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취미일반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오디오 용품에 대해서

두우비

23.10.02 15:26:53추천 2조회 63,089

피시에서 유튜브 고음질 음원과 영화용으로 작은 거실로 이동해서 스마트폰 블루투스 음감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나름 공부하고 추천 받은 스피커와 관련용품?들인데 앰프 내장형보다 따로따로 있는 패시브+앰프 조합이 더 나은지요?

 

●액티브 스피커

* 칼리 lp6v2: 블루투스 안되고 크기가 상당해서 책상에 놓기가 버겁고 해상력이 떨어진다는 평(20년 전 로지텍5.1ch 스피커 귀 수준)

 

* KRK Rokit 5 G4: 칼리 lp6v2보다 낫다고 하지만 역시나 블루투스 안됨

 

* 아담T5V: pc용으로 부적합다는 사용평과 블루투스 aux 지원 안됨

 

* 야마하 HS5: 칼리 lp6v2보다 낫다고 함

 

* ELAC Debut ConneX DCB41: 본인 용도에 모두 충족. 가격이 살인적이나 바꿈질 안하고 한방에 갈지 고민임

 

●블루투스 앰프+패시브 스피커

* fosi audio bt20a+클립쉬 R-41M or R-51M

* AIYIMA A07 PRO+클립쉬 R-41M or R-51M

 

블루투스+앰프 조합으로 하면 당근에서 중고로 25만 정도이고 액티브 스피커로 한다면 ELAC Debut ConneX DCB41 이 제품이 유력한데 가격이 말도 안되는군요..바꿈질 말고 한방에 갈지 아니면 초보 첫 발걸음으로 블루투스 앰프와 클립쉬 스피커 조합으로 할지 너무 고민입니다.

클립쉬 4인치보다 5인치를 추천해주던데 가격 차이가 크더군요..

음악을 얼마나 듣는다고..

 

결론적으로 중고 패시브 스피커+블루투스 앰프(25만)로 가느냐 유튜브 음감평론가?가 칭찬한 ELAC Debut ConneX DCB41 액티브로 하느냐인데 고급 귀가 아니므로 그냥 절약할까요??

댄스 음악도 좋아하지만 휘트니나 머라이어 등의 여성 보이스 중심의 음악을 언제부턴가 좋아하게 됐네요.

미친잠수함 23.10.03 00:43:00

댓글이 없길래 답니다. 저는 하이파이쪽은 아니고 음악 제작하는 사람입니다.
오디오라는게 예산과 용도에따라 어마어마한 조합이 있을수 있습니다만 지금위에적힌 목록에 적힌 장비를 보면 50만원 내외로 예산을 잡으셨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립니다 어차피 모니터링 이라는것이 장비만으로는 절대 해결되지 않고 룸어쿠스틱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말씀 드립니다.
뭐 그런것 까지 다 감안한다면 예산이 말도 안되게 올라갈것이니까 패스 하구요.
위에 열거된것들 중에는 그냥 취미용으로 쓰시기에는 HS5에다가 블루투스를 원하시면 그냥 블투 리시버 조합을 저는 갈것 같습니다
위에 열거된 스피커는 다 고만고만합니다 단지 용도와 취향차이일뿐이라 생각되구요.
스피커는 철저히 쓰시는곳에 방 컨디션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방크기나 컨디션을 모르기 때문에 무난한 HS시리즈가 좋아 보이네요
만약 방이 좀 크다면 HS7이나 8인치 우퍼를 가진 스피커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청음샾에 가서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아담이나 칼리도 HS시리즈와 더불어 가성비는 좋습니다 KRK는 아마 저음 컨트롤이 그냥 가정집이라면 쉽지 않으실겁니다.

