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공유 커뮤니티 재테크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3월 5일은 나도 불기둥!

드리프트 K

21.03.04 23:38:44추천 7조회 1,445

 

■중국공산당 양회가… 별뭐소식 없이… 코로나 이기자! 에에엥??? 진핑이형 미국과 화해무드 조성하지 말자.

공산당이 자본주의 물 자꾸 들이키면 변절자다.

나 주가 떨어짐… 얼릉 입으로라도 싸워!!

 

■온라인소비 130조원 돌파 '유통 데이터 댐' 만든다

정부가 유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300만 개 이상 상품정보 표준데이터가 담긴 '유통 데이터 댐'을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첨단 물류시스템인 '풀필먼트센터' 확충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3년간 총 3000억원 이상을 투자하며 데이터, 배송 물류 등에서 2만명 이상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구상입니다.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 한국에선 사람이 죽죠.

 

▲코스피지수 3043.49 마감 (-1.28%) 

코스피지수는 미국 국채금리 반등 등의 영향으로 1.28% 하락하며 3043.49에 마감. 코스닥지수는 0.49% 떨어진 926.20에 마감. 원달러 환율은 4.8원 오르며 1125.1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K E&S, 그린론으로 3억달러 수소 투자 확대

SK E&S가 최근 그린론(녹색금융)으로 3억달러(약 3300억원)을 조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자금은 미 수소업체 플러그파워 지분 투자를 포함해 수소 사업을 확대하는 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연매출 1조 앞둔 카카오엔터 출범. 김성수·이진수 대표 체제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M이 합병을 마치고 오늘 각 대표 체제 하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로 공식 출범했습니다. 카카오엔터는 IP(지적재산) 비즈니스 역량과 플랫폼 네트워크의 결합을 통해 강력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밸류체인을 확보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간다는 구상입니다. 

 

▲LG화학, CJ제일제당과 생분해 플라스틱 JV 추진

LG화학과 CJ제일제당이 향후 5년 내 3조원 이상 규모로 커질, 생분해 플라스틱 시장 선점을 위해 조인트벤처(JV) 설립을 추진합니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오는 6월께를 목표로 CJ제일제당과 JV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생분해 플라스틱 제조 등 친환경 관련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늦어지는 본계약. STX조선해양, 신규수주·정상화 언제쯤

8년만에 새 주인을 맞는 STX조선해양의 본계약 체결이 늦춰졌습니다. 현재 수주잔량이 5척에 불과한 STX조선해양은 신규 수주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에 경영 정상화와 턴어라운드 시점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천정부지 '장바구니 물가', 농축수산물 10년만에 최고…유가 상승에 인플레 우려 높아져

지난달 농축수산물 가격이 16.2% 오르며 10년 만에 최대 상승치를 기록했습니다. 폭설 등 기상여건 악화로 인한 작황 부진과 조류인플루엔자(AI) 유행, 설 명절로 인한 수요 확대가 겹친 탓입니다. 집세 가격도 3년 만에 가장 크게 오르면서 서민들의 체감 물가는 훌쩍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中양회 ‘코로나 승리’ 자신감. 포스트 팬데믹 패권 노린다

중국 연례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오늘 개막합니다. 유례없는 팬데믹과의 전쟁에서 승리했다는 자신감과 더불어 장기적인 국가 발전 아젠다를 선도적으로 제시해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패권 경쟁에서 주도권을 잡으려는 전략!

 

▲스페이스X 우주선 또 폭발했다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개발 중인 화성 이주용 우주선 '스타십'의 시제모델(프로토타입)이 착륙 직후 또다시 폭발했습니다. SN10은 고도 약 10㎞까지 비행한 후 착륙까지 마쳤지만, 아래쪽에서 불길이 솟아나면서 수분 후 폭발했습니다. 스타십 시제품이 시험발사 과정에서 폭발한 것은 이번이 연속 세 번째입니다.

UMA만들자 머스크

 

 

■오늘 모니터앞에서 불현듯 드는 생각

 

 

오세요. 친해지고 속내도 털고. 술주정도 받습니다. 

누르세요~

https://open.kakao.com/me/0umt

현재 60명. ㄷㄷㄷ

 

오늘의 결론은

 

메타버스 관련주 드래곤플라이.에스코넥.에이트원.지니틱스.제이씨현씨스템.미투온.코렌.하나마이크론.

 

뭘보건 뭘듣건, 주식은 손가락 클릭한 사람이 책임집니다.

1%수익에도 겸손과 감사를~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