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밀리터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여러가지 슬러그탄

송현성

08.02.27 02:44:28추천 2조회 2,803

120404666034188.jpg

슬러그탄에 관해 정리해 둔 사이트에서의 펌 이미지입니다.

전반적으로 강선이 없는 샷건에서 탄두회전을 일으키기 위해 탄자측에 나선 돌출부를 만든 rifled탄과

대구경에서 소구경탄자를 고속으로 발사하기 위한 saboted가 눈에 띄는데, fin saboted에 이르르면

정말 활강포를 이용해 발사하는 대전차탄두인 APFSDS(날개안정식 분리 철갑탄)의 형태를 따라갑니다.

대부분의 경우 벅샷에 비해 강한 대물 파괴력을 지녀서 대물 파괴용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해담 08.02.27 02:50:31

제가 갖고 있는 사진이네요. 날개안정식 분리 철갑탄의 위력은 관통자의 강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저 위의 형상은 전혀 날개안정식 분리 철갑탄의 관통력과 관계 없는 탄도 안정성 확보 차원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납은 텅스텐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철도 아니고, 구리도 아니죠. 제가 알기로 일반 슬러그탄은 50m 만 날아가도 탄도가 5cm가 내려앉는데 저런 형상은 그걸 상쇄키 위한 것이죠. 그리고 슬러그탄을 전차탄에 비유하시려면 APFSDS 가 아니라 HESH 탄과 비유하셔야 합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APFSDS 는 송곳이고, 슬러그탄은 망치 같은거죠. 종이 50 장 세워놓고 송곳과 망치로 찌른다고 생각해보세요. 이걸 망치로 치는 속력만 세게 한다고 종이가 뚫리는게 아니란거죠. 설령 망치가 뾰족하다해도 그 뾰족한 부분이 물렁하다면 역시 효과는.... 송곳에는 뚫리겠지만... 망치에는... 그런거예요. 슬러그탄이란게.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