두우비 23.10.09 00:03:01

아이고..그냥 스피커는 유투브나 영화나 음악 등에 그냥 소리만 나오면? 되는줄 알았는데 이게 웬걸요? 여러 사람들 댓글 읽으니까 그냥 접을까 싶더군요..종류도 많고.. 같은 소리라도 어떻게들 다르게 표현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지 새삼 놀랐는데 현재는 중국산 블루투스 앰프와 클립쉬 4인치 또는 5인치로 갈피를 잡았습니다.. 뭐 고음이 어떻다 저음이 뭍힌다 등의 평가를 할 정도로 고급 귀도 아니고 올린 내용처럼 유투브나 영화나 노래 들을적에 그냥 잘 나와만주면? 되니까요.. 안먹고 안쓰고 아껴서 32인치 uhd모니터랑 같이 사려고 나름 여유있게 장전해놨는데 이거 주문하기가 겁나네요..

조시커알바 23.10.03 11:05:51

한때 살짝 빠졌다가 강제로 정리당한 유부입니다.
사실 많이 알아보셨겠지만 저도 윗분 말씀처럼 앰프+패시브로 추천합니다.
처음이신듯 한데 저렇게 가는것이 많은 비용의 낭비 없이 내 취향을 찾아가기가 그래도 조금 더 낫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청음샵을 가서 들어도 방으로 들어오면 소리가 많이 달라지니 그것도 고민하셔야 하구요. 집에서 저음 잡는거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ELAC Debut ConneX DCB41 이거도 맘에 두시고 계신다면.. 지르는게 맘에 좋지만 들여놓고 맘에 안들면 기변시 리스크도 좀 고려하셔야 하구요.
그리고 저 가격대에서 진짜 올라운더는 어렵습니다. 취향차. 음색차, 등등 한쪽에 맞추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구요.
모든 음향기기 들이 그렇지만.. 지불한 가격만큼 만족도가 큽니다.
하지만.. 어느 일정 가격이상을 넘어가면 가격대 만족도가 비례가 아님을 생각하시고
즐거운 오디오 라이프 즐기시기를..
잠시 발 담궈본 이의 주저리주저리...

두우비 23.10.09 00:06:26

와..살인적인 가격의 스피커도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는군요..이거 되게 조심스러운데요?
그냥 클립쉬 4인치 또는 5인치와 알리신 블루투스 앰프로 지를까합니다..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 가지고도 여러 표현을 하는 사람들의 귀와 능력을 부러워해야하는지? 모르겠지만 이러다가 구입시기 놓칠까 염려돼서 살까하네요..20년전에 5.1 로지텍 스피커 살때도 그냥 사람들이 좋다고 해서 사서 15년 가까이나 썼었는데 전문적인 스피커 세계는 그게 아닌가 보네요..

조시커알바 23.10.09 11:00:48

@두우비 오~ ㅋㅋㅋ 저랑 비슷한 시기에 같은걸로 입문하셨나 보네요.
저도 20여년전에 로지텍 5.1로 시작했는데(당시 가격이 정확하지 않은데 12~14만원정도??? 했던거 같네요)
너무 빠져서 1년 반만에 200만원대로 올라갔네요 ㅋㅋㅋㅋㅋㅋ
(지금은 다 정리당하고 결혼한 직후에 샀던 PC-fi 하나만 ㅠㅠ)
여튼 사시기전에 꼭 들어보시긴 하세요.
회사마다 음색차나 특성이 꽤나 있거든요.

두우비 23.10.09 20:27:04

유튜브랑 오디오 카페에 물어봤는데 제각각 추천하는 제품들이 달라서 헷갈리는데 그냥 유튜브.음악.블루투스 무난하게 클립쉬로 하라더군요..음색이 어떻다 저렇다 판별할..그럴 능력도 없고 그러기도 싫네요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서ㅠㅠ
클립쉬 스피커가 4인치와 5인치인데 큰 사이즈를 추천하더군요. 10만원 정도 차이인데 책상에 올리기가 좀 부담이라도 큰 사이즈 구입해도 될지 모르겠네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