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영상 음악 게시판 글쓰기 게시판 즐겨찾기

Enya - Caribbean Blue

대부호

08.12.07 12:14:49추천 2조회 358
 

Enya

 

본명은 eithne ni bhroonain. (enya) 아일랜드 태어났고 어려서부터 성가대에서 활동하면서 자연스럽게 음악성을 키운 그녀는 대학에서 고전 음악과 피아노를 전공, 1980년 언니와 사촌이 활동하던 클라나드(clannad) 에 가입하여 음악 활동을 하다가 탈퇴를 합니다.

 

솔로 활동을 모색하던 그녀는 우연히 bbc 방송국의 tv 미니 시리즈 ‘the celts’의 주제곡인 ‘the march of the celts'를 부르게 되는데 이 때 만난 프로듀서 닉 라이언의 제안으로 독집 앨범을 발매하기로 하지요. 그녀 음색에 맞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시인이자 닉 라이언의 부인인 로마 라이언, 영상 프로듀서인 데이빗 퍼트냄과 함께 공동으로 그녀의 앨범을 완성합니다. 이 앨범은 1992년에 재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첫 데뷔 앨범은 1988년에 내 놓은 ‘watermark'. 이 앨범 중 그녀의 대표곡인 ’orinoco flow‘, 다이애나 왕비의 추모 앨범에 헌정된 ’watermark‘ 그리고 게일어로 노래한 ’na laetta geal m'ifge'가 히트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800만장의 음반이 판매되지요.

 

특히 ‘orinoco flow’는 영국 차트와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는데 이런 기대에 힘입어 3년 후에 발매된 ‘shepherd moons’는 엔야의 입지를 굳혀주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왈츠풍의 잔잔하고 감미로운 ‘caribbean blue’를 시작으로 영화 ‘far & away’의 주제곡으로 쓰인 ‘book of days', 싱글 차트 3위까지 오른 ’how * i keep from singing‘, 또 달의 상징적인 의미를 표현한 타이틀 곡 ’shepherd moons‘까지 이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1,000만장의 판매 기록을 세우면서 그녀에게 첫 그래미 어워즈에서 상을 안겨줍니다.

사진첨부
목록 윗 글 아랫 글