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영화리뷰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리뷰] '디워' 형래형 솔직하게 말해도 되죠?

아나킨스카이

07.08.02 11:09:32추천 0조회 1,481

118602045535509.jpg
118602047921702.jpg

6년동안 기다린 영화.디워...형래형님이 용가리 패전후 기획한다고 말했을때부터 보러가야겠다고 마음먹은 영화..

하지만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는 생각에 담담한 기분으로 마음을 비우고 관람을 했다.

 

일단 이 영화의 장단점에 대해 나열해보면,

 

시나리오가 유치하고 이런건 둘 째고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려는듯..극전개가 너무 느려도 질타를 받지만  디워는 너무 빠른것 같다.개연성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부연설명이 있어야 하는데 당영화는 너무 생략했다는 느낌.

여러가지 예시를 들고싶지만 아직 못본분들 위해서 참겠습니다.

 

그래도 이 것하나만, 형래형 마지막 엔딩장소는 대체 어딘가요?? LA는 아닌 것 같고 이상한 4차원적 공간이던데 갑자기 눈떠보니 거기다라는 설정은 대체..

 

그리고 내눈에도 외국인 엑스트라들 많이 어색하네요..일사종대로 질서있게 누워있던 아저씨들도 우습고, 특수경찰다운 포스가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강조한 CG는...음..이 영화 몇 년전에만 나왔어도 CG는 쥑이는구만 했겠지만,솔직히 그러기엔 우리들 눈높이가 너무 높아졌죠???

 

 저는 정말 객관적인 입장에서 아니,심감독님 편향적인 입장에서 봐도 헐리우드 대작CG보다 밀리는건 확연합니다.

괴수들은 반지의제왕에나오는 괴물들에 비해 실사감이 현저히 떨어지고 첫 장면, 부라퀴 추종군단이 성벽을 넘어 돌진하는 장면은 정말 CG스럽더군요.비슷한 장면이 반지의 제왕에 나오죠. 성벽무너지고 그 사이로 질주하는 장면과 비교하면 음음..

그리고 마지막 용이된 선한이무기와 부라퀴가 싸우는 장면은..쩝....

 

그리고,하나 더...형님..솔직히 시나리오도 그렇지만 형님 연출력,, 떨어집니다.아니면 형님이 고용하신 배우들에게 문제 있는건가요??

어떤분들 볼거리만 충분하면 된다고 하시는데..그럴바에야 그냥 리니지나 기타등등 게임 동영상보지 이거 왜 봅니까??

디워는 게임오프닝 동영상이 아니고 엄연한 MOVIE 입니다.

 

장점이라면 어쨋든 표값은 한다는 것..볼거리는 충분하다..본인이 강추하는 장면은 자동차로 가득찬 LA도로를 질주하는 부라퀴..와우,...대단합니다..

그리고 골동품가게 사장으로 변신한 보천대사..개량한복이죠..그리고 수시로 나오는 코리아라는 단어...

 

이 영화..우리 한국인 관점에서 보면 시나리오상 많이 어색한건 사실입니다.하지만 외국인들이 본다면 아닐수도 있겠죠..예를들면 조선시대 보천대사.어디 삼류사극에 나오는 도사도 아니고..하지만 미국사람들 눈엔 다른이미지로 비칠 수 있겠죠.

 

암튼..형래형님 수고많이 하셨고 다음영화 또 볼께요..

확실한건 용가리때보다는 장족의 진화를 했고,형님의 다음영화는 또 더 진화될거란 걸.

CG쪼메 떨어지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말 그대로 쪼메 떨어지는 거구요,우리들 눈높이가 너무 높아졌으니 형님이 이해하시고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형님.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한 마디만 더 드릴께요..이번 시나리오 형님이 작업하셨죠?? 다음영화는 부탁드리는데 시나리오는 꼭,전문작가에게 맡기시구요, 일천한 대한민국 SF영화계에 시발점을 남겨주시고 선구자의 길을 고독히 걸어가시는 형님..사랑합니다

 

PS) 저는 이 사람이 연출한 영화면 꼭 본다..두 명있습니다.한 명은 스티븐 스필버그,한 명은 심형래입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