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밀리터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KCTC 에대해

다굴히드라

11.07.16 09:33:48추천 2조회 1,780

안녕하세요 08년도 12월에 입대해 육군과학화 전투훈련단 (KCTC) 11보병대대 (전문 대항군 대대 ) 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예비역 병장입니다 . 여기에 글쓰기는 처음이네요;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저희 부대에 대해 엄청난 프라이드를 가지고 있고 항상 떳떳하게 말하는 한 사람입니다

여기서 KCTC관련 글을 보니 승부조작이다 자기네들 압마당이라 이길수없다 뭐다 등등..

저희부대를 비하하는 말이 많은데요..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

저희부대는 시기와 질투를 많이 받는부대입니다 . 그말 즉슨 부대 창설 이래 한번도 진적이 없기때문에 다른 타 부대에서

무엇인가 있을것이다 라고들 하는데 .. 막상 대항군으로 뛰어보시면 알겁니다 얼마나 많은 제약이있는지..

저희 부대 창설 목적은 다른 사단들이 훈련들어오면 이겨서 무패신화를 계승하는것이 아닌 다른부대에게 전쟁의 실감성을 가르쳐 주고 만약 당신이 전쟁에 임한다면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지 그런 실마리를 제공하는 부대입니다 .

그렇기에 저희개개 병사는 는 다른 사단에비해 더우수한 체력과 더우수한 사격실력, 독도법 등을 필요로 합니다 .

왜냐하면 다른 부대에게 일깨워주기 위해서 말이죠 . 그래서 더 힘든 훈련을 많이 받습니다.

지형이 밝은 것도있지만 여의도 16배 면적의 훈련장에 제가알기론 13개가 넘는 섹터에서 훈련부대가 섹터를 결정해 훈련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것이 저리에게 유리하긴 하지만 100프로 유리 하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희도 저희 훈련장을 다 돌아보고 산길이 산길인지라 다 알아볼수 없거든요.

저는 대대습격조 (한국군 수색대 ) 임무를 맡아 1년 10개월동안 훈련을 뛰엇는데

제약 정말 많습니다. 물론 저희가 훈련을 많이 뛰어서 이상황 저상황 에서는 어떻게해야 된다라는걸 잘알고 훈련에 임하지만 막상 행동에 옮기지도 못하고 통제관들에게 막혀 적을보고도 지나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왜냐하면 저희가 제압하면 훈련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이유이죠.. 예를들어 웃버덩이라는 지역 능선에서 침투중에 1개 소대를 만났습니다 . 하지만 저희는 그들에게 총을쏘지못하고 도망가야 됩니다. 왜냐하면 훈련 초반부라 저희가 그 1개소대를 제압하면 그 1개소대는 훈련이 빨리 끝나기떄문이죠 -_- 그래서 죽어라 도망갑니다

어떤분이 저희는 북한군 연출이라 장비에 제한이 없다고 하는데 .. 무슨소리하시는지 ...

오히려 북한군 연출이라 야투경 야표기 다 구식씁니다. 그리고 제가속한 대대습격조에 야튜경 야표기 2대씩입니다.

15명인데 말이죠 . 다른 1제대 는 소대당 2개씩 2제대는 소대당 1개씩인걸로 알고있습니다.

화력을 쏠때도 워낙 많이 해본터라 독도법에 밝아서 엑스콘(중앙통제본부) 에서 빗겨서 떄리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그이유는 화력 맞고 죽으면 훈련이 안된다는 이유이죠.

이런 열학한 조건에서 훈련을 뛰면서 정말 "너희 대단하다 " 라는 말을 들을떄마다 정말 뿌듯했엇는데 저렇게 승부조작이다

무엇인가 있을것이다 라는 말을 들으니 섭섭하네요..

작년 훈련이 생각나네요..저번 10년도 해병대 훈련에 국방일보에 대문짝 만하게 해병대 KCTC격파 라는 기사가 실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떄 비가 정말 많이오는 날이였는데 해병대 1개 중대가 지경선 ( 훈련에 맵을 설정해놓고 그지역을 벗어나면 1분안에경상 5분이상 사망 ) 을 넘어 1참호로 들이닥친 일이 있었습니다. 저희를비롯한 중대습격조 와 다른 소부대를 다벗어나고 1참호 진입한것은 처음이였죠 왜냐하면 지경선을 벗어나서 왔으니까요. (해병대를 비하하는것은 아닙니다 해병대 분들 훈련들어오면 저희도 해병대분들의 채력을 보고 대단하다고 탄성을 자아냅니다 !) 

저희부대가 방어할떄 모든 중대가 다 나가서 방어를 하지 않습니다 . 1개중대는 쉬고 2개중대 반으로 이루어져서 소부대 1참호 2참호 3참호 방어를 다합니다. 왜냐하면 대등하기 위해서지요, 그렇지만 훈련부대는 다 전투력이 손실되어도 대대예비군 연대예비군까지 들어옵니다. 저희는 죽으면 끝이지만 2~3번에 걸쳐 들어오는 적을 저희는 막아야 합니다.

군생활 하면서 체력적인거는 모든 군인이 똑같이 힘들지만 저희는 정신적으로 더욱힘듭니다. (GOP, DMZ에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1년에있는 훈련 23~25개 훈련을 모두 다 완벽하게 성공적으로 하려면 전술토의도 정말 많이 하고 선임들이 후임들 정말 많이가르치고 정신적인것이 더 힘듭니다..

그렇게 노려하는 제 후임들 .. 지금 군복무하고 있는 대항군병사들 욕하고 시기하지 말아주세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