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연애·결혼·육아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사랑의 기술 [1] 머리말

사랑공학네디

13.02.15 20:49:09추천 0조회 1,409
*본 게시물은 [ 사랑공학 네이버 카페 ]에서 작성되었으며 누구든지 자유롭게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lovengine ]

(1) 서문
안녕하세요.저는 사랑기술자 네디(Love Engineer, Nedi)라는 필명으로 활동하고있는 흔한 오입쟁이 중 한명입니다.그리고 지금은 대한민국이 보다 사랑으로 가득차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과 연애에 대해 글을 쓰고 있지요.앞으로 이 글을 통해 조금은 긴 이야기를 남기게 될텐데, 글을 시작하기 전에 제가 누구이며, 왜 이런 글을 쓰는지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
저는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평범하거나 조금 못난 남자입니다.2013년 현재 25살(89년생)이며 163cm, 47Kg이라는 외소한 체격을 가지고 있죠.여자였다면 딱 좋은 몸매였을텐데 아쉽습니다.
제 체격은 대한민국에서 평범하게 사랑하기엔 문제가 조금 있었습니다.초등학교에 입학하고 첫 신체검사를 받았을땐 전교에서 유일하게 1m가 안되는 키였고성장기를 보내고 병무청에서 신체검사를 받았을땐 대한민국 하위 10%의 키를 인증받았지요.
평균치를 한참 밑도는 체격으로 여자들에게 남자로 인정받기란 참 어려웠습니다.사실 동급의 사람으로 인정받기도 참 어려웠죠.꼭 체격때문만은 아니지만 소심하고 조용했고, 항상 주눅들어있었으니까요.
그러다 15살엔 게임에서 처음으로 여자와 깊은 대화를 나누어봤고당연히 저는 첫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차이고, 실연의 아픔에 빠져 허우적거렸던 시절의 진부한 이야기입니다.
-
성인이 되서는 욕구불만이 컸습니다.열심히 알바해서 번 돈으로 안마방, 키스방, 사창가나 들락거리고유흥정보나 알아보고 다니다가 클럽과 나이트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친구가 없었기에 인터넷에서 만난 사람들과 함께 밤마실을 다니곤 했습니다.
그러다 굉장히 잘생기고 장난끼가 넘치던 한 형님을 알게됐고함께 나이트나 클럽을 가면 그 형님이 여자꼬시는걸 지켜보다가결국 혼자 남겨져 나는 왜 할 수 없었을까 고민하며 집에 돌아오곤 했습니다.
그런 고민속에 어느날 우연히 픽업아티스트라는 사람들을 알게되었고,혹하는 마음에 200만원짜리 강의도 듣고,알려주는걸 받아적으며 열심히 멘트를 외웠습니다.
그렇게 원나잇에 몇번 성공하기도 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또 헤어지고, 슬럼프도 겪고,욕구불만은 어느정도 해결되었지만 많은 것이 공허했습니다.
내가 뭘 하는걸까, 저 여자는 나를 좋아하는걸까, 이 멘트를 좋아하는걸까.다른사람의 머릿속에서 나온 멘트를 외운것 뿐인데, 상대는 그걸 나라고 착각하며 좋아하는건 아닐까.
운이 좋게도 병역을 공익근무요원으로 발령받아 많은 시간을 벌 수 있었습니다.근무시간에도, 퇴근 후에도 고민은 계속 됐지요. 내가 놓치고 있는게 뭘까..답을 찾기 위해 몇 권의 책을 읽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그렇게 저는 사랑과 연애, 인간관계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어느정도 모양새를 갖추니 이미 제대를 앞두고 있었지요.저는 여기에 사랑공학(Love Engineering)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여자꼬시려면 이런 방법을 써라-는 식의 주먹구구식 방법론이 아닌사랑이 무엇이고 연애는 무엇이며 인간관계는 어떻게 돌아가는지,그 원리에 대한 이해와 우리가 원하는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들.사랑과 연애, 인간관계를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이야기에 가장 적절한 이름이었죠.
그렇게 준비한 것들을 몇몇 사람들과 함께 검증하고 가다듬길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아직 부족한 것들이 많았지만 한 사람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그래서 세상에 공개하자는 결정을 내렸지요.
사랑공학은 약 3년의 시간동안 한 사람의 노력과 몇몇 사람들의 도움으로 준비된 내용입니다.그리고 이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알고 머리를 맞대어 연구되기를 원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첫번째 이유는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공학을 알고 공부하며,함께 연구할 수 있는 인재를 찾기 위해서입니다.사람들이 가진 다양한 문제들을 함께 고민해봄으로서더 많은 시각을 받아들이고 정리하기 위해서지요.
-
사랑공학은 기본적으로 두가지 관점을 가집니다.인간관계의 구조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해석적 관점과원하는 인간관계를 설계하고 실현하는 능력을 갖추는 개발적 관점이지요.
이것은 마치 피아노를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피아노로 원하는 곡을 연주하기 위해서는 먼저 악보를 보는 방법을 알아야하고악보를 읽을 수 있다면 완벽하게 연주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해야하지요.이런 과정이 숙달된 사람은 새로운 악보를 그리고 연주하는 작곡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내용을 공개하면 수익이 없는게 아니냐고 우려하는 분들이 있었지만저는 모든 사람들이 최소한 악보를 볼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그것을 연습하는 것은 개개인의 몫이며, 원한다면 과외를 받을 수도 있겠죠.
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의 연애교육계는 너무 큰 폐단을 가지고 있습니다.무엇인지도 알 수 없는 것을 최고의 것으로 포장해 환상을 파는 곳이 대부분이며그렇게 돈을 받아서 가르치는 것은 멘트 몇개와 신나게 놀으라는 조언뿐이지요.언뜻 보면 어렵고 대단한 것을 가르치는 것 같지만 실체는 그게 전부입니다.그래서 비밀스럽고 매우 대단한 것처럼 포장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제가 이 글을 쓰는 두번째 이유는 그런 업체들을 겨냥해 경쟁하기 위함입니다.무료로 공개된 자료보다 못한 내용을 가르치는 업체는 자연스레 사장될테니까요.사랑공학은 최소한 그런 업체들보다는 더 괜찮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은 이야기입니다.
저는 사랑공학을 세상에 공개함으로서① 사람들이 사랑과 인간관계에 대한 이해를 갖추기를 원하고② 사랑공학을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할 사람들을 찾길 원하며③ 그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공학을 공부하게되는 선순환을 바랍니다.따라서 사랑공학의 모든 내용은 누구나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공개될 것이며여러분들의 조언으로부터 연구되고 발전해나아갈 것입니다.
앞으로 연재될 이 글에는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내용만을 선별해 담을 예정입니다.이 글을 사랑공학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며 공부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준비되었습니다.관심있는 분들은 사랑공학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lovengine ] 를 방문해주세요!모든 자료는 회원가입과 무관하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사랑공학은 언제나 여러분의 도전을 환영합니다.
- Love Engineer, Nedi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