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밀리터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방탄조끼

순두부튀김

14.06.26 01:11:10추천 3조회 5,457

 총기난사 탈영병 사고, GOP 방탄조끼 없던 이유는? 국방부장관 해명 들어보니..

 

'방탄조끼'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겸 국방부장관이 동부전선 총기 난사 사고와 관련해 GOP 장병에게 방탄조끼를 지급하겠다고 전했다.

김관진 국방부장관은 25일 국회 국방위원회의 현안보고에서 야당 의원들의 방탄조끼와 관련된 질의에 대한 답에서 "현재 지원용으로 치장된 방탄조끼를 풀어 GOP 경계 부대에 배분하겠다"고 말했다.

 

140371266874426.jpg


이번 총기 난사 사고의 해당 GOP 경계 부대 장병들에게는 실탄이 지급되지만, 방탄조끼는 지급되지 않아 희생이 커졌다.

김관진 국방부장관은 의원들의 질문에 "현재 전 군의 약 6% 수준만 방탄조끼를 보유하고 있고 GOP 대대 보유율도 30% 수준 밖에 되지 않는다"며 "현재는 DMZ작전 부대만 착용하고 GOP 경계 근무는 착용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새누리당 황우여 의원은 "무장하는 장병들은 적어도 자기 몸을 보호할 수 있고, 전투가 벌어지면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는 군 내의 세월호라고 볼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은 "왜 방탄조끼가 없는 것인지, 예산에서 이를 깎은 것인지 모르지만 이는 개선돼야 한다"고 비난했다.

같은 당 백군기 의원은 "이번 사건 때 GOP에 근무하던 장병들이 방탄복을 입었다면 사망자가 절반 이상 줄었을 것"이라며 "이는 세월호와 비슷한 것으로 이를 경시해 이같은 현상이 일어났다"고 했다.

이에 대해 김관진 국방부장관은 예산 부족을 원인으로 꼽으며 "예산의 우선순위를 따지다 보니 신규 투자에서 항상 부족했다"며 "이번만큼은 이 예산에 대해 각별히 관심을 갖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방탄조끼' 소식에 네티즌들은 "방탄조끼만 있었어도 이번 희생은 막을 수 있었다" "방탄조끼 지급 얼른 해주길" "방탄조끼, 예산 때문이라고? 희생자들 앞에서 그런 이야기가 나오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