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르 가르뎅의 실천력
이글아이12
06.11.22 13:12:20추천
1조회
416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인 피에르가르뎅은중요한 결정을 할 때마다 동전을 던졌다고 합니다.
치마 길이를 길게 할 것인가, 짧게 할 것인가를 놓고 마치 도박을 하듯
동전 하나에 그 결정을 맡긴 것입니다. 그런 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일단 한 번
결정한 것은 최선을 다해 실천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선택의 순간들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 선택이 맞느냐 아니냐는 실천에 달려있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나의 선택이 맞을까 잘못됐을까를 생각하기 보다는 한 번 선택한 것은
반드시 해내고야 말겠다는 신념을 갖고 실천하십시오.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것은 바로 실천력입니다.
지하철에서 보게된 실천에 관한 글귀이다.
나는 실천력이 매우 부족한 편이다.
이것저것 잘하려는 욕심은 많은데 항상 실천하지 못해서 죽도 밥도 안되는 경우가 많다.
11월, 대학에 들어온지도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
돌이켜 보면 정말 뭐 하나 제대로 한게 없는것 같아 후회스럽다.
해야할 일들을 귀찮아하고 미루다 보니 이제는 그런 것이 습관화 되어 버린 것 같다.
위 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것은 바로 실천력이다.
실천력 그말 뜻을 보면 "계획이나 신념 따위를 실제로 이행할 수 있는 힘." 이다.
계획이나 신념등이 아무리 좋아도 계획,신념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말 뜻 그대로 실제로 이행할 수 있는 힘이야 말로 나에게 필요한것 같다.
나는 대학을 다니면서 춤 ,농구같은 많은것들을 시작하고 있다.
공부와 같이 반드시 해야하는 것들도 있지만 그외에 내가 좋아서 하는 것들이다.
좋아해서 시작한 것들이기에 대충하고 싶지는 않다.
나를 몽상가에 불과하게하는 실천력의 문제는 과거에도
그리고 지금도 내 발목을 잡고 있는 내가 만들고 있는 나의 적이다.
깨달음이 전부가 아님을 잊지말아야 하겠다.나약한 나를 위해서 남과는 다른 나만의 재능을 빛내기 위해서 실천을 할것을 잊지말아야 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