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재테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코인 , 주식 개인투자자분들 요즘

다라오

17.12.30 18:00:33추천 5조회 1,504
요즘 가상화폐 때문인지 많이 흥분된상태인것같네요.

코스피가 2400을넘어섰을때보다도 훨씬더 ,언론에서 떠드는거나
주변사람들이나 너도나도 가상화페의 마력에 따져드는것 같습니다.

요즘 재테크 게시판만봐도 확실히 다르다는게 느껴집니다.

여기 게시판에 고수님들도많고 짱공 자체가 경제이슈든 정치이슈든 어느정도 자정작용을 스스로하는 커뮤니티고 하니 크게 걱정은 안합니다만 코인판이든 주식판이든 너무 열중하지마세요.
특별한 부류의사람들 혹은 경험 많으신 분들빼고는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전 현금 일억좀 부족하게 가끔 물타기용 예탁대출로 1억 중후반 넘어가는 규모로 2년정도 나머지 8년은 5천 언저리로 주식만 해온 개인투자자입니다.
수익은 매년 결산시 현금대비 20~30프로만 목표로 하고있고 거의 매년 달성했던것 같습니다.

요즘 갑자기 주식이나 코인판에 관심 있어서 기웃기웃 거리시는 초보분들 많으신것같은데요.
저는 일단 말리고싶습니다. 초보분들... 코인이든 주식이든 판단력 흐려질 70대가 될때까지 평생 주식이든 코인이든(앞으론 귀찮으니 투기판이라할게요.전 스스로도 이두가지다 투기판이라봅니다) 죽을때까지 하겠다는 각오하고 하셔야한다고봅니다. 그리고 천만원 이하로 할거면 하지마세요 저축에집중하세요.
적은돈으로 경험부터 쌓든다? 완전히 틀린말은아니지만 70프로는 틀린말이라고봅니다.
몇푼안하는 돈투자했다고 주식이면 장시간때마다 코인이면 매일 매시 매초 휴대폰만 보고있게됩니다.
백만원 투자했을땐 십만원때문에 가슴조리고천만원투자하면 백만원씩 오르락 내리락 할때마다 두근거립니다.
투자금 커질때마다 이전 작은투자금에서의 경험은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결국 투기판에서는 큰돈만드는게 목적인 실전이니까요.

어느누가 솔직히 점심값 벌자고 혹은 한달치 월급이나 보너스삼아 벌어보자고 그 가슴조리고 스트레스받으면서까지 투기판 뛰어들겠습니까?

솔직히 다들 최소 몇천이상 많게는 억대이상 만들 욕심으로 하는겁니다.

초보분들은 천만원이상은 투자해서 최소 내 한달치 월급이상은 날릴자신 있으신 분들만 했으면 좋겠어요. 몇십만원 마이너스 났다고 몇일씩 스트레스 받고 그러는거는 너무 안타까운 상황같습니다.
본업에 충실할수도없고요

누구나 같은 금액에 경제적손실에도 스트레스 받는정도는 차이가있을수 있습니다.
투기판에 도전하시려면 상당한 스트레스받을 각오와 그 손실도매꿀수있는 지속적인 소득이 뒷바침 될수있어야합니다. 그래야 존버든 물타기든 가능 하고요.
저처럼 대출까지 가끔 땡길수있어야해요. 결국 오래하시다보면 어떤식의 대출이든 받게되어있습니다. 지인찬스던 금융권 대출이든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들어오려하는곳은 투기판이에요. 공부? 기술적인 매매실수만 하지말고 신문정도만보세요. 정보나소스? 개미인 우리가 접하는 정보는 없는게 더 나아요.

거시적인 경제학흐름이나 인문학 책같은경우는 도움이됩니다. 논리나 근거 전망? 하나님도 모릅니다.
코스파같은겨우 실적반 수급반으로 움직이고 코스닥은 수급이 80이상인 것같고 그것도 종목마다 이슈마다 복합적으로 다르지요.

가상화폐는 현재로는 수급이 90프로이지요 진정한 투기판이라봅니다.

새해가 오는데 참 요즘 생각이 많아지네요. 우리나라는 주식이든 코인이든 부동산이든 셋중하나는 해야 부자가되는것 같습니다. 사업하는 저도 이런소리하고있으니 직장인분들이 평소 어떻게 느끼실지 짐작도할수없네요. 투기판에 관심이 안드는것이 오히려 이상할정도입니다.

새해에는 일도 열심히하시고 투기판에서 돈잃지마시고 스트레스도 적게 받으시고 원하시는것 모두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