딜러, 힐러의 모든 역할을 순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할 시프팅 시스템도 지원한다.

 

132064903826110.jpg

무림맹

 

 

▲소규모에서 대규모 전투까지 ‘다양하게 디자인된 PVP 시스템': 온라인 게임의 핵심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전투는 대규모 전투에서 소규모 파티형 전투에 이르기까지 레벨링 된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구현 중이다. 같은 캐릭터끼리는 물론 같은 세력내에서의 이권 쟁취을 위한 전투가 진행되며, 대립되는 세력과의 대규모 전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준비 중인 열혈강호2 PVP 시스템]

△세력전: 정파, 사파 세력간의 피할 수 없는 대규모 전투로 소속된 세력에 대한 충성도가 필요하다.

△필드 PVP: 일반적인 필드에서 적대 세력과 벌이는 전투로 보성과 명성을 위한 끊임 없는 분쟁이 있다.

△마을 점령전: 마을 단위로 각각의 파벌들이 패권을 다투기 위한 세력 내 대립 전쟁을 펼쳐야 한다. 점령한 마을의 세금권 등 각종 특혜를 얻기 위한 동일 세력간의 내부 전쟁이다.

△무투장: 지정된 장소에서 정해진 룰에 따라 진행되는 소규모 결투. 개인 또는 자신이 속한 그룹의 능력을 한껏 과시할 수 있다.

△마검랑시스템: 무림 공적이 되어 추격전을 펼치는 협동 PVP다.

△문파/파벌 혈첩: 적대적인 파벌/문파에 대해 전쟁을 신청하여 그 우위를 가리게 된다. 이권을 쟁취하기 위한 세력 내부 전쟁이다.

 

132064904884966.jpg

낙영촌

 

 

▲ 캐릭터의 모든 행동이 기록되는 ‘공명도 시스템’: 게임 안에서 행동하는 모든 히스토리를 모아 기록하고 그 기록을 바탕으로 레벨, 랭킹화 하는 ‘공명도’ 시스템이 구축된다. 캐릭터 행위가 최초인지, 누적된 것 인지, 최종 인지에 따라서 업적이 포인트가 되어 쌓이며, 적극적인 대전 활동을 통해 명예가 올라간다. 이렇게 모아진 ‘공명도’는 캐릭터가 보다 강해질 수 있는 힘과 보상을 부여해준다. 세력과 문파 사이의 중간 단체인 ‘문파/파벌’ 활동에 대한 보상이 주어지는 파벌 시스템도 재미요소의 하나가 될 것이다.

 

132064905863117.jpg

망자의 안식처

 

 

▲ 방대한 무림 세계를 구현하는 기본 요소들: 열혈강호 2는 정파와 사파로 진영이 나누어져 있으며, 중립 지역에서 정파와 사파의 본격적인 대전이 시작된다. 원작에서 중요한 사건을 3D로 부활시킨 기분을 받을 것이며, 지역 별 특색과 사실감 있는 웅장한 배경 그래픽이 연출된다. 이와 함께 일통강호를 막으려는 몬스터들도 캐릭터 못지 않은 파워와 독특한 외형을 자랑한다.

132064906614120.jpg

보스 몬스터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