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좋은글터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우리의 문명을 아시요?

생생풋고추

05.05.09 15:17:21추천 0조회 2,046
홍산문명은 중국 요녕지방에서 발견된 문명입니다. 그런데 그 문명이 중국(황하족)의 문명이 아니고 한(韓)민족의 문명으로 인식되는 증거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그 문명은 중국의 황허문명보다 약 1000년 전의 문명으로, (고)조선의 문명이라 짐작됩니다. ]

이 문명의 발견으로 중국은 황하중심 문명전파론을 철회하게 되었으며 '다중심문화론'을 인정하고 산동에서 발견되는 북신문화, 대문구문화와 용산문화가 바로 이 홍산문명의 영향을 받았다는 이론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 홍산문명이 바로 한(韓)민족의 나라인 고조선의 중심지로 인정되는 요녕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한국학계의 일부에서도 홍산문명을 보고 고조선이 실제로 BC. 2333년에 건국이 되었을 가능성을 제기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부근에서 발원한 부여와 고구려의 역사또한 고대 황화중심의 한(漢)족이 아닌 환(桓)족..즉 한(韓)민족에 가깝다는것이 중국 사학계의 터부시 되는 고민입니다.
이 문명은 또한 강단 사학계를 '반도중심의 식민사관'이라 비판했던 사학자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홍산문명은 황하문명보다 먼저 고대국가를 형성한 유적으로 성곽과 왕궁터가 발견되므로 고조선의 건국전에 이미 고대국가의 발판을 만들었다는 사학자들의 주장을 뒷받침 하는 근거가 되고 있습니다.

 에서 나오는 환국이 바로 홍산문명(BC.4500~BC.2500)이고 홍산문명은 흥륭와문화, 신락문화(BC.6000~BC.5000)을 기반으로 세워졌다는 주장이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매도할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명이 한(韓)족 문명임을 가장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이 매장문화입니다. 홍산문명의 가장 큰 특징은 석묘계(石墓系) 돌무덤인데 돌을 쌓아 묘실을 구성하는 적석총(돌무지무덤)과 돌판을 잘라 묘실벽을 짜는 석관묘(돌널무덤)가 대능하 상류지역 요녕성 우하량유적에서 발굴되었습니다.


반면에 중국의 화하족은 땅을 파서 묘실을 만들고 시신과 유물을 안장하는 토광묘가 유행하였고 주(周)나라시대에 들어서 나무로 관을 짜서 묘실을 만드는 목관묘가 유행합니다.

역사에서 홍산문명과 동일한 석묘계의 묘장법을 채용하고 있는 나라가 고조선이며 고조선의 전단계인 홍산문명은 고조선의 선조들이 이룩한 문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돌을 이용해 구조물을 축조하는 방식이 고조선 이후 부여, 고구려 그리고 백제에도 계속해서 계승되는 한(韓)민족 고유의 풍습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우리나라의 역사를 중국이 자신의 역사로 편입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설마, 중국의 동북공정이 끝났다고 보십니까? 중국이 동북공정을 중단했다고 보십니까? 아직까지 동북공정은 계속되고 있고, 중국의 역사교과서도 역사를 왜곡했습니다. 그런데 이 중요한 홍산문명마저 중국에 넘어가 버린다면 우리나라의 뿌리는 더이상 찾을수 없을것입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do?no=3202&cateNo=244&boardNo=3202
요기로 가서 서명해 주십쇼...

(자료는 '오마이뉴스'에서 퍼왔습니다. http://www.ohmynews.com/articleview/article_view.asp?at_code=214102)
사진첨부
목록 윗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