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재테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오늘은

시노젖키아이

17.07.13 15:46:45추천 2조회 973

전기차관련주와 대북주, 그리고 역시나 삼성주와 대형주들의 우세가 이어졌네요.

 

오랜만에 대북주가 강세로 올랐네요..

 

북한과의 관계와 대북사업의 미래가 조금은 풀리려나요?

 

삼성주와 대형주들이 이끌고 있는 장에선 오히려 단타가 더 잘되어주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텔신라는 역시... 장대양봉은 안좋습니다. 다음날이 힘을 잃을 확률이 높아요..

 

10분만에 파워스섹하고 2번 3번 못하는것과 같습니다. 천천히 길게~ 분위기 타면서 스섹하고 또 하고 또하고..

 

이래야죠..

 

 

이디는 2400원에서 반등찍을줄 알았는데, 2335원까지 떨어지네요..ㅎㅎ

 

내일이나 다음주쯤엔 반등줘야 내 생각이 맞을텐데.. 말이죠..

 

이디차트는 볼린저밴드를 이용했습니다. 볼린저밴드가 평행선을 이룰때 하한선에 가까워지면 다시 중간선과

 

상한선으로 가려는 성질이 있어서 그 차트기법을 바탕으로 한번 지켜보고 있습니다.

 

확실한건 아니니 사지는 않았구요~ 그냥 공부해본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워낙 살 종목이 안나와서요..

 

 

 

저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500만원을 가지고 합니다. 여러종목을 사진 않구요, 여러종목중에 확실한거

 

진짜 확실하다고 느껴지는거 60분봉을 이용해서 매수하고 딱 하나만 삽니다.  그리고 나서 추세를 이어나가서

 

일봉까지 타면 제 와이프보고 사라고 하고 (3000만원), 여동생보고 사라고 하고 (2억5천), 아버지보고 사라고 합니다(3억)

 

그리고 돈을 따면 딴 돈은 몽땅 뽑아버립니다. 그리고 또 주식에 들어가는 돈은 똑같이 저는 500만, 와이프 3000만,

 

여동생 2억, 아버지 3억. 이렇게 들어갑니다.

 

주식을 하는 돈의 액수는 전재산은 아니구요. 다 꼴으면 배아프겠지만, 사는데는 지장없을 정도로만 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저는 들어간 주식은 없고, 6월말에 다 정리했습니다. 지금은 종목 발굴 및 차트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차트는 저점, 저평가, 테마주 입니다.

 

 

 

가장 최근에 들어간 주식이 3월말에 들어갔었는데요. 그때 관심가진 종목이 웹젠, 기가레인, 삼성증권, 코엔텍, CJ프레시웨이, 경남제약이였습니다.

 

일단 차트만으로 저점 종목을 찾았구요, 그다음에 보는게 저평가인가? 입니다.

 

마지막으로 테마주를 가장 선호합니다.

 

저 종목중에 기가레인이 4차산업 테마주였는데, 그당시 게임주도 신작이 터지고 넷마블상장에 맞물려서 웹젠도 조금

 

담았었습니다. 기가레인과 웹젠을 샀었구요. 웹젠은 뮤온라인 출시되기 일주일전에 정리했습니다.(신작게임이 나오는

 

날까지 들고있으면 바보죠)

 

 

기가레인을 3월말에 들어가서 6월말쯤 차트 무너지자마자 팔았습니다.

 

근데 그당시본 삼성증권, 코엔텍, 경남제약은 아직도 추세가 살아있네요.. 차트가 계속 살아납니다.

 

 

 

요즘은 주식장이 대형주와 삼성관련주 위주로 흘러가다보니, 중소형주가 재미가 없네요..

 

그렇다고 지금 추세따라가는건 너무 위험하구요..

 

 

4차산업 다음의 테마가 북한관련주라고 생각하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김정은, 트럼프, 시진핑, 아베, 푸틴.. 이 또라이들은 진짜...

 

문재인혼자서 생각하면 뭘합니까?ㅜㅜ 특히 김정은, 트럼프 또라이들이 뭔생각인지 아직도 모르겠네요..

 

사실 그래서 아직까지 못들어가고 있습니다.

 

 

 

쪽지 많은분들이 보내주셨는데.. 사실 가장문의 많이 하시는게 물렸는데, 이거 언제 오를까요?

 

언제팔면될까요?를 많이 문의를 주십니다..

 

근데 그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몇달동안 추적해서 관심가진 종목도 아니구요,

 

저도 고수가 아니라서, 제가 아는건 저점종목이 언제 등을 가지고 추세를 타서 오름세가 시작되는지?

 

그리고 언제 매도를 해야하는지?  입니다..

 

그렇다고 쪽지보내지말라는 말은 아니구요^^ 잘몰라서 죄송하다는 말입니다.ㅎㅎ

 

 

같이 공부하고 토론하면서 돈을 땃으면 좋겠네요~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